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네이버 지식인] 해외유학 관련 고민!!! - 고1 입니다.

안녕하세요

지금 해외진학을 목표로 이제 막 아이엘츠 공부를 시작한 학생인데요, 현재 고1입니다.

제가 영어를 어렸을때 학습지 조금 하다가 그만두고

그뒤로는 그냥 학교에서 해주는거랑 내신대비만 했어서

영어를 전문적으로 배우는건 이번이 처음이에요

만약 해외진학을 한다면 코벤트리의 영어과나 언어관계학을 가고싶은데

제가 영어라는 학문을 정말 좋아해서 잘하고싶거든요..

막상 하려니까 안따라주고 정말 상황이 막막한데

아이엘츠 6.5~7.0정도를 취득해야 해외에서 불편하지 않다고 해서

진짜 목숨걸고 열심히 할거긴 한데 도통 갈피를 못잡겠고 스스로를 자책하게 되요

좀 더 효율적이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또 영어과,언어관계학을 나온다면 할 수 있는 직업 같은 것도 알려주시면 좋겠어요

그리고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은거겠죠..?

 

 

1. 질문자님께서 우선 아이엘츠 공부 관련해서 문의를 주셨기에 그것부터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혼자서 스스로 아이엘츠 공부를 하기 힘드시다면, 학원을 이용해 보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학원에서 기본적인 문제 유형들을 파악한 후에, 자신이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감을 잡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아이엘츠 시험을 어느 정도 준비해, 모의 시험을 먼저 보시는 방법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시험을 한 번 보고 나면 자신이 부족한 부분(영역)이 눈에 잘 띄게 됩니다. 더불어서 어떤 유형에 취약한지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적극적으로 보완해 나가는 형태의 공부 방법을 택하시는 것도 효율적입니다.다만 아이엘츠를 6개월 정도 공부하신 후에 모의 시험을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이엘츠 공식 블로그에 접속해 보시면 많은 도움을 받을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idpielts/222943250840

 

아이엘츠 시험에 익숙해질 수 있는 무료 IELTS 모의고사

안녕하세요, 전 세계 아이엘츠 시험 공식 주관사 IDP 에듀케이션입니다. 누구나 처음으로 아이엘츠를 준...

blog.naver.com

 

 

영어권 대학교를 진학하기 위해서는 아이엘츠나 토플 영어 성적 등이 필요합니다.

다시 말해, 아이엘츠라는 영어 시험이 본인에게 잘 맞지 않는다고 느낀다면, 아이엘츠 외에 토플 공부를 하는 것도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시험의 유형에 따라서 자신의 능력이 더 잘 발휘될 수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영어 능력 시험을 보도록 추천합니다.^^

 

2. 영어과 ,언어관계학을 나온다면 할 수 있는 직업

 

영어과에서는, 아시겠지만 문학으로서의 영문학이 아니라 언어학적으로 영어를 분석하는 학문을 배웁니다. 언어 관계학 역시 음성학 용어와 국제 음성기호표 등을 배우고, 발성법, 문장 구조, 의미 구조에 대해 심층적으로 분석하며 타 언어와 어떤 관련성이 있는지, 아프리카어처럼 잘 알려지지 않은, 전혀 다른 언어에 대한 구조 등을 배웁니다. 이러한 영어와 언어 관련과를 졸업하게 된다면, 직업적으로 통/번역 관련 전문가로 진출하실 수 있고, 그 외에도 구체적으로 언어를 사용하는 방송계(아나운서 등)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챗 GPT 등과 같은 언어와 관련이 있는 프로그램 개발 분야에서도 영어과나 언어 관련 과목 전공자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질문자님이 진학하고자 하는 영국의 코벤트리 대학이 아니라도, 다른 영어권 학교에서도 영어과 나 언어 관계학을 전공하실 수 있습니다. 영어권 대학교를 진학하시는 것을 목표로 하신다면, 미국 주립대학교 장학생 유학 프로그램을 추천해 드립니다. 특히 대학 졸업 후에 <대학원 진학>이나 <취업> 등을 생각하신다면 더욱 그렇구요. 유럽보다는 보다 더 많은 기회가 있는 미국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고등학생 1학년이니 지금부터 내신 관리를 잘 하시면서 토플이나 아이엘츠 성적을 잘 받으신다면, 미국 주립대학 in-state tuition 장학생으로 선발될 수 있고, 장학생으로 진학하면 엄청난 학비 절감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이 혜택을 받으면 우리나라 사립대와 비슷한 수준의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에서 공부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엘츠 6.5 ~ 7.0 정도면 저희 와이즈웨이 미국 주립대 장학생이 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대학은 학비와 기숙사비, 그리고 식비 등을 합해 보통 1년에 7,000 만원 ~ 1억원 정도가 드는데 비해,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진학하게 되면 1년에 2,000 만원 ~ 2,500 만원 정도로 우리나라 사립대학 정도의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학을 졸업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자랑입니다.

