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미국/영국으로 교환학생 가는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와이즈웨이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식에서 들어온 문의 중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관련한 질문에 간단히 답을 해보려 하는데요, 저희와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영국이나 미국 명문대와 교환학생 할 수 있는 국내 대학은 어디있나요?

 

 

이번에 수능을 보는 수험생입니다.

 

저는 한국 대학보다는 미국이나 영국 대학에 관심이 많은데요특목고를 나온게 아니여서 외국대학에 대한 지식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게 하나도 없구요입학이나 편입은 불가능할것 같습니다. 파운데이션이니 a레벨이니 무슨 말인지 모르겠구요,

그러다가 교환학생 제도를 알게되었는데요

 

1.혹시 우리나라 명문대학 중에서영국이나 미국의 명문대에 교환학생으로 갈 수 있는 대학이 있나요?

 

2. 없다면 연,고,성대 를 입학하고나서 영국 캠브릿지나 정경대 , 미국 명문대들.. 을 갈 방법이 있나요?
-------------------------------------------------------------------------------------------------------------------


네, 일단 저희는 교환학생이나 입학 후 외국 대학을 가시는 것 보다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미국 주립 대학교로 장학혜택까지 받으면서 진학 할 수 있는 특례 장학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비교적 높지 않은 토플, SAT점수로 미국 주립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습니다. 미국 중부지역 6개 주의 15개 주립대학들이 참여하고 있는 문화교류 프로그램으로써, 본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에게는 외국인 기준 학비가 아니라 미국 주민 기준(in-state fee)로 학비를 내도록 하는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Wise Way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고교 졸업자가 고교 성적 4.0 만점에 2.5(백분율로 약 67) 이상이고, 토플 69점 이상이면 미국 6개 주에 있는 15개 주립대학에 장학 입학과 편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학비도 주민에게만 적용하는 in-state fee 를 적용 받아 학비 및 기숙사 비를 합쳐 1년에 1만 불 정도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 주립대 총장이 가지고 있는 Waiver Scholarship 을 활용하는 것으로써, 보통 타 주에 거주하는 스포츠나 예술 특기 장학생에게 부여하는 in-state fee를 우리나라 학생에 적용해 주는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in-state fee를 적용하면 1년 학비가 $7,000 - $8,000 정도로 기숙사 및 식비 등을 합쳐 약 $15,000 ~ $20,000, 한화로는 1,700 만원 ~ 2,400 만원 정도이니 실제로 우리나라 사립대학 학비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 우리나라 대학 등록금이 많이 올라 등록금 수준이 세계 2위가 되었고, 세계 1위의 미국에서 비교적 저렴한 주립대의 학비를 주민들만이 내고 다니는 in-state fee로 적용받게 되므로 오히려 국내 대학보다 더 경쟁력이 있게 된 것입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일본과 약 30년 전부터 시행하고 있던 것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0년 전부터 시작한 프로그램입니다. 최근에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스포츠 조선이나 헤럴드 경제, 서울 경제, 중앙일보 등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Wise Way 프로그램을 좀 더 아시고 싶다면, 네이버 블로그 “토플 69점으로 미국 주립대 장학 유학가자”나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 홈페이지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장학입학을 보장하는 215개 주립대에는 어떤 대학이 있고, 또 어떤 학과들이 있으며, 각 대학의 등록금은 얼마고, Wise way 프로그램 참가시 적용되는 in-state fee는 얼마인지 등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아울러 동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주립대에 진학한 장학생들이 기적같은 전과목 A 를 올리고, 미국 현지의 병원이나 미국 기업에 취업한 성공 사례들을 "유학생 일기" 에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수능을 보신다고 하셨는데 Wise Way프로그램을 활용하시기 딱 좋은 시기인 것 같습니다.

교환학생이나 한국대학 입학 후 미국 대학 교환 학생으로 가는 것 보다, 미국 주립 대학교에 먼저 진학하신다면 더 많은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현재의 블로그를 자세히 살펴 보시고, 아울러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찾아보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 입학 혜택을 받아 저렴한 비용으로 미국의 수준 높은 교육을 경험하고 동시에 미국 현지 취업의 기회를 잡아 보시기 바랍니다.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700~2,4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