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SAT랑 토플만으로 미국 유학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SAT와 토플 점수로 미국 대학을 입학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제가 고교 내신이 안 좋아서

SAT랑 토플만으로 미국대학을 가고 싶은데 그건 안될까요?ㅜㅜ

 

 

 

 

 

안녕하세요? 우선 드리고 싶은 말씀은 한국의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SAT나 토플만으로 미국 대학을 진학할 방법은 없다는 것입니다. 미국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고등학교 성적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주의하실 것은 고등학교 성적도 필요없고 심지어 토플점수도 필요 없이 대학에 입학할 수 있다고 광고하는 유학원들이 있는데, 절대로 믿지 마세요.

 

 

 

 

가능하다 하더라도 CC로 조건부 입학시켜 결국은 이곳에서 ESL 보충 수업을 이수하고 토플 대신 내부 시험을 거치도록 하여 추가 비용을 지불하게 하는 등 여러가지 의무 요구 사항들이 많아져 기간이 한없이 늘어지고, 그것도 못 채우면 결국은 그냥 돌아오게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그만큼 미국 대학 유학이 어렵다는 것이고, 안전한 유학을 위해서는 사전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질문자님의 현재 내신 성적이 나쁘다고 하시는데,이 경우에도 국내에서 준비된 보충 프로그램을 이수하신다면 무리 없이 미국의 주립대에 장학생으로 진학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유학을 위한 성적 미달 혹은 비용 부담으로 인해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장학 제도는 바로 미국 주립대 장학 제도입니다. 미 정부에서 주립 대학 내에 다문화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원래 해당 주에 살고 있는 미국인 학생들에게만 주어지는 in-state tuition 장학 혜택을 일정 조건이 되는 외국 학생들에게도 제공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미국 대학에서 시민권자가 아닌 외국인이 주립대 장학 혜택을 받고 대학에 진학하는 것은 굉장히 드문 일이면서 엄청나게 좋은 기회이기 때문에 믿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 같은 경우는 내신 성적이 4.0만점에 2.5 이상이 되고 토플은 기본적으로 70점이 넘어야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in-state tuition 장학 혜택을 받아 학비가 절반 이상으로 크게 절감됩니다. 학비와 기숙사비를 합해 1년에 약 1,700만원 ~ 2,400만원 정도이니 우리나라 사립대학 정도의 학비로 미국 유학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아무런 조건 없이 토플 점수만 있으면 미국 유학을 갈 수 있다는 유학원들의 과장 광고는 반드시; 피하세요. 유학 준비부터 미국 대학 입학 후 사후 관리까지 믿고 맡길 수 있는 유학원을 찾아 본인의 성적과 적성, 그리고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의 여부, 토플 공부 방법 등에 대해 상세한 1:1 컨설팅을 받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위 주립대 장학 프로그램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웹사이트 ( http://www.lamiwell.com/) 를 방문해 주세요.

인스테이트 대학의 학과와 구체적인 학비 등을 보실 수 있고, 미국 대학에서 전과목 A 를 올리고,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거나 대학원에 진학한 장학생들의 장학 일기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공사례의 주인공들은 모두 내신이 좋았던 학생들은 아닙니다.

 

이들 장학생들은 유학을 떠나기 전부터 와이즈웨이와의 상담을 통해, 모자라는 고교 내신을 국내에서 보충하고 동시에 토플 점수 올리는 방법 등을 코칭받아 미국 대학에 진학한 케이스입니다. 대학에 진학해서도 어떤 전공을 할 것인지, 어떤 과목을 이수하는 것이 취업에 유리할 것인지 등등을 지속적으로 컨설팅을 받아 비로소 취업에 성공한 것입니다. 외국인으로서 미국에서 취업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단순히 성적만 좋다고 해서 가능한 것도 아니고, 재학중에 꾸준하게 여러갸지를 준비해야 성공 사례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바로 구체적인 상담에 들어가셔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고교생이니 이제 졸업하고 나서, 졸업식을 하고 나서, 혹은 토플 성적을 올리고 나서, 이런저런 이유로 늘어지면 그만큼 꿈은 벌어져만 갑니다.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open.kakao.com

https://open.kakao.com/o/sJqCrCAc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