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저렴하게 유학 갈 수 있는 방법& 워킹 홀리데이

 

 


많은 학생들이 저렴하게 외국 유학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찾다 찾다 워킹 홀리데이까지 찾아보고 나서

결국 저희 와이즈웨이를 찾은 중학교 2학년 학생의 질문에 대해 답변드린 내용입니다.

 

잘 살펴 보시고 해답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렴하게 유학 갈 수 있는 방법& 워킹 홀리데이

중2 학생입니다. 유학이 너무 가고 싶은데 집에 유학 보내줄 만큼의 여유가 없어서요. 제가 공부하고 싶은 과는 패션 디자인이지만 미술이나 미용 쪽 과목이면 상관 없을 것 같아요

1. 될 수 있으면 대학을 미국으로 가고 싶은데 미국 유학을 최대한 싸게 갈 수 있는 방법이 뭔가요?

2. 그리고 독일, 아이슬란드, 프랑스 같은 나라들이 국제학생에게도 등록금을 받지 않는다고 들었는데 정말인가요?

3. 그렇다면 그 국가들에 입학하는 과정은 미국과  별 차이가 없나요?

4. 독일, 프랑스, 아이슬란드에 전체적으로 드는 비용은 가장 저렴하게 하면 얼마 정도 되나요? (각 나라들 가장 저렴한 경우의 홈스테이 비용이나 그나라 물가 등도 알려주세요)

5.그리고 우연히 워킹 홀리데이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들었는데, 그건 몇살 부터 할수 있나요?

 6. 워킹 홀리데이에 지원해서 일하면 수입이 거의 먹고 자는데 나가는 돈이랑 맞먹어서 남는게 없다고 들었는데, 정말인가요? (남는 시간 없이 정말 열심히 일하고 아껴 살아도 그런가요?)

7. 이 프로그램에 거의 단순노동 밖에 없나요?

 

질문이 너무 많고 까다로워서 죄송합니다ㅜㅜ 이중에 그냥 답해주실 수 있는 것만 해주셔도 정말 감사할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1. 미국 유학을 최대한 싸게 갈 수 있는 방법은 다른 답변 후에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 전에 질문하신 것에 대해 먼저 답변을 읽고 나면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2. 말씀하신 독일, 프랑스 등 유학을 떠날 수 있는 국가는 다양하지만, 유럽 국가에서 안정적인 유학생활을 위해서는 영어뿐만 아니라 해당 국가의 언어와 문화를 모두 익혀야 하기 때문에 적응이 굉장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럽 국가의 대학은 거의 국립으로 등록금은 아주 쌉니다만, 생활비가 비싸서 결국 미국 대학 등록금을 내는 정도의 금액이 들어가고, 특히 질문하신 학생이 공부 하려는 패션, 미술, 미용 계통은 일반적으로 국립 대학이 아닌 사립 교육기관에서 공부해야 하기 때문에 별도의 학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더군다나 몇 년전부터 유럽국가들도 자국의 학생에게는 등록금이 무료지만, 외국인 유학생에게는 등록금을 받는 시스템으로 변경했습니다. 다만, EU 국가의 유학생들에게는 상호 주의를 발휘해서 서로 할인 또는 면제해 주는 혜택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3. 그리고 가장 결정적인 것은 졸업 후 취업이나 진로 등을 고려했을 때에 미국 유학이 제공하는 장점은 유럽국가들에 비해 전혀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미국은 대학 학비가 세계에서 가장 비싸 재정적인 부담 때문에 큰 고민을 하게 되지만 졸업후 취업에는 유럽 국가와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좋은 기회가 있습니다. 이런 면에서 미국 유학에서 가장 고민인 재정적인 면을 해결하기를 원하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장학 제도가 있어 질문자님께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학생들 여건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잘 활용한다면, 우리나라 사립 대학 진학에 소요되는 비용으로 충분히 미국 유학을 떠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 추천 드리고자 하는 것은 바로 와이즈웨이 미국 주립대 장학 입학 프로그램입니다. 이것은 미국 주립대중 전국  6개 주에 있는 15 개의 주립대학에서 성적이 우수한 외국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비용이 주된 고민이시니,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체 학비의 절반 이하로 유학을 떠나세요. 

보통 미국 유학이 연간 5,000만원 ~ 1억 정도가 들지만, 주립대 장학 유학을 하면 연간 1,700만원 ~ 2,400만원 정도, 즉 한국 사립 대학 정도의 학비로 유학할 수 있어 형편이 여유롭지 않은 학생들도 선호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4. 유럽 국가들의 학비는 미국과 비교해서 싸지만 생할비는 비싸기 때문에 이를 합하면 미국과 거의 비슷해서  1년에 4,000 ~ 5,000 만원 정도가 듭니다.

5, 6, 7.

워킹 홀리데이는 좋은 제도인 것 같지만, 질문자께서 지적하신대로 남는 시간없이 일만해서 모아도 돌아올 때쯤 해당국가 여행 한번 하면 빠듯한 정도입니다. 처음에는 일도 열심히 하고 시간을 쪼개 영어 공부도 하겠다고 출발하지만, 결국 일상 영어 회화를 약간 잘하는 정도지 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는 정도까지는 발전하지 않습니다.

