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지식인] 고3이고 인문계 내신 1등급 후반대입니다.

<네이버 지식인> 고3이고 인문계 내신 1등급 후반대입니다. 미디어,경영 관련 학과로 대학 유학 알아보려하는데 싼 곳을 찾아보...

sher****

고3이고 인문계 내신 1등급 후반대입니다. 미디어,경영 관련 학과로 대학 유학 알아보려하는데 싼 곳을 찾아보니 네덜란드가 있더라구요.

1. 제 성적으로 대학 입학 가능 한 곳이 어디가 있나요?

2. 유학 비용이 어느정도 되나요? (생활비 포함)

3. 대입 방법은 무엇이 있고 어떻게 하나요?

----------------------------------------------------------------------------------------------------------------------------------------------------------------

 

 

인문계 내신 1등급 후반이라고 하시면, 미국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미디어 경영 관련 학과 모두 미국이 교육에 있어서는 많이 앞서있고 졸업 후 기회도 훨씬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미국의 만만치 않은 교육 비용 때문에 유럽 쪽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질문하신 학생 분처럼 내신 1등급 후반 정도로 내신이 높다면, 미국 주립대 장학 입학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1. 전 학년의 성적 평균이기 때문에 미국 내신 등급제인 GPA 로 환산을 해 보아야 정확하겠지만, 1등급 후반이라고 하면,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유학할 수 있습니다. 주립대 장학입학이란, 우수한 성적의 외국인 유학생들에게도 장학 혜택을 지원해 주면서 미국 내 6개 주에 있는 16 개의 주립대에 입학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지원 자격은 내신 성적이 GPA 로 4.0 만점에 2.5 가 넘어야 합니다. 2.0 정도의 GPA 는 한국등급제로 평균 1등급에서 3등급 정도가 되는데, 학생의 현재 고3 성적이 1등급 대 후반이라고 하니, 토플 점수만 70 점 이상 준비하시면 큰 문제 없이 주립대 장학생이 될 수 있습니다.

2. 말 그대로 장학 혜택을 제공해주는 제도이기 때문에 학비 부분에서 큰 절감이 됩니다. 보통 미국 유학을 하면, 학비와 생활비 포함해서 연간 5000만원 ~ 1억 원 이상이 들지만,미국 주립대를 장학생으로 입학하게 되면 연간 1,800만원~2,500만원 정도입니다. 그렇게 되면 한국의 사립 대학 비용과 큰 차이가 없게 됩니다.

네덜란드의 경우, 학비는 우리나라와 비슷하지만 주거비와 생활비 등이 생각지 않게 많이 들고, 특히 외국어를 2개 이상 마스터해야 졸업할 수 있어 졸업이 쉽지 않다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 졸업 후 현지 취업이 어렵다는 것이 함정입니다. 네덜란드 학생들도 본국에서 취업의 기회가 한정되어 있어, 그들만의 특수한 능력과 다양한 언어 능력을 무기로 외국에서 취업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만큼 본국에서 외국인들의 취업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이죠. 물론 취업을 하기 위해서 외국에 가서 유학하는 것은 아니지만, 취업은 이제 무시할 수만은 없는 현실이고, 일자리가 없다는 것은 대부분의 유럽 국가에서 보이는 공통 현상입니다.

3.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입학을 하기 위해서는 고교 내신 점수가 우선적으로 필요 한데, 내신성적 (1등급 후반) 만큼은 준비되신 것 같아 내신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이제 토플 공부에 집중하셔서 졸업과 동시에 바로 출국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 1등급은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통할 수 있고 현지 취업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막연한 자신감이 아니라 어떤 점에서 가능하고 또 어떤 점에서 약하다는 것을 확실하게 인식하고 그에 대비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미국은 학기가 8~9월에 시작하기 때문에, 그 사이에 미국 대학 예비 과정을 거친다면 미국 주립대학에 장학생으로 입학하고 미국 대학에 입학해서 전과목 A 같은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미국 유학을 원하신다면, 지금부터라도 영어 공부에 집중하시고, 졸업후 곧바로 미국 주립대 입학을 위해서는 미국 주립대 장학 제도를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유학원을 찾아 현재 학생 본인의 상황에 적합한 컨설팅을 받아 계획을 세워 준비하세요.

