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고3이고 인문계 내신 1등급 후반대입니다.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통 미국 유학을 오랫동안 계획하고 더 늦기 전에 일찍 유학을 떠나시는 학생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유학을 갈 시기를 놓치거나 아니면 갑자기 늦게 유학에 관심을 갖게 되는 학생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한 질문과 답변을 준비해봤는데요~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할까요?

"고3이고 인문계 내신 1등급 후반대입니다. 미디어,경영 관련 학과로 대학 유학 알아보려하는데 싼 곳을 찾아보니 네덜란드가 있더라구요."

pub조선 모바일 사이트

1. 제 성적으로 대학 입학 가능 한 곳이 어디가 있나요?

2. 유학 비용이 어느정도 되나요? (생활비 포함)

3. 대입 방법은 무엇이 있고 어떻게 하나요?


인문계 내신 1등급 후반이라고 하시면, 미국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미디어 경영 관련 학과 모두 미국이 교육에 있어서는 많이 앞서있고 졸업 후 기회도 훨씬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미국의 만만치 않은 교육 비용 때문에 유럽 쪽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질문하신 학생 분처럼 내신 1등급 후반 정도로 내신이 높다면, 미국 주립대 장학입학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1. 제 성적으로 대학 입학 가능 한 곳이 어디가 있나요?"

전 학년의 성적 평균으로 미국 내신 등급제인 GPA 로 환산을 해보아야 정확하겠지만, 1등급 후반이라고 하면,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유학할 수 있습니다. 주립대 장학입학이란, 우수한 성적의 외국인 유학생들에게도 장학 혜택을 지원해 주면서 미국 내 6개 주에 있는 15 개의 주립대에 입학이 보장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지원 자격은 내신 성적이 GPA 로 4.0 만점에 2.5 이 넘어야 합니다. 2.0 정도의 GPA 는 한국등급제로 평균 1등급에서 3등급 정도가 되는데, 학생의 현재 고3 성적이 1등급 대 후반이라고 하니, 토플 점수만 70 점 이상 준비하시면 큰 문제 없이 주립대 장학생이 될 수 있습니다.

Get Vector Logo

 

"2. 유학 비용이 어느정도 되나요? (생활비 포함)"

말 그대로 장학 혜택을 제공해주는 제도이기 때문에 학비부분에서 큰 절감이 됩니다. 보통 미국 유학을 하면, 학비와 생활비 포함해서 연간 5000만원 ~ 1억 원 이상이 들지만,미국 주립대를 장학생으로 입학하게 되면 연간 1,700만원~2,400만원 정도입니다. 그렇게 되면 한국의 사립 대학 비용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Freepik                                                                     

네덜란드의 경우, 학비는 우리나라와 비슷하지만 주거비와 생활비 등이 생각지 않게 많이 들고, 특히 외국어를 2개 이상 마스터해야 졸업할 수 있어 졸업이 쉽지 않다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 졸업 후 현지 취업이 어렵다는 것이 함정입니다. 네덜란드 학생들도 본국에서 취업의 기회가 한정되어 있어, 그들만의 특수한 능력과 다양한 언어 능력을 무기로 외국에서 취업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만큼 본국에서 외국인들의 취업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이죠. 물론 취업을 하기 위해서 외국에 가서 공부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취업은 이제 무시할 수 만은 없는 현실이고, 일자리가 없는 것은 대부분의 유럽 국가에서 보이는 공통 현상입니다.


"3. 대입 방법은 무엇이 있고 어떻게 하나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입학을 하기 위해서는 고교 내신 점수가 우선적으로 필요 한데, 내신성적 (1등급 후반) 만큼은 준비되신 것 같아 내신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토플공부에 집중하셔서 졸업과 동시에 바로 출국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 1등급은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통할 수 있고 현지 취업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막연한 자신감이 아니라 어떤 점에서 가능하고 또 어떤 점에서 약하다는 것을 확실하게 인식하고 그에 대비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미국은 학기가 8~9월에 시작하기 때문에, 그 사이에 미국 대학 예비 과정을 거친다면 미국 주립대학에 장학생으로 입학하고 미국 대학에 입학해서 전과목 A 같은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미국 유학을 원하신다면, 지금부터라도, 수능 보다는 영어 공부에 집중하시고, 졸업후 곧바로 미국 주립대 입학을 위해서는 미국 주립대 장학제도를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유학원을 찾아 현재 학생 본인의 상황에 적합한 컨설팅을 받아 계획을 세워 준비하세요. 토플 공부 방법, 취업에 적합한 전공 선택 상담, 자기 소개 에세이 등 세세한 서류 준비를 코칭받아 졸업과 동시에 미국주립대 장학 입학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특히 미국 현지에서 취업을 하는데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 지 등에 대해서는, 실제로 미국에서 현지 취업의 성공 사례가 많은 유학원과 세세한 컨설팅을 통해야 가능하다는 점을 염두에 꼭 두시기 바랍니다. 막연히 어떤 사례가 있어 그 걸 비슷하게 따라하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결국 환상입니다.

반드시 신뢰를 받고 있는 유학원의 세심한 코칭과 컨설팅을 받으셔서 미디어, 경영학 전공, 미국에서의 취업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를 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픈채팅방 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