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리버럴 아츠 컬리지 / Liberal Arts College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지식인에서 리버럴 아츠 칼리지에 관한 질문에

답변하여 채택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미국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인데 이미 미국 미자는 가지고 있고, 그나마 외국인 학생에게 장학금을 주는,Liberal arts college 쪽으로 지원을 해보려 하는데, Accounting 을major로 하는 liberal arts college를 찾을수가 없네요..
일반 university를 가기엔 장학금을 얻을 수 없고, 그렇다고 아이비리그를 지원할 정도도 아닙니다..

네, 안녕하세요,

대학진학을 앞두고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

대학 진학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고등학교 내신과 토플, 학교에 따른 SAT/ACT 등등이 있겠죠.

질문자님 말씀처럼 Liberal art college를 찾으려면 물가와 교육비가 가장 비싼, 명문대와 아이비리그가 즐해 있는 미국 동부에 위치합니다. 하지만, Accounting관련 전공을 배우기 위해서는 소위 대학, 즉 University를 진학 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 

말씀하셨다시피 학비와 성적에 관해 고려해 보아야 하는데, 미국은 전세계에서 학비가 가장 비싼 나라고 , 괜히 비싼 학비만 들여 별로 좋지않은 성적으로 미국 대학을 졸업하게 된다면 오히려 취업과 대학원 진학의 기회는 훨씬 더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실 리버럴 아츠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아이비 리그와 비슷한 정도의 성적과 스팩, 그리고 에세이 등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외국 학생이 미국 주민과 같은 in-state 장학혜택을 받으며 공부는 그 첫걸음은 정확한 정보와 해당기관을 찾아내는 일이 중요한 일입니다.

1년에 5천~8천만원 이상의 비싼 대학에 가는 것 보다는 주립대 장학생으로 입학을 하여 경제적이면서 입학이 보장되는 미국 주립대 장학생 프로그램을 찾아보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고 , 저희 올 A 장학생들의 유학생 일기와 입학 보장 대한 리스트등을 찾아 그들처럼 도전해보세요 ~

장학조건은 GPA 3.5/4.0 이상에 토플 80이상이면 가능 합니다, 다만 지금 미국 고등학교를 얼마나 다녔는지에 딸라 달라지는데요, 덧붙여, 미국 사립 고교를 다니시는 것 보다 학비는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유학을 처음 떠나시는 것이 아니니, 아무래도 다른학생들보다 더 좋은 위치에 있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

지금! 와이즈웨이와 함께하셔서 미국유학의 꿈을 꼭 이루세요!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 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

[출처] 대학교 3학년~미국편입|작성자 Wise W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