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미국 대학 편입 준비하고 싶은데 가능할 까요?

학비가 싸다는 위스콘신 슈페리얼 주립대로 들어가서 미국의 70위권 내에있는 대학으로 편입하기를 원하는데 가능한가요? 학점은 어느정도로 유지를 해야하나요??? 위스콘신 슈페리얼 주립대의 수준은 어느정도인가요 ?

 

-------------------------------------------------------------------------------------------

 

, 가능합니다.

그러나 주립대학에 입학한 원하는 대학으로 편입을 하기 위해서는 대학 학점이 최소한 3.5/4.0 이상이거나 A 가까워야 합니다. 학생 분이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공부하여 GPA 높여 놓으면 가능합니다만 미국대학에 입학하여 3.5 이상의 학점을 만드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미국 대학에서의 학점은 단순히 중간 고사나 기말고사를 중심으로 점수를 주는 것이 아니라 학기 내내 교수들이 부과하는 report, 에세이, 그리고 presentation 합산하여 절대 평가로 성적을 내기 때문에 A 학점이나 높은 성적을 내는 것이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미국 주립대 입학과 편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Wise Way 장학 유학 프로그램을 소개 드리고 싶습니다. Wise Way 입학 보장대학에는 위스콘신 슈페리얼이 아니고 위스콘신 스타우트가 속해 있지만 일반 주립대 입학 편입을 중심으로 설명드릴께요.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 드리자면다문화 교류의 일환으로 영어권 학생에게 장학 혜택을 주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장학 혜택이란 바로 미국 현지 주민들만 받을 있는 in-state fee 장학 혜택을 주는 것입니다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1년에 학비+기숙사비+식비를 모두 포함하여  1,300-1,600만원의 비용으로 주립대를 졸업할 있답니다일반 유학의 경우 1  4,000-8,000만원 정도를 쓰는 것과 비교해 보세요!

 

Wise Way 장학 유학은 1)고교 성적과 2)토플 성적으로 미국 주립대 입학이 가능합니다

 

1) 고교 성적이 미국 GPA 기준 4.0만점에 2.0이상과 2) 토플 최소 64 이면 주립대로 장학 입학할 있습니다. 혹시 고등학교 성적이 되는 경우 다른 경로를 안내해드리고 있으니 부담 없이 상담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토플 64 또한 Wise Way 장학생을 위한 특례로 완화된 점수로서 2-4개월 열심히 공부한다면 충분히 올릴 있는 점수입니다또한 토플 점수가 없더라도 미국 조지아 사우스 웨스턴(Georgia Southwestern State University) 주립대에서 운영하는 ELI과정에서 토플과 대학 예비 과정을 준비할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GSW-ELI 과정이 Wise Way 핵심으로서 단순한 ESL 과정이 아니라 대학에서 필요한 Writing Presentation 체계적으로 훈련하는 과정입니다. 과정을 거친 학생들 많은 학생들이 미국 대학에 입학하여 A 성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블로그 “토플 69점으로 장학 유학 가자”를 검색해 보시구요입학 보장 대학 20개와 개설학과 대학이 위치한 주에 대한 설명자세한 학비 혜택 등을 있습니다또한 현재 Wise Way 장학생으로 미국 주립대에서 열심히 공부하여 A 학점을 올리고 있는 선배 장학생들의 생생한 유학 일기도 엿볼 있으니 신뢰하셔도 합니다.

 

미국 주립대는 크게 차이가 나는 것이 아니고 대개 수준이 비슷합니다. 우리나라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대학 순위라는 것에 사로잡혀 있는데, 미국인들은 그러한 순위에 전혀 관심도 없는데 우리나라 사람들만이 거기에 매달리고 있습니다. 아이비 리그나 아이비 리그, 그리고 리버럴 아츠 계열의 리틀 아이비 리그 학부모의 경제 사정에 따라 장학혜택을 주는 40~50 대학만이 진정한 일류 대학이라 말할 있고 대학을 선호하지만, 나머지는 학과나 소재지 등에 따라 학생들이 선택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대학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야 소위 일류기업인 구글 같은 좋은 기업에 취업할 있고, 전망이 있는 학과에서 좋은 성적을 받았다면 일류 대학원에서 생활비까지 포함한 장학금을 받고 공부할 있는 기회가 열려있는 것이 바로 미국 대학 교육입니다.

 

소위 100 대학 크게 다를 것이 없는 대학에서 돈만 많이 쓰게 되는 허울좋은 미국유학을 경계하십시오.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입학이 확실하면서 경제적인 미국 유학 준비를 보세요~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 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