토플 공부 방법, 취업에 적합한 전공 선택 상담, 자기 소개 에세이 등 세세한 서류 준비를 코칭받아 졸업과 동시에 미국주립대 장학 입학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특히 미국 현지에서 취업을 하는데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 지 등에 대해서는, 실제로 미국에서 현지 취업의 성공 사례가 많은 유학원과 세세한 컨설팅을 통해야 가능하다는 점을 염두에 꼭 두시기 바랍니다. 막연히 어떤 사례가 있어 그 걸 비슷하게 따라하면 될 것이라는 것은 결국 환상입니다.

 

반드시 신뢰를 받고 있는 유학원의 세심한 코칭과 컨설팅을 받으셔서 미디어/경영학의 꿈을 꼭!!! 이루시기 바랍니다.

GEORGIA TECH Campus

여기서 와이즈웨이 장학유학을 소개해 드립니다.

와이즈웨이는 15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장학 유학 프로그램으로서 그 동안 많은 한국 학생들이 미국 주립대에서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을 받으며 공부하였고 졸업후에는 현지 미국에서 취업하고 영주권까지 받고 있는 장학 유학 프로그램입니다.

학생들은 주로 미국 IT 기업과 간호사로 미국 병원에 취업한 경우가 많고, 최근에는 <아마존> 이나 <딜로이트> 같은 세계적인 대기업에 취업한 졸업생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국내 <** 자동차> 같은 대기업의 "기술 위원"으로 취업한 경우도 있고, 미국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면서 생활보조비까지 받는 학생들도 많이 나왔습니다.

이중에는 주립대에서 공부하면서 연속으로 5학기동안 전과목 A (Straight A / All A) 를 이루고 석사과정을 전액 장학생과 생활보조비 (Stipend) 를 $25,000 씩 받으며 공부하고, 이번에 "조지아텍 Georgia Tech" 박사 과정에 전액 장학생으로 합격하고 동시에 생활보조비 (Stipend) $35,000 을 받는 학생이 특히 좋은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성공사례에 따라 최근에는 토플 점수와 SAT 점수가 높은 학생들은 물론, 미국에서 고교에 다니면서 높은 성적을 받고 있는 학생들도 와이즈웨이에 많이 몰리고 있습니다. 비싸기만 한 소위 "100위 대학(?)" 연연하지 않고 인스테이트로 공부하고 미국 대기업등에 취업하거나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면서 생활비보조까지 받는 그야말로 실속있는 미국 유학을 택하는 학생/ 학부모님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소위 100 대 대학들의 총 학비는 보통 1년에 1억원이 넘지요~~ㅠㅜ) "

135회 설명회 : 사진 좌로부터 주립대 간호학과 1학년부터 연속 2학기 전과목 A 를 기록한 김*영 학생 (와이즈웨이 40기), 와이즈웨이 16기로 미국 병원에 간호사로 취업하고 영주권을 받은 강*윤 학생의 어머니, 조지아텍 박사과정에 전액 장학생 (+Stipend $35,000) 을 받고 입학한 안*빈 학생 (와이즈웨이 25기)

매월 열리는 설명회에도 참석하세요.

설명회에는 위에서 말한 전과목 A 학생들, 미국 현지에서 취업한 학생/학부모님들이 나오셔서 전과목 A 의 비결에서부터 현지 취업의 뒷얘기까지 상세한 정보를 나누어 주십니다. 아울러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질문에 경험에서 우러 나오는 답변을 해 주십니다.

 

설명회에 참석하시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써주시고, 학생의 현재까지의 성적을 보내주세요. 설명회 3부에서는 참가신청서와 성적을 근거로 학생 개개인의 장학 유학 일정을 상담해 드립니다.

질문자 학생은 고교 성적이 충분하니 바로 토플 점수를 준비해 인스테이트 외의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