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미국 유학 재정문제와 비자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 블로그입니다~

이번에는 학부모의 재정상황과 비자발급이 연관되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네이버 지식인에서 이루어진 질문과 답변으로 구성되었습니다.

Q.

제가 내년에 미국 유학을 가려고 하는데요

재정문제가 있어서 좀 여쭤보려고 합니다.

아버지가 최근 3년 동안 제작년에는 한 달에 500씩 버셨고,

작년에는 월급을 거의 못 받다시피 버셨습니다.

회사에 문제가 생겨서요.

올해 다시 좋아졌는데 비자 받을 수 있을까요?

비자는 납세 증명서를 바탕으로 판단하는 것이기 때문에 비자를 받을 때 어느 정도 문제가 있을 것으로 예견됩니다. 그러나 어떤 과정의 유학을 가는지, 입학허가서는 어떤 종류인지 등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아울러 재정상이 문제로 경제적인 유학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경제적이고도 실제 비자 문제가 거의 없는 미국 주립대 장학 유학을 추천드립니다.

미국 유학이라고 하면 대부분 엄청난 비용이 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미국 대학의 경우 외국인 전형으로 입학하면 연간 평균 5천 만원~ 8천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더구나 장학금 혜택이 점점 줄어들고 있어, 외국인에게 장학금을 주는 학교는 IVY 리그나 litle IVY 리그, New IVY 리그ㅡ 등 4~50개 정도의 학교 외에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잘 찾아보면 주민 학비 ( in-state tuition : 미국 주민이 내는 저렴한 학비 )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주립대 장학 프로그램이 실제로 존재하고, 그렇게 된다면 우리나라 사립대 정도의 학비와 기숙사비를 합해도 1,800~ 2,400 만원 정도로 장학 유학할 수 있는 매력적인 방법도 있습니다.

현지에서 대학 예비 과정을 이수함으로써 미국 주립대에서 전과목 A ( All A) 같은 좋은 성적을 올리고 졸업 후에는 장학금을 받으며 공부하는 일류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는 사례가 많은 미국 주립대 장학 프로그램을 찾아보세요. 해당 전문 유학원과 상담하고, 성공 사례 학생이나 학부모님들이 질의 응답을 해주시는 설명회에도 참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국 유학에 대한 열망과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의지가 넘치고 있으나, 학비 때문에 고민을 하시는 질문자 분 같은 학생들에게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식비,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4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

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www.wiseway.co.kr)를 참고 해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픈채팅방: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

[출처] 미국 유학 재정문제와 비자|작성자 lamiwell WiseW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