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학사 학위 2개, 질문이요 ㅠㅜ

지금 지방 국립대 공대3학년 재학중인데...윽..ㅜㅠ

3학년 마치고 휴학 후 본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2년제 대학으로 입학을 하려고 합니다.

다행히 지금 학교는 휴학에 제약이 없기에...

즉, 지금 한국 대학교 학사도 받고, 미국 대학교에서 다른 전공으로 학사를 받고 싶어서요ㅜㅜ

가능한가요?? 편입이나 굳이 미국 4년제를 안가고 2년제 진학 후 어학도 하고, 전공 학위도 받으려구요

왜 이런 프로그램을 이제야....알았을까...ㅜㅡ 답변 주세요~~


 

1. 가능합니다.

다만, WiseWay 장학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대학 성적이 4.0 만점에 2.9 이상 (2.9/4.5) 이어야 합니다.

국립대 공대를 다니며, 미국 대학으로 편입하신다니 성적은 큰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다만 토플이 얼마나 준비되셨는지가 관건입니다.

2. 학사 2개는 우리나라에서 많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우리나라 대학에서는 일정 학과로 들어가면 졸업할 때까지 전공을 바꾸기가 불가능한데 반해, 미국 대학에서는 본인의 결정으로 전공을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우리나라 대학생들은 시험 성적 등에 의해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전공 학과에 입학하고 일단 졸업을 하지만 적성에 맞지 않아 다시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Wise Way 에도 학사 학위가 있는 학생들이 새로운 전공과 취업을 위해 Wise Way 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이 중에는 소위 SKY 대학을 졸업한 학사분 들도 많이 있습니다. 적성에 맞는 학과를 찾아 본격적으로 공부하겠다는 의지 하나로 나이 30 을 넘은 학생들도 새로운 각오로 다시 시작하여, 현재는 미국 등지에서 자리를 잡아 생활하고 있습니다.

3. 다만, 이들이 새로이 설 수 있었던 것은 본인이 혼신의 힘을 다해 열심히 공부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이 졸업생들은 본인의 노력과 함께, 국내 준비 과정에서 부터 전공과 대학 선택, 토플 점수 확보 등에 이르기까지 와이즈웨이의 상담을 받고, 대학 과정에서도 "전 과목 A" 같은 높은 학점 받기, 취업에 필요한 과정 준비하기, 그리고 졸업을 앞두고 진로 선택에 있어서도 와이즈웨이의 지속적인 컨설팅을 받으며 몰입했다는 것이 결정적인 힘이 되었습니다.

4. "싸나이" 님의 질문에서, 2년제 대학으로 가시겠다고 했는데, 이러한 선택은 결코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아마 2년제 대학은 쉽게 학위를 딸 수 있다고 생각하신 것 같은데, 2년제 대학에서는 학사 학위를 받을 수 없고 우리나라처럼 "준 학사" 나 "전문 학사" 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미국은 "(준) 학사 학위" 하나 더 받으려고 가는 곳이 아니라는 점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학비가 비싼 곳이니 만큼, 치열하게 공부하고 미국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을 정도가 되어야 한국내에서는 물론 전세계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인재가 되는 것입니다.

5. 과장 광고나 달콤한 유혹에 넘어가지 마세요~~ㅠㅜ

"내신도 필요 없고 토플도 필요 없이, 바로 미국 대학에 입학 시켜준다" 고 하면서 이렇게 허술한 생각을 하는 학생들을 파고 드는 과장 광고도 있고, "국내에서 준비하는 것보다 미국에 바로 가서 현지에서 준비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는 등, 여러가지 그럴듯한 달콤한 유혹을 하는 것들로부터 과감히 뚫고 나오셔야 합니다.

또한 "나는 대학도 다녔고, 토플 점수도 어느 정도 있고, 의지도 충분하니 나만 노력하면 된다." 는 생각에서 혼자 추진하다가 실패하고 돌아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가 사실 대부분입니다!

미국 대학이 그렇게 만만한 곳이 아닙니다!!!

우리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이 미국 현지에서 대기업이나 일반 기업 등에 취업하거나 미국 대형 병원에서 영주권 간호사로 일하고, 또한 미국 조지아텍 박사 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합격한 학생들은 일견 원래 공부를 잘했던 학생이니까 그렇게 되었다고 치부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학생들은 사실 국내에서 부터 공부를 잘한 학생들이 아니고 이 학생들은 국내 준비 과정에서 부터 치열하게 몰입하며 노력한 결과라는 것을 잘 아셔야 할 것입니다.

6.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도 참석해 보세요 ^^

와이즈웨이 장학생들과 부모님들이 나오셔서 자신들의 경험과 공부 방법을 얘기해 주는 설명회에 오셔서 그들이 어떻게 노력했는지를 느껴 보시고, 구체적인 질문도 해보시는 기회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써 주시고, 질문자님의 성적을 메일로 보내주세요. 그리고 바로 구체적인 준비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7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