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네이버지식인] 고1 미국유학

지금 고1인 여학생인데 미국유학에 대해 생각하고 있어요

벌써 늦은건아닌지..

내신은 중학교때 7퍼 정도 했는데 고등학교와서 방황하다

17퍼 20퍼 쭉쭉 떨어지는 판에

고등학교도 똥통이라 지금 고3 수시 상황보면 한국에선 안되겠다 싶네요

영어는 모의고사보면 4등급밖에 안나오는데 유학 가능할까요

비용은 얼마나 들지

아는게 많지 않아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고 1 학생이 유학을 생각하고 있네요.

지금부터 준비해도 늦지는 않지만 착실하고 확실하게 준비해야만 합니다!

특히 영어는 지금부터 집중해서 공부해야 합니다!!

도피식 유학은 절대 생각하지 마세요!!

지금 부터라도 마음을 다잡고 새로운 마음으로

국내에서 이루기 어려운 꿈을 미국에서 이루겠다는 각오로 몰입해 공부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지금 바로 미국 고교로 유학 갈 것인지, 아니면 고교를 국내에서 마치고 갈 것인지에 대해서도 잘 판단해야 합니다. 지금 바로 떠나 고교 시절을 보내는 방법은 돈과 노력이 너무 많이 들어가고, 국내에서 준비하는 방법은 확실한 보장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미국 대학이 목표라면 어떤 방법을 통해 준비하건 우선 Wise Way 프로그램으로 시작하기를 추천합니다.

 

미국은 외국인 학생의 경우에 학비가 현지 주민 학비보다 많게는 3배 이상 차이가 나서

고교의 경우에도 1년에 3천 만원 - 5천 만원 이상, 대학은 5천 - 1억 이상이 들어 갑니다.

그리고 법적으로 외국인 학생이 일할 수 있는 자격이 없기 때문에 혼자서 해결할 수 없고,

모든 경제적 지원을 학부모님으로부터 받아야 하므로, 확실한 경제지원이 아니면 유학이 힘들 것입니다.

하지만 Wise Way 장학 유학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주립대를 진학한다면 일단 우리나라 대학 학비 정도의 학비로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입학 기준은 고등학교 성적이 미국 GPA 로 2.5/4.0 이상, 토플 69 이상이어야 하는데, 이러한 자격을 갖춘 학생들은 미국 6개주의 16개 대학에 장학 혜택을 받고 입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학혜택은 외국인 학생에게도 현지 주민 학생과 동일하게 주어지는 인스테이트 장학혜택으로 학비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지요.

그러므로 제일 좋은 방법은 고교를 국내에서 마치고 내신 성적(2.5 / 4.0 이상) 을 올려 미국 주립대의 in-state 장학생으로 직행하는 방법이 가장 좋겠습니다. 그리고 국내 고교 과정에서 다소 부족한 영어와 대학 적응 방법은 대학 예비과정인 ELI (IEP) 과정을 통해 보충할 수 있습니다.

학비는 학교마다 조금씩 다르나 장학 혜택을 받으면, 1년에 약 1,800만원 ~ 2,800 만원 정도이니 국내에서 대학을 다니는 비용과 엇비슷합니다. 특히 서울 지역 학생이 지방의 대학에서 공부하거나 지방 거주 학생들이 수도권 대학에 와서 공부하는 경우에는 오히려 미국 인스테이트 학비보다 더 비쌀 수 있습니다.

 

더구나 혹시 질문자께서 현재 다니고 있는 고등학교에서 영어 성적과 충분한 성적 (GPA 방식으로 4.0 만점에 2.5 이상)을 올리지 못한다면, 국내에서 6개월 ~ 1년간 학점을 보충해서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Wise Way 가 좋은 대안을 마련해 놓고 있으니, 안심하고 등록하셔도 좋습니다.

한편,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서 장학혜택 자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장학생들이 미국 대학을 좋은 성적으로 졸업하고 또 미국 현지의 기업에 취업하는 것은 물론, 영주권까지 취득하는 장학생들이 많이 나온다는 사실입니다. 특히 1년에 1억 ~ 1억 5천씩 비싼 돈을 들이고도 아무런 성과없이 오는 학생들이 대부분이라는 엄정한 현실을 본다면 저희 와이즈웨이 유학생들의 성공 사례는 엄청난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미국 대학에 입학해 <전과목 A> 를 올리고, 좋은 성적을 기본으로 현지 기업과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세계적인 기업인 <아마존> 이나 <딜로이트> 회계 법인에 취업하고, 조지아주 <한화 큐렐> 에 입사하여 영주권을 받는 성공 사례들이 나오고, 대학원에 진학하는 학생들은 대부분 전액 장학생으로 또 생활비 보조 (Stipend) 까지 받으며 진학하는 장학생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중에는 <조지아텍> 박사 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또 "Stipend" $35,000 을 받는 사례도 나와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고, 특히 HYPS 등 미국 유수 대학 입학을 목표로 미국 중,고교로 조기 유학을 떠난 학생들도 저희 Wise Way 에 많이 몰리고 있습니다.

이들 학생들은 대부분 토플 110 점 이상/ SAT 1450 점 이상으로 HYPS 대학 응시와 장학금 지원을 하고 있고, 결과적으로 장학 금액이 적으면 Wise Way 대학으로 진학하는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그리고 사실 학생이 장학금을 2만불 ~ 3만불 정도를 받는다 해도 나머지 학비가 6~ 7만불 정도로 1년에 거의 1억을 지출해야 하는데, 일반 가정으로서는 결코 쉽지 않은 금액입니다. 더구나 최근에는 외국인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주는 대신, 점수가 좀 부족해도 미국 학생에게 장학금을 집중 지원한다는 등의 소문으로 외국인 학생들이 미국에서 유학하는데 아주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15년 역사의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 유학은

이제 경제적인 장학 유학의 길을 제시하는 데서 도약하여,

진정성있고 몰입을 통해 높은 실력을 쌓고 있는 학생들에게

희망의 빛이 되고 있습니다!

141회 설명회에서 <딜로이트>에 입사한 김*희 장학생 (와이즈웨이 27기) 어머님 (좌)과 강*윤 (와이즈웨이 16기) 미국 영주권 간호사 어머님인 조*영 교수님께서 (우) 질의 응답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바로 참가신청서와 성적을 보내주시고 와이즈웨이 성공 유학의 길로 합류하세요.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 참석하셔서 <전과목 A> 학생들부터 취업.영주권 취득에 성공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경험에서 우러 나오는 진솔한 설명을 잘 들어 보시고 의문점은 현장에서 바로 문의하세요.

진지한 학생들이 모여 국내에서부터 성실하게 준비하고

미국 대학에서도 <전과목 A> 같은 기적의 성적을 받을 수 있는 코칭과 컨설팅을 받으며,

졸업후 취업까지 함께하는 와이즈웨이를 통해 당신의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1,0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