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외국대학 편입 문의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한국에서 대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이 많이 고민하고 있는

외국대학 편입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준비해봤습니다~

참고로 저희 블로그에 올라오는 글들은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온 질문들과 저희 답변입니다!

읽고 참고해 주세요~^^

 

지금 한국에서 중문과 3학년이고 내년 4학년 마치게 됩니다

"근데 전 외국대학으로 편입을 하고싶은데요

물가도 저렴하고 아르바이트도 가능하고 학비도 저렴한?(어찌보면 다해달라는거 같네요..)

질문

1-한국대학 4년제를 마치고 외국대학(캐나다, 미국, 호주등)편입을 하면 한국대학 학적은 사라지는 건가요?

아니면 복수 학위가 생기는 건가요?

2-외국대학 편입시 한국대학 4년제 졸업자가 몇학년부터 편입을 하는지요? 중문과는 학점인정시 불리한가요?

3-자격요건과 학비좀 알려주세요 (대략적인것만 캐나다 원함)"


안녕하세요~^^ 외국대학으로 편입을 고려 중이시군요~

유학에 있어 역시 가장 큰 걸림돌은 바로 유학 비용이죠~ 유학생 평균 1년 약 5천~ 8천만원 정도는 기본이며 혹은 1억이 넘는 비용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여기서 우리나라 대학 정도의 학비와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학교에

편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질문에 대한 답을 드리자면,

1. 외국대학 편입 후 한국학적~복수 학위

한국에서 대학을 졸업한 후에 외국 대학으로 편입을 하게 되면 한국 학적도 가지게 되고 외국 대학에서 졸업을 하고 나면 외국 대학 학위를 취득하게 되어, 한국 학위와 미국 학위 2개 학위(복수 학위)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2. 한국대학 졸업 후 편입

미국을 비롯한 대부분의 국가에서 시행하는 시스템을 예로 들어 설명드릴께요~

미국은 1학년, 2학년으로 편입하는 시스템 대신 졸업 학점인 약 120학점을 수강하여 이수하면 졸업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다시말해 한국 대학에서 이수한 학점 중 60학점을 인정받는다면, 나머지 60학점을 이수하면 졸업할 수 있습니다. (120-60=60 학점)

그러나 국내대학에서 수강한 모든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의 이수 학점이나 이수 과목 등에 따라 다르지만 이수한 학점이 보통 B+이상이어야 하고, 성적이 괜찮다면 대략 50~70학점 정도는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점 인정은 대학 편입 할 때 어떤 전공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인정 받을 수 있는 학점이 많을 수도 적을 수도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는 현재 중문과시니 같은 중문과나 아니면 관련 학과로 편입한다면 인정을 좀 더 폭넓게 인정받을 수 있고 전혀 다른 과정을 선택한다면 주로 교양 과목과 함께 전공 과목에서 일부분 인정받을 수 있게 됩니다.

3. 자격요건과 학비

미국, 캐나다, 미국, 호주의 학비는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희가 좀 더 잘 알고 있는 미국 대학을 예를 들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대학 편입시에 자격 요건은 1. 고교 GPA 와 대학 GPA 2. 토플 성적입니다.

고교 성적 GPA 는 대학 성적 GPA 로 대체 지원이 가능하며, 대학 GPA 가 2.9/4.5 이상이면 고교 GPA 와 관계없이 편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번째로 필수적인 가격요건은 영어 토플 성적입니다. ^^ 미국과 캐나다는 토플이나 IELTS 성적을 준비해야 하며, 호주의 경우 IELTS 성적을 준비하면 됩니다.

그 외 학교 요강에 따라 선생님의 추천서, 자신의 학업계획서, 봉사활동 혹은 수상경력 등을 추가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이는 지원하는 학교에 따라 달라지니, 입학을 원하는 학교를 정해 정확히 체크하셔야 합니다. ^^

경제적인 유학을 생각하고 있다면 가장 적은 비용으로 미국 유학을 갈 수 있는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캐나다, 호주를 포함해서 전 미국 대학 유학 중 가장 경제적으로 유학할 수 있는 장학 프로그램이라고 자부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Wise Way 프로그램에서는 유학생에게도 In-State Tuition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보통 유학생에게는 Out-of-State Tuition 을 적용하여 미국 주민에 비해 3-5배 비싼 등록금을 납부합니다.

하지만 Wise Way는 우리나라 학생들도 In-State Tuition 장학 혜택을 받아 1년 학비+기숙사비+식비 모두 포함하여 한화 약 1,700만원 ~2,400 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주립대를 졸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즉 우리나라 사립대학과 비슷한 정도의 학비로, 지방의 학생이 서울에서 혹은 서울 학생이 지방에서 공부하는 것보다 오히려 더 경제적인 셈입니다.

본 프로그램의 장점은 신. 입학과 편. 입학 모두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질문자님께서 현재 다니고 있는 대학에서 바로 편입할 수도 있고, 졸업 후에도 얼마든지 미국 주립대로 편. 입학 가능합니다. 물론 장학 혜택 또한 주어집니다! 그렇게 되면 미국 대학 졸업까지 시간과 비용을 훨씬 아낄 수 있습니다. ^^ (그 외에 1학년이나 2학년, 3학년 학생들도 바로 편입할 수 있고 장학혜택을 똑같이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Wise Way에 대해 더욱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토플 69점으로 장학유학 가자"를 검색해 보시거나 와이즈웨이 홈페이지를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유학원이 마치 명문대 입학이 보장되는 것처럼 허위로 과장광고를 하다 공정위의 경고조치를 받았습니다. 대부분은 커뮤니티 컬리지 (CC) 입학 후 명문대 편입이 보장되는 것처럼 홍보하였으나, 실제로는 커뮤니티 컬리지에서 4년제 대학으로 편입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고 대부분 그냥 돌아오는 등, 많은 피해자가 발생하여 매우 안타까운 실정입니다.

와이즈웨이 홈페이지에서는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으로 입학 가능한 대학과 대학의 개설학과, 정확한 학비 혜택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이 미국 주립대에 진학하여 전과목 A 등 높은 성적을 올리고 졸업후에는 미국 병원과 현지 기업에 취업한 학생들, 국내 대기업에 취업한 학생들과 미국 대학원에 진학하여 전액 장학금과 함께 생활비 $25,000 을 별도로 받는 장학생들의 "유학생 일기"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전공을 바꿔 현지 취업에 성공한 사례는 국내 대학 사학과를 졸업한 후 미국 주립대 IT 학과로 편입하여 졸업 후에 미국 IT 기업의 캐나다 지사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본 장학 프로그램은 국내에서부터 미국 주립대에 장학생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토플과 내신을 도와주고, 미국 주립대에 진학해서는 전과목 A 등 놀라운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코칭해주며,현지 취업에 필요한 과목 선택과 필수 자격증 등을 컨설팅 해주어 와이즈웨이 장학생 대부분이 미국이나 국내에서 취업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최근에는 와이즈웨이 장학생 미국 취업 지원 특별 프로그램을 가동하여 그동안 취업이 어려웠던 학과의 졸업생에게도 미국 취업을 지원하여 서오가를 내고 있습니다.

질문자님께 딱 맞는 프로그램으로 적극 추천드립니다.

장학 혜택까지 주어지는 Wise Way 프로그램으로 보다 경제적이고 확실한 미국 유학으로

두 마리 토끼를 함께 잡으세요~^^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700~2,4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