단순 노동이기 때문에 Working Holliday 라는 것이고, 워킹 홀리데이 1~2년 마치고 나서 그나마 미국에서 공부하겠다는 결심을 굳힌 학생들은 한국에 돌아와서 토플 공부나 아이엘츠 공부를 원점에서 다시 해야 합니다.   

 

8. 와이즈웨이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미국 주립대 장학 유학의 첫 번째 조건은 

국 내신 성적 GPA로 4.0 만점에 2.0 ~2.5 이상, 즉 한국 고등학교 내신으로는 평균 1등급에서 3등급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그러나 성적이 못미치는 학생들을 위해 국내에서 진행하는 성적 보충 프로그램을 6개월 ~ 1년 정도를이수하면 미국 주립대 장학생 2학년으로 입학할 수 있는 트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조건은 TOEFL 점수 61~80점 이상입니다. TOEFL은 미국의 어느 대학을 가도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영어 시험이므로, 유학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지금부터 미리미리 공부해야 요구되는 성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같은 상황에 따라, 최근에는 중학 2학년 학생부터 고교 1학년 학생 등 많은 학생들이 초기부터 와이즈웨이에 등록을 하고 미국 주립대 장학 입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중, 고교 시절 대학입시에 대한 무지 막지한 압박감이나 스트레스없이 와이즈웨이의 내신 관리를 받아 적절히 내신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미리 영어를 준비하고 토플 성적을 올려 고교 졸업과 동시에 여유있게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입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심이 있다면 바로 와이즈웨이에 상담의 문을 두드려 미국 주립대 장학 유학을 준비하세요.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작성해 제출해 주시고 현재까지의 성적을 메일로 보내주시면 학생의 미국 주립대 장학유학 일정표를 작성해 상담을 시작합니다.(메일은 lamiwell@naver.com 입니다.)

 

아울러 저희 홈페이지도 살펴 보세요.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자세한 대학교 정보 (학비, 학과 등) 를 보실 수 있고, 원하는 디자인, 미술, 미용 등의 전공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는 그 외에도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이 미국 주립대에서 전과목 A (All A) 를 이룬 장학 일기와 미국 현지 기업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학생, 미국 병원에 간호사로 취업하고 영주권을 취득한 사례, 국내 대기업에 취업한 학생, 대학원에 진학해 전액 장학금과 1년 $30,000 씩 생활 장학금을 받는 장학생 등등 다양한 사례의 장학일기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케네소 주립대 대학원에 진학, 전액 장학금과 생활장학금 $30,000 을 받는 안*빈 장학생(와이즈웨이 16기)

그리고 매월 1회 열리는 월례 장학 설명회에도 참석해 보세요.

설명회에는 위에서 말한 장학생들이 나와 본인의 경험을 얘기해 주고, 그 학생을 키우신 학부모님들도 나오셔서 생생한 경험을 참석한 학생/학부모님들과 나누시면서 참석자들의 질의에 대해 성심 성의껏 답변해 주십니다. 이분들은 본인의 자제분들이 좋은 프로그램을 만나 새로운 인생을 살게 해준 것에 대한 고마움에 자발적으로 나오셔서 말씀해 주시는 것입니다. 질문자 학생이 부모님과 함께 참석하면 부모님을 따로 설득할 필요가 없이 오히려 참석하신 부모님들이 더 열성적으로 변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와이즈웨이 장학 설명회 사진

와이즈웨이의 특별한 점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주립대 입학후에는 사후 관리를 통해 대학에서 전과목 A (올 A) 의 성적을 받도록 컨설팅 해주고 이를 바탕으로 졸업후에는 취업을 하거나 대학원에 진학하여 전액 장학금을 받고 생활 장학금까지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맞춤 컨설팅을 통해 여태까지는 주로 간호학과나 IT 관련학과 학생들에 대한 현지 취업과 영주권 취득을 도와주었으나 2022년부터는 다른 전공을 한 학생들에게도 취업과 영주권 혜택을 줄 수 있는 "미국 취업 와이즈웨이 특별 프로젝트" 를  실시하여, 국제 통상학과 졸업생에게도 취업과 영주권 혜택을 받도록 해 주었습니다.  

 

미국 영주권을 취득하고 뉴욕 ***병원에 취업, 현재 PA 준비를 하는 정*혜 간호사 (와이즈웨이 11기)

유학은 집안의 경제 사정이 아니라, 

본인의 노력에 따라 충분히 합리적인 비용으로 할 수 있다는 점을 꼭 유념하시고,

지금부터 바로 와이즈웨이와 함께 미국 장학유학 준비를 시작하세요

 

한편, 와이즈웨이 장학제도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추가 질문을 남겨주시거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오픈 카톡으로 상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4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현지 취업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 참고해 주세요!

 

오픈채팅방

http://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