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이즈웨이란?

Wise Way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저희 와이즈웨이 홈페이지를 통해서

미국 주립대 입학 과정에 대해 상세한 질문을 해 준 학생에 대해

저희 와이즈웨이가 답변한 내용을 준비해봤습니다~

같이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죠! ^^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교 1학년 컴퓨터 공학과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1. 학점 계산 할때 전공 학점이랑 교양 학점에 차이를 두나요?

전공과 교양학점에 차이를 두는 것은 없습니다. 학과목에 따라 차이가 있고 전공은 기본적인 것만 인정받습니다.

 

2. 편입을 한다면 천문학과로 진학을 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천문학과는 물론 다른 학과로도 편입이 가능합니다. 미국대학에서는 전과나 전공 변경은 어렵지 않습니다. 미국대학생들이 졸업할 때까지 평균 약 3회를 전과한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3. 입학을 한다면 신입생?으로 들어가게 되는 건가요?

일단 대학에 입학하여 얼마만큼의 학점을 인정받느냐에 따라 졸업시기가 달라집니다.

보통 주립대의 졸업학점은 120 학점인데 만약 이전 대학에서 이수한 학점 중에 60 학점을 인정받는다면 나머지 60학점만 (120-60=60) 이수하면 졸업할 수 있습니다.

 

4. 제가 고등학교 성적이 좋지 못해서 대학교 성적과 토플 성적으로 지원을 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그러나 대학으로 진학하는 것이기 때문에 고등학교 성적이 우선입니다. 고교 성적이 모자라면 대학 성적으로 보충하여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자께서는 대학 성적이 있으니 가능합니다.

ClipartKey                                                                                    Get Vector Logo

 

5. 만약 된다면 대학교 1년 동안의 성적으로도 지원이 가능한가요?

고교 성적에 따라 대학 성적이 얼마나 필요한지가 결정됩니다. 고교 성적에 따라 최소 1학기에서 최고 3학기까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질문자님의 고교 성적과 대학 성적을 다같이 참조해야 판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6. Wise Way에서는 학생들을 항시 모집하나요? 아니면 기간을 두고 모집하나요?

수시 모집합니다.

수시로 모집하여 학생들이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시키고, 개인별로 학점 보충과 함께 토플 준비를 하여, 1년에 3 회 (1월, 5월 , 8월) 단체로 출국합니다.

그 외에도 출국 시기를 앞두고 준비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시 기간 모집하기도 합니다.

와이즈웨이 장학대학뿐 아니라 다른 대학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Freepik

7. 출국하기 전에 wise way에서 무엇을 하나요?

출국전까지 학생들이 장학 혜택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1. 고교/대학교 성적과 토플 성적을 보충하는데 코칭해 주고,

2. 미국 현지에서 취업 가능한 전공 선택을 상담해 드리며,

3. 실제 편, 입학에 필요한 개인 에세이 등을 구체적으로 컨설팅해 드립니다.

 

 

8. 토플 점수는 제가 여기에 지원하기 전에 미리 취득한 후에 지원을 하는 것이죠? 여기서 토플 프로그램?인거 같은 그것은 무엇인가요?

토플 점수는 이미 어느 정도 준비가 되어 있으면 혼자서 준비해도 무방합니다.

저희는 10년 이상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개인들에게 가장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방법을 상담해 드리고 있습니다. 목표 점수를 최단 기간에 달성할 수 있도록 성과가 뚜렷한 전문 학원이나 선생님을 추천해 드리거나 또 개인에게 맞는 토플 공부 방법을 코칭해 드리는 것입니다.

 

9. 만약 여기 프로그램에 선발이 된다면 출국할 때까지 서울에서 지내나요..?

네, 서울 등 본인의 주거지에서 지내면서 준비하고

학생들의 준비 상태에 따라 년 3회 (1월 중, 5월 말, 8월 중순) 단체로 출국하여 ELI (IEP) 에서 2개월~ 4개월간의 대학 예비과정을 이수하게 됩니다.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과한 일부 학생들에게는 와이즈웨이 판정에 따라 IEP 과정없이 바로 장학생으로 입학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0. 입학 보장 대학의 학비랑 입학 가능 대학 학비를 절감해주는 게 다른가요? 그리고 입학 가능 대학은 왜 보장이 아니라 가능인가요? 어떤 차이가 있죠?

 

2020년도부터는 더 이상 입학보장대학과 입학 가능대학 구분은 없습니다, 15개 입학 대학에 한해 주민 학비 (in-state fee)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더 이상 입학보장대학과 입학 가능대학 구분은 없습니다, 15개 입학 대학에 한해 주민 학비 (in-state fee)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PNGEgg

11. 가능하다면 아리조나대학교에 지원을 하고 싶은데 학비가 대략 얼마가 드나요? $4,265 라고 적혀 있으면 1년 동안의 학비 인거죠?

2020년 부터 아리조나주내에 in-state 대학은 더 이상 없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후 자국 주민들에게 우선적으로 장학혜택을 주는 정책으로 바뀌어 와이즈웨이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을 주는 대학이 50 개교에서 16개교 정도로 대폭 축소되었고, 인스테이트 받는 자격이 강화되고 기한도 축소되는 등, 인스테이트 혜택을 받기가 아주 어려워졌습니다.

그리고 기재되어 있는 금액은 1학기 학비입니다.

 

12. New (V)22 or higher, Old (V)400 or higher; ACT 21 or higher 이게 무슨 뜻인가요?

SAT 성적과 ACT 점수의 최소 점수를 말합니다.

학교에 따라 SAT (혹은 ACT) 점수를 요구하는 학교가 있습니다.

상담 과정을 통해 자세하게 알려 드립니다.

 

 

13. 대학학비를 제외하고 여기서만 드는 총 비용은 얼마인가요?

신청비 150만원을 포함하여, 전체 대행료 500 만원입니다.

 

14. 신청서를 내고 선발이 되면 100만원을 입금 하는 거죠? 무조건 신청할 때 마다 돈을 낸다는게 아니라?

그렇습니다. 신청서와 고교/대학 성적표를 제출하고 나면 합격이나 유보 합격등 결과가 나오고, 결과를 보고 난 후, 장학 유학을 가겠다고 결정하시면 150 만원 신청비를 입금합니다.

신청비가 입금되면, 필요한 응시 서류와 예방 접종 확인서, 재정 증명서 등의 필요한 서류의 작성 샘플 등을 보내드리고 개별 상담을 통해 토플 공부 방법과 구체적인 대학과 전공 선정 등에 들어갑니다. 될 수 있는대로 "빨리" 참가신청과 성적을 보내 주셔서 준비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빠른 신청을 통해 인스테이트 장학혜택은 물론, 추가적인 장학금에도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여러가지 질문을 주셨는데, 시원한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좀더 상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저희에게 전화나 카톡 상담을 주시거나, 토요 설명회도 참석하세요.

설명회는 매달 1회 (토요일 11시) 사당역부근 카페모아에서 있습니다.

저희 홈페이지에 일정과 장소가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바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고 설명회에서 뵙고 1:1 개별 상담을 하도록 하죠.

설명회 장면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 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로 연락 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