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요

 

 



 

영어 공부하는데 돈을 쏟을 바엔 차라리 그냥 미국 CC로 가는 것...이게 좋은 선택 같지만

사실 많이 돌아서 가는 겁니다.

 

열심히 할 자신이 있는데 왜 돌아가나요?

돌아가는 것은 결국 시간과 돈을 낭비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시간과 돈을 한꺼번에 확!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죠.

바로 Wise Way 프로그램입니다.

 

1. 먼저 토플인데요.  

미국 대학 유학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것이 토플입니다.

토플 성적이 어느 정도 있어야  미국 대학에서 받아줍니다. 말을 알아 들어야 공부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그러나 토플 성적을 올리기 위해서 2-3 죽도록 하면 만점가까이 받을 있겠지만, 그건 아이비 리그에 학생들에게 필요한 것이고, 70-80 정도는 조금만 노력하면 됩니다. 우리나라 학생의 토플 평균 점수가 81(09년)점이니까요..

 

2. 다음에 SAT 문제인데요이것 또한 쉽지 않아 고득점을 올리려면 고생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 두 가지 어려움을 피한다고 직접 CC를 선택한다는 것은 오히려 '여우 피하려다 호랑이 만나는 격'으로 시간과 돈을 한꺼번에 잃고, 좋은 4년제 대학에도 못가게 되는 결과를 가져오기 쉽습니다. 

미국의 CC에서 웬만한 주립대로 편입하려면 성적이 아주 뛰어나야 하는데, 미국 현지 학생을 앞질러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해서는 아마 CC의 ESL 과정을 한 1년이상 다녀야 할 것이고, CC 과정에서도 밤낮없이 공부에만 매달려야 겨우 비슷하게 쫒아갈 수 있을 겁니다. 그러나 이런 노력을 해서 과연웬만한 주립대에 갈 수 있느냐 하는 문제는 또 다른 문제로 남습니다.       

 

3. 따라서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미국 주립대에 직접 장학 유학하는 Wise Way 프로그램을 활용하라는 것입니다.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고등학교 졸업자가 고등학교 성적 4.0만점에 2.5( 72), 토플 69  기본 요건만 갖추면 미국의 5개주 17개 주립대에 국내 대학 정도의 비용으로 유학을 보장하는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굳이 어려운 토플이나 SAT에 너무 많은 시간을 빼앗기지 않고 조지아 사우스웨스턴 주립대학에서 실시하는 ELI 4개월 과정을 거치면 17개 대학중 한 곳에 입학이 보장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얼마 전에는 스포츠 조선에도 소개된 바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 주정부가 다민족 문화 교류를 목적으로 일정 인원의 외국 학생에게 주민과 똑같은 대우를 해 주는 것으로써일본과는 20년전부터 시작하였으나, 3년전부터 우리나라 학생에게도 문호를 개방하여 라미웰빙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입학조건도 까다롭지 않고 소정의 기준을 충족하면 국내보다 더 저렴한 비용으로(학비 및 기숙사비 포함 년간 1만불 정도) 미국대학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고, 대학 재학생도 편입이 가능합니다.

 

특히 17개 대학은 모두 주립대학으로써 교육의 질이 보장되고 있으며,  중에는 US News and World Report 에서 발표한 미 전국 600대 대학에 포함되어 있는 등 미국 주민과 똑같이 질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열린 것입니다. 실제로 동 프로그램을 통해서 유학을 간 학생들 대부분이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여 새로운 기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한 예로 국내 지방대에 다니다 미네소타 주립대의 경영학과에 편입한 경우라든가, 또 국내에서 부터 원했던 주립대 약대 입학에 성공한 여학생의 경우 등등 우리나라 학생들이 새로운 도전앞에서 오히려 강인한 의지를 가지고 매우 빠르게 적응하고 있습니다.

 

4.  저희 프로그램으로 주립대에 입학한 학생들은 해당 교수님들의 특별한 관심과 지도를 받습니다.

위에서 말한 미네소타 대학 경영학과 합격생의 경우, 담당 교수님의 친절한 지도아래 1학년 1학기부터 비교적 학점을 따기 용이한 과목들을 선택받아 좋은 학점을 유지할 수 있었고, 학생들과도 원만한 관계를 통해 1년 반이 지난 지금은 자신감이 넘치는 학교 생활을 하고 있는 사례가 있습니다.

 

어떤 분야를 전공하실찌는 모르겠지만, ESL --> CC --> 4년제 대학 등 자꾸 찾아가는 쪽으로는 전공 공부에도 영향이 있을 것 같습니다. 

 

CC에 무조건 가서 ESL을 등록하기 전에 국내에서 토플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Wise Way 프로그램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세요.

 

토플을 위한 토플이 아니라 미래의 전공 학습을 위한 기본적인 준비를 해야 합니다.

저희 홈페이지(www.lamiwell.com) 를 한번 들러 주시고, 좀 더 자세한 사항은 02-2118-8311로 문의하시거나 직접 내방하시면 1:1상담을 해 드리겠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최근 저희 Wise Way 유학센터에 이미 외국의 고등학교를 다니거나 CC를 다니던 중에 저희 장학 프로그램에 지원하는 경우가 아주 많은데, 저희 프로그램은 영어 사용국가에서 고등학교 2년 이상을 다녔거나 대학 1년 이상을 다닌 학생들의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는다는 점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가지로 살펴 보시고, 좋은 결과 만드세요. 도전하는 자만이 성취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k.daum.net/qna/view.html?qid=4WZNl

-------------------------------------------------------------------------------------------------------------------------------------------------------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0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를 참고 해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저희 와이즈웨이와 비슷한 것처럼 보이도록 하면서  미국 주립대 장학 프로그램을 표방하는 

                                   몇 몇 유사 유학원의 광고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질문과 답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재 미국에 있습니다.  (0) 2011.04.27
제가 3고인데 공립 교환학생 가능한가요 ㅠㅠ?  (0) 2011.04.27
유학!!!  (0) 2011.04.27
제 점수 토플 80점이면 괜찮나요?  (0) 2011.04.27
학교들어가는게~  (0) 2011.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