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지식인] 미국에 있는 영상학과 관련하여

미국에 있는 영상학과에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중학교 3학년이고 영상편집에 대해 진로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서울권에 살고있지 않아서 영상도 배울수 있는 학원이 없고, 참여할 기회도 없습니다.

그래서 서울에 영상제작과 있는 학교를 알아보고 준비했는데 못가게 되어서 지금 부모님과 상의한끝에

검정고시를보고,학원을 2년정도다니면서 편집프로그램을 익히고 미국에 어학연수를 다녀온후

대학교를 미국에 영상제작과 있는 대학으로 다니면서 유학을 갈 예정이었는데요

영제과있는대학교가다고등학교성적이필요하다고하더라구요 ㅠㅠ

저는서울올라가서학교다니면서매일 3시간씩학원에서배우고다닐수도없고,자취도안되어서막막합니다

어떻게해야할지모르겠어요.

검정고시 안보고 시골에 일반 고등학교 다니면서 서울영상학원 평일날 나가서 매일 배울 수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 ㅠ

미국에 아트 유학을 갈때 미국에 영상을 배울 수 있는 대학교가 어디 어디 있나요?

또 검정고시 보고 들어갈 수 있는 대학교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영상관련 미국 유학 진출에 대해 문의 주셨네요. 최근 미국 영상학과에 대한 문의가 많이 오고 있는 것은 아마 우리나라 영화와 드라마의 활발한 해외 진출과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1.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영상관련 미국 유학을 생각하신다고 하면 일단 영상 관련 사항에 대해 혼자 꾸준히 공부하시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학원은 굳이 꼭 필요한 것 같지 않습니다. 미국 대학은 준비된 학생이 오는 곳이 아니라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강한 학생에게 필요한 지식을 알려주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다시말해 학원에서 배우게 되는 대부분의 것들을 대학에 입학해서 새로운 방법으로 모두 다시 배우게 될 거에요. 당연히 미리 준비해가는 것도 좋겠지만, 정말 미국으로 영상 유학을 가실 계획이라면, 그 보다는 영어 공부를 하셔서 토플 점수를 만드는 것이 자원도 풍부하고 좋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 대학으로 가실 확률이 훨씬 더 높아집니다. 당연히 고등학교에 정상적으로 진학하셔서 일반 과목과 영어 공부 열심히 하시고, 최대한 내신 성적 만드는 게 최우선입니다!

2. 일단 질문하신 것에 대답을 드리자면 주로 영상학과 즉 Film and production 으로 유명한 학교들은 보통 (USA TODAY COLLEGE 에 따르면)

1.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2. New York University

3. 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4.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5. Rhode Island School of Design

6. Loyola Marymount University

7. Emerson College

8. University of Michigan

9. University of California- Santa Cruz

10. Pratt Institute

등 입니다.

출처: http://college.usatoday.com/2017/03/10/americas-best-colleges-for-a-major-in-film/

보시는 것처럼, 아무래도 할리우드가 있는 캘리포니아 쪽에 있는 대학들이 영상이나 프로덕션에 좋은 프로그램들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지금 질문자 학생이 미국으로 진학을 하기 위해서는 토플 뿐이 아니라 SAT시험 등 이것저것 준비 할 것이 많으니 국내 일반 고등 학교에서 쉽게 준비할 수 있는 주립대 장학 유학 프로그램을 통해 진학하는 방법을 추천해 드릴께요. 아무래도 처음 미국으로 가시는 거라면 적응하는 데에도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적응하는 기간이 너무 힘들어서 돌아오는 학생들이 부지기수인데, 현명하게 잘 생각하고 판단해야 합니다.

미국 주립대를 통해서 장학금까지 받을 수 있다면 미국에서 학비 부담도 없고, 현재 고교 1학년이니 지금부터 와이즈웨이와 함께 준비를 시작한다면 충분히 영어 토플은 물론 일반 과목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실 수 있습니다. 이어서 미국 대학 예비과정을 거친다면, 적응할 시간과 대학에 진학해서도 좋은 성적을 낼 수있고, 원하시는대로 실리콘 밸리쪽으로 가셔서 영상 제작의 꿈을 이루실 수 있습니다. (디즈니나 픽사 등).

그러나 혼자 유학 과정을 준비하는 것은 아무래도 한계가 있으니 1:1 개인적으로 끝까지 도와 줄 수 있는 유학원을 찾으세요. 구체적인 상담을 통해 내신 성적 올리는 방법과 영어 토플 준비하는 방법 등을 상담해주고, 미국 대학 원서 쓰는 법에서부터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진학하기까지 모두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주립대에서 인스테이트 장학생으로 공부할 수 있으며, 전과목 A (All A) 학점을 올리고 또 졸업 후에는 현지 기업에 취업하는 장학생들의 사례 (Reference) 가 많은 와이즈웨이 유학센터와 함께 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그리고 자퇴나 고교생 때 영상 학원 등록 등은 가장 힘들고 성공하기 힘든 전략입니다.

그리고 "빨리 빨리" 미국으로 떠나라는 유학원들의 유혹에도 넘어가지 마세요.

절대 서둘지 마시고 지금부터 긴 호흡으로 성공적인 유학을 차분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매월 열리는 와이즈웨이 장학 유학 설명회에도 참석하세요^^

 

설명회에는 주립대에 진학해 <전과목 A> 를 받은 학생들, 미국 <아마존> 등 현지 기업과 미국 병원에 취업한 학생들, "미국 영주권" 을 받은 장학생들과 그 부모님들이 나오셔서 본인들의 경험을 토대로 미국 유학 경험을 설명하고, 참석한 학생 / 학부모님들의 질문에 성심껏 답변드리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참석한 학생들의 참가 신청서와 성적을 근거로 학생들의 구체적인 장학 유학 일정을 상담해 드리고 있으니 꼭 참석하시고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학생들이 잘 못 생각하고 있는 것 중에 대표적인 것이

어떤 전공을 하려면 미리 국내에서 준비해 가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 준비를 하면 좋겠지만 오랫동안 학원을 다니면서 반드시

마스터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제 우리 나라에서도 미술 대학 진학에 포트폴리오가 필수적인 시대는 지났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무조건 IVY League 에 진학해야만 취업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우리식 생각에서 빨리 벗어나야 합니다.

1년에 1억 이상을 써 가며 졸업해도 맨손으로 돌아오기 일쑤입니다.

미국에서 외국 학생이 취업하려면 대학 성적 GPA 가

3.5/4.0 ~ 3.75/4.0 이상이 되어야

그나마 취업 인터뷰라도 해볼 수 있다는 사실을 잘 깨달아야 합니다!

아직도 "아이비 리그"에 천착하는

우리나라 학부모님 / 학생들의 소견이 안타까워 한 말씀 적었습니다ㅠㅜ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