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다음지식] 학비가 쌀수록 학교 랭킹이 떨어지나요?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입니다!

다음 지식에서 답변드린 글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주셔서 다시 정리해 드립니다~~^^

질문자님은 미국 대학교 학비가 쌀수록 학교 랭킹이 낮은지 궁금해 하셨어요.

아무래도 미국 대학교 비용이 많이 들다 보니까 학비가 비교적으로 저렴하면 학교 랭킹이 낮다고 자연스럽게 생각이 드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것 같은 이번 질문, 빨리 알아볼까요~?

질 문

미국대학 편입을 생각하는 중인데 주립대가 그나마 학비가 저렴하다고 해서요.

학비가 싸면 학교 랭킹이 떨어지나요?

1) 주립대 학비는 보통 어느정도 하나요?

2) 학비도 싸고 랭킹도 좋은 미국 주립대가 있나요?

취업 경쟁력이 있는 학교는 학비를 생각하지 않을수가 없네요 ㅠㅠ

학비도 싸고 도움이 될만한 학교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답 변

취업에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는 미국 대학교로 편입을 생각하고 계시네요. 하지만 미국 대학교는 전공별로 유명한 학교도 있고, 학비가 싸다고 해서 학교의 평이 낮지도 않으며 아이비리그에 입학한다 해도 좋은 점수로 졸업하지 않으면 성취도 평가가 낮으니 취업에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유명한 학교의 특성을 보자면 평균적으로 인구가 많은 지역에 위치해 있고 가구 소득도 많은 편에 속합니다.

학비의 경우, 미국의 모든 대학교는 외국인 학생에게 out-of-state tuition 을 적용해서 주민 학생들보다 2-3배 정도의 비싼 학비를 받습니다. 학교마다 학비가 달라 확실히 얼마라고 단정하기는 힘들지만 사립과 주립대를 비교하자면 평균적으로 사립대가 월등히 비싸구요. 특히 주변의 생활 수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생활비도 고려해야 합니다.

학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

현재 미국 주립대를 고려하시니 Wise Way 장학프로그램을 활용해 보도록 권고드립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서 현지 학생과 동일한 학비 (in-state tuition) 를 적용받아 경제적 부담을 엄청나게 줄일 수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은 다문화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국 중부 지역 주립대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는 장학 제도입니다.

Wise Way 프로그램의 최대 장점은 저렴한 유학 비용 인데요,

학비, 기숙사비, 식비 포함하며 1년 약 15,000 불 ~ 20,000 불, 한화로는 약 1,700만원~2,400만원 정도로 주립대에서 공부하고 졸업할 수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해 더욱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나 네이버와 다음 블로그에서 "토플 69점으로 장학 유학 가자" 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각 대학의 학기별로 자세한 학비와 개설 학과, 대학이 위치한 주에 대한 설명, 그리고 유학한 장학생들이 전과목A를 이룬 스토리를 올려 준 유학생 일기, 그리고 미국 현지 취업에 성공한 사례 등이 다양하게 나와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그리고 성적이 낮은 경우에는 어떻게 보충할 수 있는지도 상담하시고, 실제 장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직접 나오셔서 질의 응답을 진행해 주시는 설명회에도 참석해 보세요.

지금부터 철저히 준비해서 Wise Way를 통해 경제적으로나 시간적으로 스마트한 주립대 편입에 도전하셔서 미국 현지 취업의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질문자님의 성공적인 유학을 응원합니다 :)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700~2,4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 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