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다음지식] 미국 대학을 합격하려면..

 

미국대학을 진학을 원하는 21살 청년입니다.

미국대학을 진학을 하려면 토플만으로 갈수있나요??

 


미국대학으로 유학을 생각하고 계시는군요.

그러나 토플만으로 갈 수 있는 대학은 거의 없습니다.

또 갈 수 있는 대학이 있더라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는 단순히 미국 대학에 가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현지에서 뿌리박는 것이 전제가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미국대학 입학전형에서 고교성적의 비중이 큽니다.

거기에다 토플 점수가 희망대학 입학전형 기준 이상이 되어야 입학이 가능하지요. 현재 대학생이라면 GPA 가 2.9/4.5 이상이라면 대학 성적과 함께 본인이 지원할 미국 대학에서 요구하는 토플 점수가 있으면 미국 대학에 편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교를 졸업한 상태라면 고교 내신 전과목 평균 GPA 2.5/4.0 이상에 토플 69점 정도만 갖추면 미국 현지 주민들과 같이 in-state 학비로 미국 주립대로 신.입학하실 수 있는 아주 스마트한 Wise way 장학프로그램을 알려드릴게요.

혹시 고교성적이 입학 기준에 미달이거나 검정고시로 고교 과정을 마치셨다면 국내에서 1년간의 보충 교육이수를 통해 미국 주립대 장학생 2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도록 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다문화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국 중부 지역 16개 주립대들이 참여하고 있는 프로그램 이구요, 일본과는 약 35년 동안 운영되어 왔고. 우리나라 학생들도 약 15년 전부터 이 장학 혜택을 받고 있어요^^

원래 모든 외국 학생들은 out-of-state Tuition 이라고 하여 해당 주민 학생들이 내는 in-state Tuition 보다 2-4배 이상 비싼 학비를 내야 하는데, 본 Wise Way 장학생들은 미국 주민들처럼 in-state Tuition 을 내고 공부할 수 있는 장학 혜택을 받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외국학생이 내야하는 out-of-state Tuition 이 적용되면, 1년에 약 5천 만원~ 8천 만원 이상의 비용이 들지만 Wise Way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미국 현지 학생과 동일한 in-state 학비가 적용되어 1년 학비+기숙사비+식비+외국인 보험료 등을 모두 포함하여 약 18,000 ~ 26,000 불, 한화 2,000 만원 ~ 2,800 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에서 공부할 수 있으니, 비용 면에서 한국에서 사립 대학을 다니는 것과 비슷합니다. 특히 수도권 학생이 지방 대학에서 공부하거나 지방의 학생들이 수도권 대학에서 공부할 때 드는 학비와 비용보다 오히려 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Wise Way장학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 를 살펴보세요. 입학이 가능한 Wise Way 대학 리스트와 학교 별 학비, 필요한 토플 점수와 SAT 점수 등 자세한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

미국 대학 유학은 이제 단순히 대학에 합격해 가보는 것에서 벗어나

미국 대학에서 좋은 성적으로 공부하고 현지 취업하거나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는 등,

현지에서 뿌리를 박는 일까지 이루어야 의미가 있습니다!

아울러 Wise Way 대학에 진학하여 전과목 A (Straight A) 는 물론 5학기 이상을 올린 학생들, 졸업후에 미국 딜**트와 아마존 등 대기업과 한국내 대기업 등에 취업한 학생, 간호학과 졸업후 미국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학생, 영주권을 받고나서 수술 간호사가 되기 위해 대학원에 진학한 학생, 대학원에 전액 장학금을 받고 동시에 $30,000 ~ $35,000 의 기초 생활보조비 (Stipend) 를 받는 학생들의 유학생 일기를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를 찾아 보시고, 바로 참가신청서와 함께 학생의 성적을 보내주세요.

그리고 상담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밑의 카톡 상담을 하거나 전화로 상담하셔도 됩니다. 그러나될 수 있는 한 빨리 시작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참가신청서와 성적을 제출하신 후 상담과 함께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 참석하세요.

설명회에는 위에서 말한 전과목 장학생들과 취업 장학생들이 나와 본인의 유학 경험과 미국 취업시 꼭 필요한 요건등을 알려 주고, 그 학부모님들도 나오셔서 학생의 유학 경비 내역과 건강 관리 등 뒷바라지 해주신 경험을 나누어 주시고 있습니다. 그리고 3부에서는 개별 학생들의 성적과 전공 등에 대해 1:1 상담을 해주고 구체적인 유학 일정에 대해 상담해 주고 있으니 반드시 참석하고 등록을 하세요.

등록을 하면 1:1 개별 영어 테스트와 함께 매달 새로운 주제로 Writing 연습과 첨삭을 해드리고, 학생의 환경에 따라 혹시 토플이나 내신 성적 (GPA)이 부족하다면 내신을 올려 장학생이 되는 구체적인 방법을 코칭해 드립니다.

 

와이즈웨이는 학생들을 준비없이 무조건 밀어내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미국 주립대에서 "전과목 A " 같이

높은 성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졸업해서 국내.외에서 취업하거나 대학원으로 진학해

학생들이 홀로 설 수 있을 때까지

지원하고 코칭해 주는 유학센터입니다!

 

 

요사이는 중학교 학생중에도 등록하는 학생들이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찍부터 영어환경에서 적은 비용으로 스트레스없이 공부하고

고등학교때에는 여유있게 본인이 하고 싶은 공부를 하며,

미국주립대 장학생 입학을 준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주립대 장학 진학뿐 아니라,

HYPS 등 상급대학 지원을 도와드리고 장학금이 소액이거나 어려울 경우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진학하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참가신청 / 등록하시는 것이

당신의 꿈을 이루는 길입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8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