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네이버 지식인] 미국유학 비용 - 유학생은 더 비싸다고 하던데요.. (현명한 길 ~ Wise Way)

 

지금 고등학교 1학년인데 미국 유학 갈려고 하는데요

궁금한 게 대학교 들어갔을 때 학비가 궁금해요

한국에서 고등학교 졸업 후 미국으로 대학을 가게 되면

학비가 일반 유학생 비용으로 되게 비싸다고 하던데요

또 어떤 사람은 미국에서 고등학교 3년 지내고 난 후애 대학 들어가면 싸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싸다면 얼마 정도나 차이 날까요 아시는 분들 답변 좀 부탁 드려요~~

 

네, 말씀하신대로 미국 대학은 미국학생들보다 유학생들 학비가 훨씬 더 비쌉니다.

사립대의 경우에는 일반 미국 학생과 유학생들 학비가 별로 차이가 나지 않지만, 유학생들에게는 재정 보조를 별로 해주지 않으므로 시민권자나 영주권자 학생들보다 더 많이 내야 합니다.

보통 사립대 학비는 1년에 6,000 만원 ~ 1억원까지로, 여기에 기숙사비와 생활비 등을 합하면 보통 8,000 만원에서 1억 5,000 이상이 소요됩니다.

주립대의 경우에는, 해당 주에서 일정기간 (주에 따라 다름) 체재한 미국 시민 학생이나 영주권을 가진 학생들은 in-state 학비를 내고 있고 인접 주에 사는 학생들에게도 할인을 해 주는데 반해, 외국 학생들에게는 Out-of-state 학비를 적용하고 있으며, in-state 학비에 비해 적게는 두 배, 많게는 세 배이상 차이가 납니다. 주립대 학비는 보통 1 년에 4,000 ~ 6,000 만원 정도고 여기에 기숙사비와 생할비를 합하면 6,000 ~ 8,000 만원 정도가 됩니다. (어떤 특정 주에서는 외국인 학생도 3년 이상 공부하면 in-state 등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한국 유학생들도 체재기간과 관련없이 in-state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 6개주의 16개 주립대에서 in-state 학비로 주립대를 다닐 수 있으므로 엄청난 혜택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장학 혜택을 받으려면 고교 성적 GPA 가 2.5/4.0 ~ 3.0/4.0 이상이고, 토플 성적 최소 70 점 ~ 80 점 이상과 일정 수준의 SAT 성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국내 고등학교에 다니면서 GPA 2.5/4.0 이상이 되려면 보통 3등급 이상을 받아야 하는데, 실제 이러한 정도의 성적이 쉽지 않아, 와이즈웨이에서는 고교 시절 2.5/4.0 을 유지하는 방법을 코칭해 주고 있으며, 이미 졸업한 학생들에게는 6개월 ~ 1년 정도의 국내 보충 교육을 통해 학점을 보완해 당당히 미국 대학 장학생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와이즈웨이가 특별하게 좋은 점은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이 실제 미국 대학에 진학해서 절반 이상이 <전과목 A (Straight A, All A) > 라는 기적같은 성적을 올리고, 이렇게 높은 성적을 바탕으로 졸업후에는 대부분 미국 현지 기업에 취업하고 <영주권> 까지 취득한다는 사실입니다.

물론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준비과정에서부터 학생들이 <와이즈웨이> 를 전적으로 신뢰하고, 적합한 코칭에 따라 <몰입> 해 공부하는 법을 깨우쳐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 그 전제가 됩니다. 대학에 입학하기 전부터, 그리고 대학에 진학해서도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와이즈웨이 컨설팅을 받아들이고 관계를 긴밀하게 유지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와이즈웨이 15년 역사속에서 여학생들은 주로 간호학과를, 남학생들은 IT 학과를 전공해 미국 현지 병원과 기업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았지만, 최근 2~3년사이에는 간호사와 IT 기업외에도 미국 최대 기업인 <아마존>에 취업한 학생, 세계적인 회계법인 <딜로이트> 에 입사한 학생부터 <한화 큐렐> 미국 공장에 엔지니어로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기로한 학생까지 다양한 스팩트럼의 졸업생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안 * 빈 장학생 (와이즈웨이 25기) 의 석사학위 수여식>

 

게다가, 학부 시절에 6연속 <전과목 A> 를 올리며 "연구 보조 장학금"을 받고, 대학원 석사과정에서도 "전액 장학생" 으로 연구 보조금 (Stipend) $25,000 을 받으며 <전과목 S, A> 를 올리고, 또한 "조지아텍 박사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면서 동시에 연구 보조금 (Stipend) $35,000 을 받는 장학생의 사례도 나왔을 뿐 아니라, 대학 과정에서 기적같은 < 8 연속 전과목 A> 를 기록하고 전체 <대학 교수회의>에서 교수회의 명의의 "추천서" 를 발급 받아, 지역 대기업에 입사한 학생 사례도 나오고 있습니다!

< 8번 연속으로 전과목 A 라는 신화같은 기록을 올린 이*석 학생 (와이즈웨이 25기) 의 어머님께 기념패 전달>

그 밖에도, 한국으로 돌아와 자동차 대기업 <* * 자동차> 의 "차량 기술 연구위원"으로 입사하거나 국내 대형 항공사의 "엔지니어"로 입사한 사례 등 취업의 지평을 새록새록 넓혀가고 있습니다.

지금 고등학교 1학년이면 아직 좋은 기회가 남아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학교 저학년이나 초등학생들도 와이즈웨이에 등록하고 영어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영어 공부와 내신에 대한 코칭을 받고 있으며, 미국에서 유학하고 있는 중학생, 고등학생들도 많이 등록해 미국대학 입학 컨설팅을 받고 있습니다. 고교 학생들은 토플과 에세이를 중심으로 꾸준히 코칭을 받아 스트레스 없이 미국대학 진학을 준비해 당당하게 장학생으로 진학하는 과정이 바로 "현명한 길" (와이즈웨이 : Wise Way) 입니다!

 

본인이 하고 싶은 것을 찾고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해 마침내 항공 정비 엔지니어로 국내 대향 항공사에 입사한 박*훈 장학생 ( 와이즈웨이)

바로 참가신청과 성적을 보내 주세요.

어떤 것을 전공하고 싶은지 등을 자세히 적어 주시고 (잘 모르겠으면 "아직 모른다"고 적어 주세요. 등록후 학생의 적성에 맞고 장래가 유망한 진로와 전공에 대해서 상담해 드립니다), 현재까지의 학교 성적을 보내주시면 학생의 장학 유학 일정표를 가지고 구체적으로 상담해 드립니다.

141회 설명회 (24.01.27일) 에서 질의 응답세션을 진행하시는 김*희 장학생(와이즈웨이16기,딜로이트입사) 어머님과 강*윤 영주권 간호사 (16기) 어머님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도 참석해 주세요.

설명회에는 위에서 말한 성공 사례의 주인공 (전과목 A 학생, 취업한 졸업생, 영주권 취득한 졸업생 등) 들과 그 학부모님들이 나오셔서 참석한 학생들의 질문에 가장 최신의 유학 정보와 취업 및 영주권 취득 정보를 가지고 답변해 드립니다.

그리고 설명회후에는 참석 학생들과 유학 일정표를가지고 1:1 상담을 합니다.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8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로 연락 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