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이즈웨이란?

수능친 고3 미국 유학 준비 좀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센터입니다.

2022년도 수능이 끝났습니다. 최선을 다했으나 혹시나 있을 좋지 않은 결과에

수험생들의 미국 유학에 관한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성적에 맞춰 국내 대학에 진학하자니 성에 안차고

그렇다고 부모님께 미국 유학을 말씀드리자니 도피성 유학인 것 같은 학생들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또, 비용과 유학에 필요한 정보 등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몰라 헤매고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궁금증 해결하고 미국으로 유학 갈 수 있는 방법 중

우리나라 대학 학비 정도로 미국 유학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래는 과거 수능을 마친 학생의 질문과 그에 대한 저희의 답변입니다.

그럼 지금 바로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수능망친 고3 학생입니다..

솔직히 전 6,9월 성적봐서 인서울은 기본으로 할줄 알았는데

이번에 수능을 망치게 된터라 인서울조차 안되네요 ㅠㅠ

부모님께서는 일단 국립대라도 가라 이렇게 하시는데

솔직히 저는 성에안찹니다 ㅠㅠ.

그래서 생각해낸게 유학이긴 한데

현실도피라고 하셔도 저는 할말없네요. 사실이니까요.

일단 유학이라는거 처음 생각해봤고 처음알아보는터라 아는게없네요 ㅎㅎ..

1. 미국유학을 갔다와서 한국대학으로 편입할 생각이긴 한데요.

그럴러면 커뮤니티 컬리지가 나은가요? 다른 방법은 없는건가요.

최소한의 비용으로 갓다오고 싶습니다.

알아보니 어학원같은것도 있긴 하던데 이건 학원이라 편입이 안되지않을까요..

2. 만약 유학을 가게된다면 비용좀 알려주세요.. 조금 구체적으로요

ex) 등록금 1200 식비 500 이런식으로요

3. 만약 9월 1학기에 입학하게 된다면 언제쯤 원서를 내야하며

현재 대학신청을해서 편입으로 가는게 수월한가요

아니면 입학을 하는게 수월한가요?

4. 분당 삽니다 가까운 유학상담받을곳이 어디있나요

무료였으면 좋겠네요"

**********************************************************************************************************************

안녕하세요~

한국의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미국에 가서 새로운 환경에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남들이 도피유학이라고 하더라도 그곳에서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오히려 국내 대학 진학보다 훨씬 좋은 성과를 올릴 수도 있답니다. 국내에서 좋은 성적을 내지 못 했던 학생도 심기일전하여 미국에서 좋은 성적과 함께 장학금을 받으면서 공부하고 졸업후에 미국에서 취업하고 영주권까지 받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1. 한국 대학으로 편입을 원하는 경우, 대학에서 일정 학점을 이수하면 편입 자격이 되고. 대부분 편입시험은 영어시험이므로 영어가 가장 중요한 관건이 됩니다.

그러나 굳이 한국으로 편입하지 말고 미국에서 대학을 졸업하거나 미국 대학원 진학을 권해드립니다. 사실 요즈음 국내 대학을 졸업한다해도 취업하기 아주 어려운 경제 환경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차라리 미국에서 취업해 자리를 잡은 후 일정 기간 커리어를 쌓은 다음, 국내로 돌아오는 방법을 생각해 보세요. 대학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미국 현지 취업은 물론, 미국 대학원에서 전액 장학 혜택과 함께 생활비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2. 미국유학에 있어 제일 큰 고민이 비용문제인데요. 유학생에게는 미국 주민보다 3~5배 비싼 등록금이 책정됩니다. 특히 외국 학생들은 장학금 혜택도 많지 않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Wise Way를 통한 장학유학을 추천합니다. 고교 성적 4.0만점에 2.5이상(일부 학교는 2.0 이상)이면 4년제 주립대에서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미국 주민들과 같은 기준인 In-state Tuition 을 적용받아 학비 7,000~9,000불, 기숙사비와 식비 9,000 불, 그리고 생활비, 의료보험료 등을 모두 합쳐 1년 약 23,000불 약 한화 2,500 만 원 정도로 주립대에서 유학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지방 대학으로 가거나 아니면 다른 도시로 가서 대학 생활을 할 때의 비용과 비슷한 정도입니다.

본 Wise Way 장학프로그램은 미국의 6개주 15개 대학에서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상대적으로 외국인 학생 비율이 적은 중부 지역 대학들이 다양한 문화권의 학생들에게 주는 특별한 문화 장학제도입니다~^^ 일본에서는 33년 간 시행해오고 있던 프로그램으로 약 14년 전부터 우리나라 학생들도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3. 대부분의 미국 대학에서는 11월부터 원서를 접수하고 있으며, 원서 접수 마감은 보통 1월말~2월초이지만 학교에 따라 차이가 많습니다. 저희 와이즈웨이 대학들은 2월말에서 4월말까지 가능한 대학들이 있습니다. 그 전까지만 요구하는 토플 점수와 SAT 점수 (학교에 따라 다름) 를 만든다면 9월 입학이 가능합니다.

3-1. 국내 대학을 먼저 가고 미국대학으로 편입했다 다시 국내로 편입하는 것을 생각하신다면 이건 전혀 시간낭비입니다. 고교 성적만으로도 대학 입학 가능한데 굳이 국내 대학 진학 후 미국으로 편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고교 성적표를 메일로 보내 주시면 Wise Way 장학 입학 가능 여부를 판단해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 때 고교 성적이 모자라는 경우에는 국내에서 학점을 보충하여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가장 빠른 방법은 먼저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고 동시에 학생의 성적을 보내 주신 후, 내년 3월까지 69점 이상의 토플 점수를 받는다면 5월~6월초에 출국 하여 2개월의 ELI (IEP) 과정을 이수하고 나서 9월 학기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현재 토플 점수가 없어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토플 69점은 그렇게 어려운 점수가 아니며 지금부터라도 저희와 상담해서 저희가 코칭하는대로 열심히 준비한다면 기간내에 얼마든지 받을 수 있습니다.

Wise Way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다음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에서 “토플 69점으로 장학 유학 가자”를 검색해 보시거나 www.lamiwell.com을 방문해보세요.^^ 장학입학 가능한 15개 대학과 그 대학이 위치한 주에 대한 자세한 설명, 개설 학과, 그리고 학비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Wise Way 장학 유학 프로그램에 관한 상담은 물론 무료랍니다~ ^^

일단 미국유학을 결정했다면 열심히 할 각오로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하세요!

앞서 말씀으렸듯이, 굳이 한국으로 편입하는 것보다 국내와 비슷한 비용으로 공부할 수 있는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대학에 진학하고 좋은 성적으로 졸업 후 현지에 취업하거나 대학원으로 진학하여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치세요~^^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졸업후 미국에 취업해서 영주권을 받거나 미국 현지와 국내에서 성공적인 길을 걷고 있는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의 유학일기도 찾아보시고, 매월 열리는 토요 설명회에도 참석해서 자세히 문의하시고 결정하세요. 카톡 상담도 가능합니다.

                                                      와이즈웨이 장학 유학 설명회

힘내세요! 수험생 여러분!

수능에서 실패했다고 너무 실망하지 마세요.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오히려 좋은 기회로 삼아 역전에 성공한 학생들이 많습니다. 

성공 사례를 와이즈웨이 블로그나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700~2,4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로 연락 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