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이즈웨이란?

성적 범위와 입학 후 장학금~ 해외 고교 12학년 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미국 대학 진학에 필요한 성적과 장학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해외고교 12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의 부모님께서 와이즈웨이 홈페이지에서 직접 질문하신 내용과 답변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해외에서 와이즈웨이로 대학 진학 준비를 고려중인 12학년 학생입니다.

몇가지 질문이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1. 필요한 내신 성적 범위

설명회에서는 9학년부터 11학년 까지의 성적을 요구한다고 했는데

그럼 12학년은 아예 요구되지 않는 건가요?

A: 일단 현재 11학년까지의 성적을 제출해 주시면 그것으로 평정하여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 드립니다. 그리고 합격으로 판졍되면 일단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 입학허가서와 비자를 받습니다.

그리고 12학년의 성적은 나중에 학생이 출국할 때, 혹은 학생이 출국하고 나서 학교에서 받아 보내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실제로 12학년 성적이 없어도 이미 8개 학기중 6개 학기 성적, 다시말해 3/4 의 성적이 있기 때문에 12학년의 성적은 전체 평균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아 합격여부 평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제가 10학년 성적이 두개가 있는데 두 개 다 내야하나요

아니면 그 중 통과한 점수만 내면 되는 건가요?

 

A: 유리하다고 생각하는대로 하시면 됩니다. 일단 우리에게 둘 다 내주세요. 본부대학과 같이 판단해서 제출하도록 하겠습니다.

2. 입학 후 장학금

장학금 제도가 잘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와이즈웨이를 통해서 영어 ELI 과정을 마치고 대학 입학을 했다는 가정 하에

대학에서 좋은 성적을 받는다면 그때 장학금을 유학원에서 받는 건가요,

아니면 학교 측에서 in-state 장학금을 받는 건가요?

 

A: 장학금은 새로 받는 것이 아니고 와이즈웨이를 통해 대학에 입학하는 모든 학생은 in-state tuition 을 내고 공부하는 장학 혜택입니다.

그 in-state tuition 외에 대학에 입학하여 한 학기에 전 과목 A를 받는 학생들에게는 저희 와이즈웨이 자체에서 별도로 $500 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3. 참가 신청서

해외 거주중인데 편입, 신입, 와이즈웨이 글로벌 이렇게 3가지 유형이 있더라고요.

해외 학생일 경우에는 와이즈웨이 글로벌로 등록해야하나요?

A: 신입으로 하시면 됩니다.

제가 잘 이해했는지 몰라서 제가 이해한 대로 적어보겠습니다.

(틀린게 있다면 고쳐주세요.)

*** 9월 학기 입학 intensive 과정을 한다는 전제 하에 ***

보유 성적 (토플 69이상, 내신2.0 이상) 과 기타 서류등을 유학원에 내서

허가가 되면 출국을 하고, 2 개월 간 교육을 받고

교육 과정에서 대학 아카데믹한 교육을 받고 졸업시험을 봐서 일정 점수를 받으면

그 점수를 가지고 대학 지원, 입학을 한다.

A: 1. 해외 학생의 보유 성적은 토플 80 점이상, 내신 3.0/4.0 이상이어야 합니다.

2. ELI 과정중에는 별도의 졸업 시험대신 ELI 교육 성적이 2.5/4.0 이상이면 되고,

3. 2개월 과정 학생들은 ELI 신청과 동시에 원하는 대학으로 지원하게 됩니다.

입학을 하면 그 후로는 와이즈 웨이 유학원과 연결은 끊어지지만,

장학금은 학교를 통해서 대학 성적을 기반으로 받는다.

A: 대학에 입학한 후 성적이 2.5/4.0 이상을 유지하고 수업 80% 이상 출석 및 교내 활동 등에 참여하면 졸업할 때까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습니다.

 

아울러 입학을 해서 저희 와이즈웨이의 컨설팅을 받을 뿐 아니라 ELI 선생님, 그리고 와이즈웨이 선,후배들과 함께 연결하여 공부하고 정보를 교환하면서 졸업합니다. 그 후 대학원 진학이나 취업이 되어도 저희 와이즈웨이를 통해 계속 소통한다는 것이 저희 와이즈웨이 프로그램의 자랑입니다.

이런 게 처음이여서 아직 헷갈리는 것도 많고, 걱정도 되네요.

친절하고 자세히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 네, 걱정이 많이 되실 줄 압니다.

 

그리고 학생에게는 새로운 길이며 인생에 가장 중요한 결정이기 때문에 신뢰가 매우 중요한데, 실제로 좋은 것 같지만 전혀 몰랐던 프로그램이라 주저하게 됩니다.

이에따라 저희 설명회에는 윤*규 학생 아버님이나 강*윤 간호사의 어머님처럼 와이즈웨이 프로그램으로 자제분을 보내신 부모님들께서 나오셔서 증언을 해주시고 있습니다. 본인들도 처음에는 너무나 믿기 어려웠지만 일단 본인 자제분들을 보내시고 나서 학생들이 저희가 설명 드린대로 장학 혜택을 받으며 전과목 A 같은 좋은 성적을 올리고, 미국병언에 간호사로 취업하는 등 결과에 만족하시기 때문에 다른 학부모님 분들에게도 확신을 주시기 위해 아무런 대가없이 나오셔서 본인의 경험을 말씀해 주시는 것입니다 . (그리고 그분들의 말씀이 저희 설명보다 훨씬 더 확신을 주고 있죠~~^^)

신뢰를 갖고 학생을 맡겨 보세요. 분명히 만족하실 겁니다. 그리고 만족하시면 후에 다른 학부모님 들께도 알려 주시고 설명회에 나오셔서 질의 답변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와이즈웨이 홈페이지내 에 있는 참가 신청서를 바로 작성해 제출해 주시고, 지금까지의 성적을 저희 메일로 보내주세요. 메일 주소는 lamiwell@naver.com 입니다.

감사합니다.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식비,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4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