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고 2학년인데 미국으로 유학을 가고 싶은 데

 

 

안녕하세요.

너무 늦은 답변이 되지않는가 생각하면서도 이렇게 답변을 드리는 것은 

따님의 유학이 반드시 성공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앞에 여러 선생님께서 아주 정확한 답변을 주셨지만, 성공적인 유학을 위해서는 과연 어떤 길을 밟는 것이 더 유리할 것인지를 다시 한번 잘 생각하는 의미에서 첨언드립니다.

 

먼저 고등학교 시절에 유학보내는 것이 고등학교 유학만이 아니라 오히려 좋은 대학을 들어가기 위해서라면,

차라리 고등학교 과정을 한국에서 마치고 좋은 대학으로 직행하는 길을 택하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입니다. (만약 그런 길이 있다면!)

 

물론 우리나라 고등학교 졸업자들도 미국의 아이비 리그 대학에 많이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학생들은 고등학교 1학년때부터 (혹은 그 이전 중학교 시절부터) 집중적으로  좋은 대학을 가기 위한 특별 교육을 받고 스펙을 쌓았던 결과인 것이지 어느날 갑자기 가게 된 것은 아닙니다.  아마 이러한 사정을 잘 알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미국 고등학교에 가서 공부하고 싶어진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맞습니다. 웬만하면 하루라도 일찍 가서 열심히 공부한다면 좋은 대학에 입학할 수 있겠지만 위의 다른 선생님이 지적하셨듯이 우리나라 학생이 미국 고등학교 2학년으로 가서 좋은 성적을 올린다는 것은 거의 기적에 가까운 확률입니다. 

 

우리는 아이비 리그에 대해서 어느 정도 환상을 가지고 있는데, 사실 그 이상입니다.

아이비 리그에 입학하는 학생의 수준은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학생들이며, 각 학교에서 최고의 학생들입니다. 토플이나 SAT 등 학업 성적 뿐 아니라 예술, 과학, 스포츠 등 각종 분야에서 전국 대회 우승할 정도의 실력이 갖춘 학생들이 모이는 것입니다. (미국 대학 입시전문가인 박종환 선생이 쓴 "미국대학의 법칙"을 참고하세요.)

이런 실정에서 한국 학생이 미국 고등학교의 고 2 과정으로 들어가서 1년만에 최우수 그룹에 속하게 되려면 얼마만한 노력이 필요할까를 생각하면 마음이 답답해 집니다... (학생의 실력이나 열정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좀 늦었다는 점이 안타깝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기대를 낮추어 주립대 정도를 간다고 한다 하더라도 입학 자체도 그렇게 쉽지만은 않은 상황이고, 게다가 사립대학보다는 학비가 싸지만 만만치 않은 교육비를 생각하면 바로 결정할 일은 아닌듯 합니다. 

 

여기서 저희 라미웰빙에서 운영하는 Wise Way 장학 유학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고등학교 졸업자가 고등학교 성적 4.0만점에 2.5( 72), 토플 69  기본 요건만 갖추면 미국의 5개주 17개 주립대에 국내 대학 정도의 비용으로 유학을 보장하는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굳이 어려운 토플이나 SAT에 너무 많은 시간을 빼앗기지 않고 조지아 사우스웨스턴 주립대학에서 실시하는 ELI 4개월 과정을 거치면 17개 대학중 한 곳에 입학이 보장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얼마 전에는 스포츠 조선에도 소개된 바 있습니다.)  

 

동 프로그램은 미국 주정부가 다민족 문화 교류를 목적으로 일정 인원의 외국 학생에게 주민과 똑같은 대우를 해 주는 것으로써일본과는 20년전부터 시작하였으나, 3년전부터 우리나라 학생에게도 문호를 개방하여 라미웰빙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입학조건도 까다롭지 않고 소정의 기준을 충족하면 국내보다 더 저렴한 비용으로(학비 및 기숙사비 포함 년간 1만불 정도) 미국대학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고, 대학 재학생도 편입이 가능합니다.

 

특히 17개 대학은 모두 주립대학으로써 교육의 질이 보장되고 있으며,  중에는 US News and World Report 에서 발표한 미 전국 600대 대학에 포함되어 있는 등 미국 주민과 똑같이 질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열린 것입니다. 실제로 동 프로그램을 통해서 유학을 간 학생들 대부분이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여 새로운 기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한 예로 국내 지방대에 다니다 미네소타 주립대의 경영학과에 편입한 경우라든가, 또 국내에서 부터 원했던 주립대 약대에 입학에 성공한 여학생의 경우 등등 우리나라 학생들이 새로운 도전앞에서 오히려 강인한 의지를 가지고 매우 빠르게 적응하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최근에 많은 분들이 동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했지만 거절된 사실입니다.

그 이유는 거절된 학생들 대부분이 영어권 국가에서 공부를 했거나 하고 있는 중이기 때문이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위에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미국내에서 타국 문화 교류의 차원에서 실시하는 것이라 

영어권 국가에서 "고등학교 2년이상 혹은 대학과정 1년이상"  을 유학한 학생들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는 미래의 학습을 위해 영어 공부를 시작하세요.

그리고 고등학교 평균 성적을 75점 이상되도록 유지하면서

저희 Wise Way 프로그램과 손잡고, 고교 졸업과 동시에 미국주립대로 직행하는 방법은 어떨까 하고

길게 설명드렸습니다.

 

우선 저희 홈페이지(www.lamiwell.com)을 한번 들러 보시고, 좀 더 자세한 사항은 02-2118-8311로 문의하시거나 직접 내방하시면 1:1 상담을 해 드립니다. 

여러모로 잘 살펴 보시고  좋은 결과 얻으시길 기대합니다. 

 

(출처) http://k.daum.net/qna/view.html?qid=4Wh0C

 

 

-------------------------------------------------------------------------------------------------------------------------------------------------------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0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를 참고 해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