 

아울러 더 중요한 것이 졸업후 <취업> 등을 통해 그 사회에서 발을 붙일 수 있느냐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싼 학비를 내고 공부했는데, 아무런 성과도 없이 빈손으로 귀국해야 한다면 얼마나 가슴이 아플까요?

 

전세계에서 외국인 학생들이 해당 국가의 대학을 졸업한 후 <취업>을 할 수 있는 국가는 그나마 미국 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사이 트럼프 2기 정부 이후 미국 대학생에 대한 비자 문제가 제기되고 있으나, 준비가 되어 있는 학생들에게는 오히려 좋은 기회입니다. 미국 정부에서 비자를 거절하거나 불법 체류자로 추방되는 학생들은 성적이 나쁘거나 국익에 도움이 되지 않는 학생들입니다.

 

그러나 <전과목 A> 등 성적이 높은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트럼프 1기 때도 높은 학점을 유지한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대부분 <취업>하고 <영주권> 까지 취득한 학생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지금 미국 대학 진학을 원하신다면, 오히려 지금이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다만 준비를 철저히 하는 것이 선결 과제입니다!!

 

바로 저희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고, 지금까지의 학교 성적을 메일로 보내주세요.

(lamiwell@naver.com)

보내주신 참가신청서와 학교 성적을 근거로 저희 와이즈웨이에서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할 수 있는지 여부와 구체적인 진학 방법을 알려드리고, 내신 관리부터 아이엘츠 (혹은 토플) 연수와 EC, RESUME 등과 "에세이"를 집중 지도해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 외에 학생의 미래에 대한 컨설팅과 "취업에 유리한 전공", "대학에서 전과목 A 를 올리는 방법" 등, 미국에서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코칭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매월 열리는 <장학생 선발 설명회>에 참석하셔서 궁금하신 부분이나 <취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설명회>에는 <전과목 A> 장학생, 미국에서 <취업> 하고 <영주권>을 받은 졸업생과 학부모님들이 나오셔서 참석한 학생/학부모님들의 질문에 답변해주고, 학생별 구체적인 진학 대학 및 학과 등에 대해 1:1 상담하고 있습니다.

 

25년 5월 31일 열린 150회 <장학생 선발 설명회>에서 "질의 응답"세션을 진행하는 와이즈웨이 장학생들. 좌로부터 GSW 회계학과 이*대 장학생 (와이즈웨이 46기), 가운데는 강*윤 미국 "영주권 간호사" (와이즈웨이 16기), 우측에 KSU 간호학과 이*솔 장학생 (와이즈웨이 46기). (46기 장학생들은 24년 가을학기에 입학해 바로 24년 가을 학기와 25년 봄학기까지 2회 연속으로 <전과목 A> 를 기록했습니다!

 

 


<<이제 미국 유학은 취업입니다!>>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800 ~ 3,0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진학 후에는 <전과목 A (Straight A/ All A) > 라는 기적같은 성적부터

졸업후 미국 현지에서의 <취업>과 <영주권 취득> 하는 학생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 대학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케니소주립대 간호학과에서 3연속 전과목 A 와 2학년 1학기에 이미 TEAS 시험에 합격,

본과에 재학중인 김*영 장학생 인터뷰>>

<<135회 설명회 - 조지아텍 박사과정 전액 장학생 안*빈 장학생 인터뷰>>

<<150차 WiseWay 설명회 - 강*윤 미국 영주권 간호사 인터뷰>>

<<152회 Wise Way 미국 주립대 장학 설명회 - 2학기 연속 "전과목 A" 이*성 장학생 인터뷰>>

<<153회 Wise Way 미국 주립대 장학 설명회 - 미국 영주권 간호사 Stella Kim 인터뷰>>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