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전문대 졸업 후 미국대학 편입

안녕하세요 ~

오늘도 와이즈웨이 유학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번 포스트 에서는 국내에서 전문대를 졸업하고

미국 대학으로 편입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죠^^

네이버 지식인에서 채택을 받은 답변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아

같이 나누어 보려고 해요 ~

컴퓨터 그래픽 쪽으로 국내 전문대에 들어간 후 졸업을 하고 나면,

준학사 학위를 가지게 되니 미국 대학에 3학년으로 편입이 가능한가요?

본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 미국 대학 편입은 학년제로 맞춰 들어가는 것이 아닙니다.

2년제 대학교를 졸업했다고 하여 자동적으로 3학년에 편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졸업한 대학에서 이수한 과목중 미국의 대학에서 학점을 얼마나 인정해 주느냐에 따라, 졸업에 필요한 학점인 120 학점중 모자라는 학점을 이수해야 졸업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어 80 학점을 이수했는데, 그 중 30 학점을 인정받으면 120-30=90, 즉 90 학점을 더 이수해야 졸업할 수 있습니다. 미국은 보통 1학기에 15학점으로 1년이면 30 학점을 이수하는데, 나머지 90 학점을 이수하려면 약 3년 정도가 걸리니, 결론적으로 2학년으로 편입하게 되는 셈입니다.

질문자분께서 전문대를 졸업하셨지만 입학을 하고자 하는 미국 대학에서 학점이 별로 많이 인정이 되지 않는다면 1학년부터 다시 시작을 하게 될 수도 있다는 것이죠. 사실, 한국 전문대의 경우 학점을 많이 인정 받기가 어려운 실정입니다.

따라서 중요한 것은 편입 유학생 경험이 많은 유학원을 선택하여, 어떤 과목이 인정받을 수 있을지 등을 입학전이나 등록후에라도 미리 상담을 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것은 4년제 대학에 입학을 한 경우라도 마찬가지입니다. 학기 시작전에 어떤 과목을 수강해야 학점을 제대로 인정 받을 수 있을지 등을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중요한 것은, 대학에서 이수한 과목의 점수는 반드시 B+ 이상이 되어야 미국 대학에서 인정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내 전문대에서 미국대학으로 편입이 가능 하다면,

필요한것이 대학 학점과 토플 이외에 더 있나요?

미국 대학에 편입을 하시려면 이전 대학의 학점이 좋아야 유리하고, 당연히 토플 점수도 있어야 합니다.

전공이 무엇이든 간에 미국 대학에 편/ 입학 하려면 토플이 필요합니다. SAT를 요구하는 대학과 그렇지 않은 대학이 있어 확인이 필요하지만, 전문대를 졸업하셨으니 SAT 는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지금부터 학과목 선택과 함께 영어 토플 공부를 하시면서 동시에 미국 대학에서 실제로 학업을 따라갈 수 있는 수학 능력 (Writing, Debate, Presentstion) 을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미국 대학은 입학은 쉬어도 졸업이 어렵기 때문에, 토플만 가지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고 반드시 미국에서 대학 예비 과정을 (ELI / IEP) 이수하시도록 권고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길이 실제로 경제적이고 확실한 유학인지, 장학금을 받으며 유학 할 방법은 없는지 등과 무엇보다 졸업후 현지 취업 등 성공 사례가 많은 유학원, 학생을 끝까지 책임지는 유학원을 찾아보시고 상담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유학의 푸른 꿈 모두들 이루세요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0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미국 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를 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로 연락 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픈 채팅방: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