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지금 XX XX 대학교에 다니고 있고 지금 1학년 마친 상태입니다.
제가 무역쪽으로 나중에 취직을 할껀데,
XXXX대학교에서는 무역 과목을 배우는것을 2전공으로 하고있어요
그래서 만약에 3학년 1학기 까지만 다니다가 캐나다나 미국에 있는 대학교 비지니스과로 편입을 하면 어떨까 생각을 해서요. 토론토대학이나 미국에 좀 그래도 이름있는 대학교에 편입을 생각하고있는데요. 편입을 하는게 저한테 더 도움이 될까요?
제가 직장을 협회 이런데서 일을하고 싶거든요. 그리고 편입을 하면
보통 몇학년으로 편입이 가능한가요? 토플점수도 있어야되는걸로 아는데, 토플은 한번도 안쳐봐서 토익점수으로 대충 몇점정도 나오면 갈수있는건가요?

미국 유학을 생각하고 계시는 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미국 주립대에 편입 혹은 신입생으로 입학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1. 미국 대학 편입, 가능합니다.
하지만 현재 다니시는 학교에서 받은 학점 중에 편입하려는 대학에서 얼마만큼 학점을 인정받느냐에 따라 편입 가능 여부가 결정됩니다. 질문자께서 대학 2학년 까지 받은 학점이 80 학점이고 편입한 학교에서 60학점을 인정받았다면, 보통 미국 4년제 대학의 졸업학점이 120 학점이므로 120-60 = 60학점을 2년이나 2년반, 혹은 3년 안에 따면 졸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점을 인정받으려면, 보통 학점이 B+ 이상이 되어야 하고 다니던 대학으로부터 영문 성적을 받아 미국에 있는 학점 인증 기관에 제출해서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현재 1학년까지 다니셨다면, 2학년은 등록하지 마시고 바로 미국 주립대로 편입 또는 신.입학하시도록 권해드립니다.
2. 토플, SAT 등 관련사항
미국 4년제 대학에 진학하려면 ~
1. 고등학교 내신 성적 2.4/4.0 이나 대학 성적 3.0/4.5 이상
2. TOEFL(영어 평가시험) 점수가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EC (특별 활동, 체육 및 예술 활동, 동아리 등 봉사활동과 리더쉽 활동) 등 과외 활동과 RESUME, 그리고 자신의 경력과 논리적인 사고를 잘 표현해주는 에세이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만 IVY 리그 같은 유수 대학 (HYPS) 의 경우에는 고교 내신 성적이 5% 이내로 아주 좋아야 하고, 토플, SAT 점수가 만점에 가까워야 합니다. 거기에 당락을 결정하는 것은 EC 와 에세이입니다.
IVY 리그가 아닌 미국 주립대의 경우에도 내신 성적과 TOEFL 점수를 필수적으로 요구하고 있고, SAT는 선택적으로 요구하거나 우대하는 대학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바로 영어 토플 공부를 시작하시고, 그 외에 EC ( 특별할동 : 예.체능활동, 봉사활동, 리더쉽 활동 등) 와 RESUME 를 준비해야 하며 , 특별히 ESSAY 가 아주 중요합니다.

간혹 토플과 SAT 점수를 받기가 힘들다는 이유로 우선 상대적으로 요구하는 점수가 낮은 CC에 입학하고 거기에서 다시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하기 위해 고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CC에서 좋은 4년제 대학을 편입하기 위해서는 CC의 성적이 거의 "최 상위권"이어야 하고, 게다가 이러한 노력 외에 "경제적 부담"도 만만치 않은데, 이렇게 돈을 많이 써도 결국 좋은 결과를 장담할 수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어려움입니다.
따라서 질문자 학생께는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유학하는 Wise Way 프로그램을 권해 드립니다.
Wise Way는 미국 주립대에서 우리 학생에게도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 고교 졸업자가 고교 성적 4.0 만점에 2.5점 (백분율로 약 70점) 이상에, 토플 75 점 이상 (120점이 만점) 으로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미국 6개주에 있는 16개 주립 대학에 장학 입학이나 편입을 할 수 있는 장학 유학 프로그램입니다.
