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제가 미국 유학을 생각하고 있어요...곧 17살 됩니다!

제가 미국 유학을 생각하고 있어요... 중 3 이제 곧 17살 되는 애고요, 간다면 내년 여름방학쯔음 해서 갈것 같아요.

질문 드릴테니 이거에 맞춰서 꼭 답해주세요ㅠㅠ

1. 유학절차를 본적 있는데, Tofel 점수가 필요하다고 했는데요, 어느정도가 안정권인가요?

2. Tofel 공부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얼마정도 하나요?

3. 고등학교 유학가기 좋은 지역 있을까요? 한국사람이 많지는 않지만 없지도 않고, 인종차별 아주 심하지는 않은 그런 지역이요!

4. 유학절차 중 에세이 쓰기 라는게 있던데, 에세이 주제는 상관 없는건가요?

5. 에세이 영어로 써야하나요?

6. 비자인터뷰는 어디서 하나요?

7. 비자인터뷰는 영어로 하나요? 대충 어떤 내용인가요?

8. 12월달부터 이런 준비를 시작해도 늦지 않을까요?(토플 준비, 에세이 준비, I-20 넣기 등등)

9. 제가 내년에 3월달이면 만 16세가 되는데, 이렇다면 9학년으로 가는게 맞을까요, 8학년으로 가는게 맞을까요?

10. 제가 사는 지역은 유학원이 없는데 이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ㅠㅠ?


광고성 내용, 영국&캐나다 유학광고, 어디서 많이 본 복붙은 신고할게요~^!^ 답변 하나하나 부탁드려요ㅠㅠ너무 급합니다..




1.유학절차를 본적 있는데, Tofel 점수가 필요하다고 했는데요, 어느정도가 안정권인가요?

일단 안정권을 말씀하셨으니 토플 IBT 는 60점 정도가 안정권이라고 보겠네요. 하지만 고등학교 진학 시 필수 조건은 아닙니다.



 2. Tofel 공부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얼마정도 하나요?

개개인마다 차이가 많죠하지만 평균적으로 3개월에서 길게는1년까지도 해요. 80점 미만이 목표시라면 3-4개월 잡으셔도 될 것 같구, 80점 이상이라면 6개월에서 1년정도 걸리는듯해요.


3. 고등학교 유학가기 좋은 지역 있을까요? 한국사람이 많지는 않지만 없지도 않고, 인종차별 아주 심하지는 않은 그런 지역이요!

조지아 (Georgia) 나 버지니아 주 괜찮아요. 캘리포니아처럼 한국인이 많은 것도 아니고, 텍사스만큼 심하지도 않구요. 어느 주를 가도 인종차별이 아예 없을 순 없지만, 그래도 아시아인에게는 큰 신경을 쓰지 않는 것 같아요.


4. 유학절차  에세이 쓰기 라는게 있던데, 에세이 주제는 상관 없는건가요?            
 고등학교 유학을 가신다면 그렇게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에세이가 필요합니다. 에세이는 주제가 있다면 에세이 쓰는 공간이라던가 대학 사이트에 주제가 기재되어있을 거예요. 특별히 그런 것이 따로 기재되어있지 않다면 보통은 개인 에세이로 주제는 자유주제에 자기 소개서 같은 느낌으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5. 에세이 영어로 써야하나요?

 


6. 비자인터뷰는 어디서 하나요?

비자 인터뷰는 미국 대사관에서 합니다 (광화문 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에 정확한 위치 기재 되어있습니다. 비자 신청 하시고 비자 인터뷰 날짜 잡으신 다음에 약속 날짜에 찾아가셔서 인터뷰 하시면 됩니다.


7. 비자인터뷰는 영어로 하나요? 대충 어떤 내용인가요?

 네 비자인터뷰는 영어로 합니다. 보통 개인정보와 왜 미국으로 가는지 어떤 일로 가는지에 대해 물어봅니다. 비자 관련 사항을 인터넷에서 찾으면 인터뷰 시작부터 좀더 구체적인 비자 관련 준비하는 내용들이 기재되어 있으니 참고 해보세요


8. 12월달부터 이런 준비를 시작해도 늦지 않을까요?(토플 준비, 에세이 준비, I-20 넣기 등등)

언제 입국하는지에 따라 다르지만, 9월 입학 준비하시는 거면 조금 빠듯할 수도 있어요. 어떤 것이 필요한지를 알아보고 바로 준비를 하셔야 할 것입니다.


9. 제가 내년에 3월달이면  16세가 되는데, 이렇다면 9학년으로 가는게 맞을까요, 8학년으로 가는게 맞을까요? 

미국나이 학년상으로는 9학년이 맞지만 준비가 덜 되었다고 느끼면 8학년으로 가셔도 되니 학년은 본인이 적응할 기간이 어느 정도 돼야 충분할지를 고려해 보세요


10. 제가 사는 지역은 유학원이 없는데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ㅠㅠ?

아무래도 유학원 없이 혼자 준비하기에는 비자 인터뷰와 학교 추천서 같이 준비 할 것들이 많은데 버거울 수 도 있어요. 자주 찾아올 수 없는 상황이니만큼, 1:1 로 개인적인 케어가 가능한 유학원을 찾아 보시고, 우선은 전화나 메일 등으로 상담을 시작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러 가지 질문이 생길 때 마다 바로바로 챙겨줄 수 있는데 세심한 유학원을 찾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첫 단추를 끼우는 셈이니까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출처
 
와이즈웨이



---------------------------------------------------------------------------------------------------------------------------------------------------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0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wiseway.co.kr)를 참고 해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