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 프로그램에 관심있어서 글 올립니다.
저는 지금 캐나다에있고 20XX년 1월 미국 학교에 편입하고자 합니다.
신청마감이 5월30일이던데, 그리고 토플점수는 없습니다 아직.
빠르면 7월초에 한국에 귀국할 수 있는데 모든 절차대로 해서 편입 할 수 있을까요?
대학교는 1학년 2학기 마쳤습니다.
코디비용이 총 500만원으로 알고있는데 이 비용이 esl 4개월 비용까지
포함된 것입니까? 신청비도 포함된 것인지요?
만약 ESL 비용 포함 안된 것이라면 ESL4개월 비용은 얼마죠?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Wise Way 를 찾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우선 지금 문의하신 분이 어느 나라에서 고교와 대학을 이수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우리나라인지,아니면 해외인지 등. 아마 문의주신 내용으로 보면 국내에서 고교/대학을 이수하고 현재 캐나다에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먼저 고교와 대학을 이수한 내용을 저희가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여 주시고 고교 / 대학의 성적을 저희 메일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lamiwell@naver.com) 성적과 이수 기간 등 학생의 상황에 따라 장학혜택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0XX년 1월 학기에 편,입학하시기 위해서는 바로 서류를 보내주셔야 합니다.
7월초에 귀국하시더라도 그 전에 필요한 서류를 보내 주실 수 있다면 가능합니다. 정확하게 언제 귀국하시는지 서류 발송은 가능한지를 알려 주세요. (대학에 따라 지원마감 시기가 다릅니다.)
2. 토플 점수는 캐나다에서 일정기간 공부하셨다면 큰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되지만, 참가신청서에 아이엘츠나 토익 등을 공부했다면 자세하게 써 주시기 바랍니다. 토플이나 아이엘츠는 미국이나 캐나다에서 영어 공부를 했지만 실제로 점수를 올리는 일에 서툰 경우도 있기 때문에, 아직 성적이 없다면 빨리 진단을 받고 저희 와이즈웨이와 함께 필요한 점수를 올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3. 그리고 대행료는 500 입니다. (3회에 걸쳐 납부합니다.)
ELI (IEP) 비용은 대행료와 별도이며, 수업료와 기숙사 비용을 합쳐 4개월 과정은 $9,500 이고 2개월은 $5,000 불 정도로 대학에 따라 다릅니다. ELI (IEP) 는 단순한 외국인 대상 영어 교육인 ESL 과는 완전히 다른 교육으로 <미국 대학 예비과정> 으로 보시면 좋습니다.
저희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이 대부분 국내에서 공부했지만 미국 대학에 입학하자마자 "전과목 A" (Straight A) 를 올리고, 높은 성적을 유지하는 비결이 바로 ELI 에 있습니다. 토플 70 ~ 100 점 이상의 학생은 물론 미국 고교를 졸업한 학생들에게도 필수적으로 권하고 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미국의 대학 교육은 어렵기로 유명합니다.
대학 졸업 기간을 4년이 아닌 6년으로 잡아도 졸업율이 절반에도 못미칩니다. (47.5%) 그 이유는 미국 대학의 수업시간은 그야말로 시험의 연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매시간 쪽지 시험부터 리포트와 에세이 제출을 요구받고, 학생들은 나누어 분임 토의를 하고 나서 그 과정과 결론을 대표로 발표하거나, 각자 리포트와 감상문을 발표 (Presentation) 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교수님들은 쪽지 시험 성적은 물론 리포트와 에세이를 자세하게 읽고 채점하고 분임 토의와 Presentation 을 평가하여 중간 고사와 기말고사 성적을 합산해서 성적을 평정합니다.
다시 말해 매번 수업 시간이 곧 시험시간이기 때문에 결석하는 일은 거의 없고 과제를 제출하지 않은 학생들은 좋은 점수를 얻기 어렵습니다. 미국대학에서 Writing 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이유가 바로 여기 있고, ELI (IEP) 에서는 메일 쓰는일부터 에세이/ 리포트 Writing 첨삭, Presentation 기법 연수, 뉴욕 타임즈 등 최고 신문의 논설을 읽고 토론하고 다시 써보는 훈련을 통해 학생들이 대학에 입학하자 마자 높은 성적을 올릴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해 주는 필수적인 연수과정입니다.
4. 아울러 미국 대학 졸업후에 외국 학생들이 취업하는데는 대학에서 높은 성적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최소 3.5/4.0 이상이나 3.75/4.0 이상이 되어야 현지 미국 기업에 면접이라도 해 볼 수 있고, 영주권을 받는과정에 올라설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는 지난 15년 동안 이런 과정을 통해 많은 와이즈웨이 장학생들과 함께 노력하여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간 와이즈웨이 장학생들은 주로 미국 현지의 IT 기업과 병원에 취업을 하고 영주권을 받았으나, 최근에는 <아마존> 에 취업하거나 <딜로이트> 같은 세계적인 회계법인에 입사하는 사례도 나오고, 조지아텍 박사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면서 동시에 $35,000 의 생할 장학금(Stipend) 을 받는 등 성공사례가 많이 나오고 있어 미국 고교에 다니는 학생 / 학부모님들의 관심을 받고 있고, 9학년~11 학년 학생들의 등록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단순히 저희 와이즈웨이 프로그램에 등록해서 취업이나 영주권 취득이 보장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
성공 사례의 장학생들처럼 보이지는 않지만
엄청난 준비와 몰입의 노력을 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 주세요.
그리고 미국 대학 유학은 더 이상 400대 대학 (?) 등 이름만 생각하거나
성과없이 떠나오는 유학이 되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 134회 설명회에서 미국 조지아주 병원 영주권 간호사인 강*윤 간호사 (와이즈웨이 16기) 와 어머님이 질의 응답 세션을 진행하는 모습 >
바로 와이즈웨이에 참가 등록하시고 설명회에도 참석하세요.
성공 사례의 장학생들과 그 학부모님들이 나오셔서 본인들의 경험과 중요한 Tip 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뉴욕의 대형 병원 영주권 간호사로 NYU 에서 수술간호사 (NP)를 준비하는 와이즈웨이 11기 장학생 정*혜 학생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