첫째, 학비가 주민에게만 적용하는 in-state tuition 을 적용받아 학비와 기숙사 비를 합쳐 1년에 20,000 ~25,000 불 정도로 유학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의 비용은 서울 지역 학생이 지방 대학에서 공부하거나, 지방 학생이 수도권에서 공부할 때 드는 비용과 비슷하거나 오히혀 더 저렴한 수준입니다. 일본에서는 약 37년전 부터 시행했고, 우리나라에서는 18년 전부터 와이즈웨이가 독점적으로 시작해 현재까지 계속하고 있는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둘째로, 국내 고교만 다녔던 와이즈웨이 장학생들도 미국 주립대에 입학해 거의 <전과목 A> 라는 기적같은 점수를 올리고 많은 졸업생들이 미국 <기업> 이나 <병원> 에 취업함으로써, 이제는 국내에서 꽤 많이 알려진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많은 학생 / 학부모님들이 "너무나 좋은" 장학 혜택을 믿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와이즈~~" 처럼 이름이 비슷하거나, "토플이나 내신 성적없어도 미국 대학에 보내준다"는 과장 광고에 혹해 출국했다가 아무런 결과도 얻지 못하고 빈손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아주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 다른 한편으로는 학생의 토플 점수가 90 점 ~ 100 점 이상이라 혼자서도 할 수 있겠다고 생각해 주립대 리스트만 가지고 추진했다가 아무런 장학 혜택도 받지 못해 땅을 치기도 합니다.
또 주립대에 장학혜택 없이 겨우 입학은 했지만, <전과목 A> 는 꿈도 꾸지 못한 채 겨우 겨우 졸업해서 미국 현지 기업 <취업> "인터뷰"도 제대로 못 해보고, 쫓기듯 귀국하는 학생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우리나라 학생들 중에 미국 대학을 졸업하고 미국에서 취업하는 비율은 7% 미만입니다.
외국 학생들이 그래도 미국 기업에서 <취업 인터뷰> 를 하려면 학점이 적어도 3.5~ 3.75/4.0 이상이 되어야 하는데, 이 정도의 성적은 1학기 5과목의 <전과목 A> 에서 한과목 정도만 B+ 를 맞는 수준이기 때문에 쉽게 올릴 수 없습니다. 그런데 많은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이처럼 높은 학점을 기본으로 취업 <인터뷰> 를 열심히 하고 있고, 실제 미국 현지 <취업> 과 <영주권 취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이 <성공 사례>를 많이 올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EC, RESUME, ESSAY 연수에 열정적이기 때문입니다!
18년 전 와이즈웨이 초기부터 와이즈웨이 학생들 대부분은 대학에 입학하자마자 <전과목 A> 를 올렸고, 재학시 높은 성적을 바탕으로 남학생들은 주로 <IT 기업>에 여학생들은 <간호학과> 졸업후 <병원>에 간호사로 취업해 <영주권>을 받은 사례가 많았습니다. 최근에는 4년간 <전과목 A> 를 기록하고 대학 교수회의 전원으로부터 <추천서>를 받아 지역 중견 기업에 취업하거나, 미국 최대 기업인 <아마존> 엔지니어로, 세계 4대 회계법인 <딜로이트> 에 입사하거나 "최우수 졸업 Summa Cum Laude" 후 미국내 한국계 기업인 <한화 큐셀> 엔지니어로 입사해 <영주권>을 받은 사례 들도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아울러 "대학원"으로 진학한 장학생들은 전원이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면서 1년에 $25,000 ~ $35,000 의 연구 보조금 (Stipend) 를 받으며 연구 생활을 한 후 취업했으며, 이중에는 케니소 주립대에서 5회 연속 <전과목 A> 를 올리고 "대학원" <전액 장학생>으로 석사를 마치고, <조지아텍 박사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합격한 동시에 1년 $35,000 의 연구보조금 (Stipend) 을 받으며 연구에 몰두하고 있는 안 * 빈 장학생의 사례는 저희 와이즈웨이의 장학생들의 "롤 모델"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학 입학을 할 수 있는 주립대 16개 대학에는 어떤 대학이 있고, 각 대학의 등록금과 함께 Wise way 프로그램 활용시는 얼마인지 (In-State Tuition) 등이 자세히 나와 있고, 기본적인 입학 조건, 그리고 동 프로그램을 통해 진학해 <전과목 A> 를 올리거나 미국에서 <취업>하고 <영주권>을 취득한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의 장학일기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참가 신청서와 성적을 보내주시고, 와이즈웨이 장학생의 길 (Wise Way) 에 함께 동행하세요.
장학생이 될 수 있는지 평가를 알려드리고, 혹시 내신이 부족한 경우에는 어떤 방법으로 내신을 보충해 와이즈웨이 장학생이 될 수 있는지 등을 정리한 개인별 <장학 유학 일정>을 보내 드립니다.
