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이즈웨이란?

<** 자동차> "차량 설계 연구원" 으로 취업! 미네소타 주립대 공대를 졸업한 소*진 (Wise Way 11기)입니다.

축하합니다!!!

사실 전공을 공부하는 3,4학년 과정에서 올 A를 받고, 졸업시 우등학위 (Magna Cum Laude) 를 받는 것은 흔한 일이 아닙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교내 각종 프로젝트에 열정적으로 참여한 결과입니다.

멋진 학부 생활을 마친 소*진 학생에게 큰 박수를 보내며, 대학원에서도 역시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미네소타 주립대에서 Manufacturing Engineering Technology (제조 공학) 전공하고 2017 Spring 학기를 마치고 졸업한 소*진 입니다. 공부에 관한 팁은 작년도 유학생 일기에 충분히 적은 것 같아 이번에는 전반적인 공부 방법이 아닌 Senior Design Project 같은 주제를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공대계열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은 마지막 두 학기 동안 Senior Design Project 수업을 들으며 다른 학생들과 팀을 짜서 프로젝트를 하거나 개인 프로젝트를 해야 합니다. 저는 Ergonomics (인간공학) 이라는 수업을 들은 후 그 분야와 관련된 프로젝트를 1년 동안 해보고 싶어서 교수님들과 상담했습니다. 그 중 Ergonomics 수업을 담당 하셨던 교수님께서 Formula SAE (미국 자동차 공학회 소속의 학생들이 스스로 소형 Formula 스타일의 차량을 설계하고 제작한 후 전문가들에게 평가를 받는 대회) 에 참여하는 Formula Team을 위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추천 해 주셨습니다. 그렇게 1년 동안 개인으로 Ergonomics Research and Designing of a Driving Cockpit for FSAE 라는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그러던 중 Undergraduate Research Center (프로젝트에 관한 proposal, budget 등을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선별을 하여 예산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에 Grant Application을 제출하여 학교에서 프로젝트 예산 $500을 지원 받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Undergraduate Research Symposium에서 제 개인 프로젝트에 관한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프로젝트를 하면서 느낀 가장 중요한 점은 교수님과의 피드백 입니다. 아직 학생이다 보니 부족한 점도 많고 모르는 지식도 많아 Research Advisor 교수님들의 도움이 중요했고 또한 졸업을 위한 10 페이지 가량의 페이퍼를 쓰기 위한 작문 실력도 중요했습니다. GSW의 Cindy 선생님 덕분에 9장 가량의 Research Paper를 제출해 A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처음에 제조공학으로 입학을 했다가 초반에 자동차공학으로 한번 전과를 했습니다. 그러나 과가 저에게 잘 안 맞아서 다시 제조공학으로 전과를 해서 많은 노력 끝에 좋은 성적들을 받을 수 있었고 총 4학기 전과목 A학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평소 수업을 들을 때 성실한 모습을 보이며 좋은 성적을 받아 왔기에 교수님들께서 저를 좋게 봐주셨는지 Academic Scholarship을 두 번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높은 GPA를 유지해서 졸업 할 때 Magna Cum Laude 라는 우등 학위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한국에 와서 대학원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 대학원 진학을 위해서는 높은 GPA도 중요하지만, GRE 점수 (미국 대학원 입학 시험)가 대학원 레벨을 결정하고 Research project 같은 경험들이 대학원 장학금을 결정 한다고 교수님께서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 있으면 설명회에서 자세히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설명회에 참석하여 취업 이야기를 들려준 소*진 학생>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 나

전화 02-2118-8311, 혹은 아래 오픈 채팅 상담으로 연락주세요!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