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검정고시생~케네소/미주리 주립대

오늘은 검정고시를 치룬 학생이 저희 와이즈웨이 게시판에 미국 유학 관련 문의를 한 것에 대해 답변한 내용을 올려드립니다. 비슷한 상황에 있는 학생들은 반드시 유의해서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

미국대학도 검정고시를 통하여 입학이 가능하다고 들었으나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는 받아 주실 수 없는 건가요?

어떻게 된 것인지 설명을 좀 부탁드립니다

와이즈웨이에서는 미국 현지 학생들과 같은 학비 즉 In-state tuition 을 내며 미국 주립대에 다닐 수 있는 장학생을 선발하는데요, 검정 고시생들은 입학 대학에서 요구하는 장학 혜택 기준을 갖추고 있지 못하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다시말해 이러한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을 보장해 주지 못하고 유학생 신분의 out-of-state 학비를 내면 입학이 가능하다고 말하는 것이고, 그 대상 대학도 아주 한정적입니다.

다시말해 우리나라 고교 졸업 겅정고시를 그대로 인정해 주는 미국 대학이 거의 없다는 뜻입니다.

한편, 국내에서 1년을 공부하면 미국 대학에서 3년간 공부하고 졸업할 수 있다는 소위 "1+3 프로그램" 도 2014년 이후 교육부에서 불법으로 규정하고 완전 폐쇄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그 후에도 또 그럴 듯하게 이름만 바꾸어 운영하다 또 1년 만에 폐쇄되는 등, 여러가지 유사 프로그램이 계속 생긴다는 점을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 하나, 미국 대입 검정고시인 GED 를 우리나라에서 치루는 경우에도 미국 대학에서 인정되지 않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으니. 사전에 미국 대학 등에 정확히 확인하고 준비하시기 권해 드립니다.

 

저희 Wise Way 에서는 다양한 보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검정 고시생을 받아들이고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해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 부분은 개인적인 상담을 해 주시면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저희 홈페이지, 전화, 혹은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빠른 상담을 하시면, 유학 준비 기간을 단축할 수 있고,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해 드립니다 :)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 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