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 유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회계)

안녕하세요, 대학교 1학년 학생이고, 현재 유학을 위해 휴학 중입니다..

캘리포니아에 이모(친척)이 거주하고계셔서 esl 후 그쪽에서

커뮤니티 컬리지를 다닐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현재 i-20도 나온 상태입니다.).

하지만 갑자기 힘들어진 집안 사정으로 부모님께서 cc졸업 후 학비에 대해서 많이 부담을 느끼셔서 지금 유학 자체를 많이 고민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회계를 전공하고 싶은데, wise way에서 cc졸업 후 편입에 대해서도

장학금 수혜가 가능합니까?

아니면 처음부터 wise way 를 통해 수학하는 편이 나을까요?

최대한 저렴하게 공부를 마칠 수 있도록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WiseWay에 잘 오셨습니다.

우선 저희 WiseWay 프로그램은 일정한 자격을 갖추면 4년간 미국 주립대에서 in-state 장학 학비를 내고 유학할 수 있는 장학 프로그램이라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1. 먼저 미국 community college 를 졸업한 후에 저희 프로그램으로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것은 쉽지 않다는 점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미국에서 1년 이상 CC를 포함한 대학 과정을 이수한 경우에는 장학 혜택을 받기 어렵고, 1년미만 공부하는 경우나 처음부터 저희 프로그램을 통해서 입학이나 편입을 하는 경우에는 장학 혜택을 받기가 쉽습니다.

2. 아울러 WiseWay 장학혜택으로 처음 2년 CC를 입학한 후, 4년제로 편입할 때는 장학 혜택이 보장되지 않고 편입 대학의 정책, 학생의 성적, 편입 대학의 장학기금 여부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3. 우선 캘리포니아 등 미국 서부지역에서 유학하려면 경제적으로 부담이 큽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WiseWay 를 통한 장학 혜택으로 유학하신다면 국내 학비와 비슷한 경비로 공부하는 것이기 때문에 커다란 부담은 되지 않을 것입니다. 더욱이 미국 서부지역에서 CC 학비는 우리 와이즈웨이 장학대학 학비와 비슷한데, 4년제로 편입하면 $70,000 ~ $10,000 이상이 들어 대개의 학생들이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하지 못하고 중간에서 공부를 끝내거나 저희를 찾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성적이 뛰어나지 못한 학생들은 와이즈웨이 장학 편입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처음부터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으로 시작하시도록 적극 권고드립니다. 그리고 와이즈웨이 장학 대학에서 적정한 학비로 유학하고 졸업후 서부나 뉴욕 등 동부에서 자리를 잡으면 훨씬 유리하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미국에서 사립대학 보다 저렴한 주립대학의 경우에도 일년 학비와 기숙사비는 보통 USD 40,000 불 ~ $50,000 이상이지만, 저희 프로그램을 통한 In-state 학비의 경우, 굉장히 합리적으로 일년 동안의 식비, 기숙사비를 합친 비용도 $18,000 ~ $25,000 정도로 국내 대학 수준입니다. 특히 우리 나라 국내에서 지방 학생이 서울에 와서 공부하거나 서울 학생이 지방에 가서 공부하는 경우를 생각하면 오히려 부담이 더 적을 수도 있습니다.

4. 회계 전공에 관해서는, 우리나라도 국제 회계 시스템을 도입하여 미국 공인회계사의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고, 전망도 아주 좋습니다. 최근에는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중에 세계적인 회계법인 <딜로이트> 에 미국 현지에서 입사한 학생도 나왔습니다.

4. 국내로 귀국하시면, 설명회에 참석하세요.

주립대에 진학해 전과목 A 를 올린 장학생들, 높은 성적으로 미국 기업과 병원에 취업하고 영주권을 취득한 학생과 그 학부모님들이 나오셔서 본인들의 경험과 취업에 관한 노하우를 나누어 주고 있습니다.

나의 미래를 위해 어디에 투자할까를 깊히 생각하는 기회를 가지시면 좋겠습니다.

<< 130회 설명회 (22.12월 11일) 에서 질의 응답 세션을 진행하는 김*희 장학생 (딜로이트 입사)의 어머님 >>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