<장학 유학 일정> 에 맞춰 장학생이 되려는 학생들이 등록을 해 주시면 바로 내신과 토플, ESSAY 에 대한 연수를 시작해 드리고, 이미 토플이 준비되어 있는 학생들에게는 EC, RESUME, ESSAY 등을 함께 준비합니다.
다만, 주의하실 것은 장학대학 리스트에 있는 토플 점수/SAT 점수만 보고 혼자 준비했다가 장학 혜택없이 입학했으나 1년 쯤 공부해보니 <전과목 A> 는 너무 멀고, 이렇게 되면 미국 현지 <취업>과 <영주권 취득>은 꿈도 꾸지 못하고 결국 빈손으로 돌아오게 된다는 미래 앞에서 1년 후에 다시 와이즈웨이에 등록하려는 학생 / 학부모도 있습니다만, 새로이 EC, ESSAY 교육을 철저하게 이수하겠다는 각오없이는 불가능하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특히 "트럼프 정부 2기"에서도 "1기"처럼 성적이 낮은 외국인 학생들은 "불법 체류자"로 추방당할 것입니다.
반대로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트럼프 정부 1기" 같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전과목 A> 로 성적이 높았고, 미국 현지 <취업>이나 <영주권 취득>에 있어서도 오히려 유리한 환경으로 바꿔 발군의 <성공 사례>를 올렸던 만큼, "트럼프 정부 2기"에서도 대부분 장학생들이 멋진 <성공 사례>를 올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더이상 좌고우면 하면서 와이즈웨이 장학생 진학을 늦추지 마세요.
작년 24년에도 와이즈웨이와 함께 상담하다가 100점 정도의 토플 점수만 믿고 학생 혼자 할 수 있다고 생각해 추진했으나 장학 혜택은 받지 못했고, <전과목 A> 성적은 아예 꿈도 꾸지 못하고 있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이에 반해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거의 모두 <전과목 A> 를 이루고 2연속 <전과목 A> 를 이룬 장학생들이 꽤 많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이제 와이즈웨이로 편입하겠다는 학생/학부모님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만 이것 또한 혼자 추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 반드시 와이즈웨이의 훈련을 끝까지 잘 이수해야 한다는 점을 철저하게 이해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와이즈웨이 장학생중에도 장학생으로 진학이 확정되자 에세이 연수를 중도에 그만 둔 학생들은 한 명도 <전과목 A> 를 이루지 못했다는 사실을 철저히 이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될 수 있는대로 빨리 와이즈웨이에 등록하시고, EC, RESUME, ESSAY 특별 연수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바로 이러한 과정 연수에 <전과목 A> 장학생의 비결이 숨어 있습니다!"
그리고 등록을 마치신 후, 매달 열리는 <장학생 선발 설명회>에 꼭 참석하세요.
<장학생 선발 설명회> 에는 <전과목A> 장학생, <취업> 과 <영주권> 을 취득한 졸업생과 그 학부모님들께서 나오셔서 참석한 학생/학부모님들의 질문에 진솔하게 답변해 주십니다.
여러가지 최신 정보를 나누실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전화나 카톡을 주시기 바랍니다^^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800 ~ 3,0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방 학생이 수도권 대학에서 공부하거나
서울 학생이 지방대학에서 공부하는 경우에는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으로 미국 주립대 유학이 훨씬 더 경제적이고
진학 후에는 <전과목 A (Straight A/ All A) > 라는 기적같은 성적부터
졸업후 미국 현지에서의 <취업>과 <영주권 취득> 하는 학생이 많습니다!
"미국 대학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35회 설명회에서 인터뷰하는 안*빈 장학생 (25기, 조지아텍 박사과정 전액 장학생)]
[ 김*영 장학생 (케니소 주립대 간호학과 본과 장학생,와이즈웨이 40기)]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를 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
'질문과 답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문의드려요~ (0) | 2025.09.09 |
|---|---|
| 미국고등학교 졸업할 경우 (0) | 2025.09.09 |
| 미국대학 간호학과 질문 [네이버 지식인] (4) | 2025.09.01 |
| 미국 대학 가는 법.. [네이버 지식인] (2) | 2025.08.28 |
| 안녕하세요 ~ 고 2 , 주립대 가는 좀더 현실적인 질문이요... (2) | 2025.08.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