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미국주립대 편입 ~ 연극전공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와이즈웨이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연극전공을 하고있는 친구의 미국대학 편입에 관한 질문에 간단한 답을 해보도록 하셌습니다 ~

​---------------------------------------------------------------------------------------------------------

현재 국내 3년제 대학 졸업 후 토플 80점 취득 상태이구요.
연극 전공을 했습니다.

뉴욕 극장에서 6개월간 인턴 한 이력이 있구요.
특기로 봉산탈춤 전수받고 2개국 해외 공연도 다녀왔습니다.

대학 성적은 3.65 이구요. 고등학교때는 내신이 상당이 안좋아서 목동 쪽 인문계 고등학교에서 60%정도 였습니다.

제가 중점적으로 알고 싶은 사항은 연극 쪽으로 유명한 학교와 장학금 제도 입니다.
어떤 식으로 도움받을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고싶습니다.

 

 

 

1. Wise Way의 입학 보장대학중 연극 관련학과가 있는 대학은 케니쏘 주립대, 웨스트조지아 주립대, 미네소타 주립대(Mankato), St. Cloud 주립대, 맥니스 주립대, 미주리 주립대(Missouri State University) 등 많은 대학에 개설되어 있습니다.
세부 전공에 따라 비평, 연기, 감독,무대 등으로 세분화된 곳도 있고, 무용쪽으로 특화된 곳도 있으니 각 대학의 홈페이지를 세밀하게 살펴 보시고 본인이 원하는 분야에 강한 대학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참고로 이 중에 국내에서 연극으로 가장 잘 알려진 대학은 미주리 주립대(Missouri State University)입니다.

2. 우리 Wise Way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장학 혜택입니다.
미국 동부나 서부에 있는 대학은 등록금만 보통 3-4만불 정도로 1년 학비와 기숙사비등 생활비를 합치면 5,000 만원에서 1억 정도가 들어갑니다만, 저희 Wise Way 장학혜택을 받으면 1년에 1,700 - 2,400 만원 정도로 우리나라 사립대와 비슷한 정도입니다.

3. Wise Way 장학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고교 성적이 GPA 방식으로 2.5/4.0 이상이어야 하며, 각 학교에서 요구하는 토플이나 SAT성적을 가지시면 해당학교의 입학을 보장합니다. 한편 미주리 주립대(Missouri State University) 는 편입생만 받고 있으며, 편입 학점 60학점 이상과 편입전 대학 학점이 3.25/4.0 이상이어야 합니다.

4. 질문자님의 고등학교 성적을 정확히 알 수 없으나 대학 성적이 3.65/4.5 이니 일단 Wise Way 입학보장 대학에 편입이 가능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미주리 대학의 편입 가능여부는 정확히 말씀드릴 수 없고 성적표를 가지고 판정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고교 성적표와 대학 성적표를 메일로 보내주시면, 장학혜택 여부를 판정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메일 : lamiwell@naver.com)


또한 본인이 토플 성적 80 점을 이미 가지고 있으시니, 언제든 입학이 가능하나 아쉽게도 Wise Way를 통한 내년 1월 입학은 이미 늦어 불가한 상태이며, 9월에 입학하는 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본인의 고교 성적표와 대학 성적표를 메일로 보내주세요. 장학혜택 여부를 판정하여 드리고 어느정도 편입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미국 주립대를 장학금을 받으면서 갈 수 있는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에 있는 15개의 주립대에 국내 고등학교 성적과 토플 성적, SAT 성적으로 장학생으로 입학할 수 있습니다.

 

지금 고등학생이시면 지금부터 관리를 받아 토플점수와 학교 성적을 만들어 고교 졸업과 동시에 미국 주립대에 장학생으로 입학하거나, 국내 대학을 거쳐 대학에 편입할 수 있으니 여러 가지로 잘 찾아 보시고 준비하세요. 꼭 미국 주립대 장학생이 되셔서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출처] 미국 주립대로 편입하는 법 ~ 연극 전공입니다.|작성자 lamiwell WiseWay

 

 

'질문과 답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영국으로 교환학생 가는법  (0) 2020.10.20
미국대학으로 편입하는 법  (0) 2020.10.20
미국 대학 질문  (0) 2020.10.16
고등학교 2학년 미국유학  (0) 2020.10.15
sat 수학 기본문제집  (0) 2020.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