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전과목 A !~ Kennesaw State University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김*영입니다(WiseWay 40기)

지난 2022년 9월 학기에 진학한 와이즈웨이 장학생 3명은

모두 간호학과로 진학했습니다!

3학생 모두 전 과목 A ~ 한 과목 B+ 등의 좋은 성적을 올렸습니다.

전과목A를 올린 케니소 주립대

김*영 학생의 장학일기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22년 가을 학기에 Kennesaw 주립대에 nursing-interest 전공으로 입학하였습니다. 현재는 freshman이고, 아직 첫 학기라서 교양 과목으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1. HON 1101

이 과목은 honors student들이 필수로 들어야 하는 수업이였습니다. 어려운 부분은 없었고, 숙제와 과제를 끝내기만 하면 쉽게 성적을 얻을 수 있는 수업이였습니다.

2. MATH 1111 (college algebra)

이 수업은 기초 수학 수업으로, 교양 과정과 전공 준비과정에 들어가는 수업 이였습니다. 난이도는 한국 중등과정 수준이였고, 기초를 다시 배운다는 생각으로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시험과 숙제는 전체적으로 쉬웠고, 수학 기초가 잘 잡혀있다면 precalculus나 calculus로 듣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ENGL 1101

이 수업은 1학년들이 필수로 들어야하는 수업이고, 학기중 쓰는 3가지 에세이로 점수를 받았습니다. 좋은 교수님을 만나서 쉽게 에세이를 쓰고, 재미있게 글을 쓸 수 있는 수업이였지만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학생들이 힘들어 하는 것을 보긴 했습니다. 

4. POLS 1101

이 수업도 교양 과목 중 하나이며 미국 정치에 대하여 배우는 수업이였습니다. 학기 중 시험으로만 점수를 받았고, 4개의 시험을 봐야 했습니다. 안 좋은 교수님을 만나게 되어서 학생중 절반 정도가 수강철회를 하고, 수강철회를 안한 학생들 반정도가 D를 받을 정도로 혹독한 교수님이였습니다. 저도 꽤 고생했지만 다행히도 점수를 잘 받아서 withdrawal을 하지 않아도 돼었습니다. 내용 자체는 미국 역사에 대하여 잘 알고 있으면 딱히 어렵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본 미국 역사를 알지 못한다면 조금 어려운 수업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BIOL 1107, BIOL1107 lab

간호학과 준비과정으로 들어간 수업이였습니다. 간호 준비과정으로 생명과학, 물리학, 화학 이 셋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간호학생들 사이에서는 화학을 학생들이 제일 어려워 한다고 해서, 저는 생명과학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물리학은 간호학생으로써는 딱히 유용하지 않기 때문에 간호학생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내용 자체는 난이도가 조금 있었지만 많이 어렵지는 않았고, 내용 자체가 많았던 것이 조금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읽어야 하는 교재가 많았지만 퀴즈 자체는 간단해서 전체적으로는 좋은 수업이였습니다.

실험실 수업은 전체적으로 재미있었습니다. 기본적인 실험실에 대하여 배우고 쉬운 실험들을 시도해 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케니소 주립대 "전과목 A" (Striaght A) 장학생들 (25기 안*빈, 40기 김*영)

케니소 주립대 (Kennesaw State University ) 에 진학한 학생들은 대부분 전과목 A 를 올리고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25기로 케니소 주립대 대학에 입학해 5학기동안 연속으로 전과목 A 를 기록하고 같은 대학원 화학과로 진학하여 전액 장학금과 아울러 매년 생할비 (Stipend) $30,000 을 받고 있는 안* 빈 학생과~

지난 22년 9월 학기 케니소 주립대 간호학과 진학과 동시에 Honors Club (장학생 클럽)에 초대받고

전과목 A (STraight A / All A) 를 받은 김*영 학생이 ~

22년 6월 케니소로 출국하기 전에 서로 인사하고 찍은 사진입니다.

학생들은 개학해서 서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1:1 상담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