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저렴한 학비로 미국 대학교에서 유학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 유학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갖고 계시는 가장 큰 고민들 중 하나가 바로 비싼 학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렴하게 미국 유학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저렴한 학비로 미국 대학교에서 유학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 National 150위 안에 들어가는 년학비 15000불 이하나 장학금, 웨이버 적용되는 괜찮은 학교좀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보통 150위안에 들어가는 대학으로 년 학비 15000불 이하 학교는 없습니다.

굳이 찾는다면 미국 육군 사관학교, 해군 공군 사관학교 등은 해당되겠네요.

미국 대학 중에 150위안에 들어가는 대학의 대부분은 사립대학으로, 유학생에게 별도의 장학 혜택을 적용하는 대학은 많지 않습니다. 학비도 비쌀뿐더러 유학생으로서 입학하는 것 자체가 어렵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명문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해서 교과 성적은 물론이고 토플 & SAT 만점 외에 교외활동, 봉사 활동 등의 경력을 쌓으면서 준비하는 학생들이 대부분입니다.

케티이미지뱅크

그리고 이러한 대학들은 바로 학생들에게 많은 장학 혜택을 주고 있기 때문에 유명한 대학이 된 것입니다.

유명한 IVY리그의 대학들은 성공한 선배들이나 재단으로부터 많은 재정지원을 받기 때문에 학생들은 입학하기만 하면 부모의 경제력에 따라 전액 장학금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외국인 학생으로 입학하는 것 자체가 가장 큰 난관이지요.

알아두실 것은 미국에서는 대학 순위를 크게 따지지 않는다는 것이며 소위 1~50위 안에 드는 대학 외에 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주립대의 수준은 대부분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히려 자신의 전공이나 공부할 수 있는 여건 등에 따라 대학을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특히 미국 대학은 Liberal Art (교양) 수업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대학에서는 전반적인 소양을 기르고 대학원에서 보다 깊고 전문적인 전공 수업을 받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학비가 싸고,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가 좋은 주립대에서 기본적인 실력을 쌓은 후 좋은 성적을 올리게 되면 졸업 후에 명성 있는 대학원 입학이 훨씬 수월하고, 또한 장학금을 받으면서 진학하는 길도 있습니다. ^^

Wikipedia

만약 질문자님께서 현재 훌륭한 스펙을 갖추고 있지 않고 경제적으로도 충분치 않은 상태라면, 효율적인 유학을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주립대에서 공부한 후 대학원 진학을 추천 드려요~^^ 특히 경제적으로 유학을 갈 수 있는 Wise Way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릴께요!

Wise Way는 미국 중부 6개주의 15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는 장학 프로그램으로 비 영어권 학생들에게 장학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미국 동부나 서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외국 학생 비율이 적은 미국 중부 지역 대학들이 다문화 교류차원으로 총장의 권한인 out-of-state fee Waiver Scholarship을 활용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미국의 다른 주에 비해 생활비도 저렴한 편이며 더욱이 한국 학생 비율도 적어 영어와 전공 공부를 하기에 최적의 환경입니다.

유학생의 학비가 비싼 이유는 바로 유학생에게 적용되는 Out-0f-State Fee때문인데요~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유학을 간다면 미국 주민에게만 적용되는 In-State Fee를 적용 받고 주립대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1년에 학비+기숙사비+식비+의료 보험료 등을 모두 포함하여 약 17,000불 ~ 20,000 불, 한화로는 1,850만원 ~ 2,400 만원 정도 비용으로 주립대를 졸업할 수 있습니다. 특히 미네소타, 케니쏘 주립대학 등은 학생들의 선호가 높은 대학 들입니다.

ClipartsKey                                                                                   Get Vector Logo

장학 혜택은 고교 성적으로 지원 가능하며 미국 GPA계산법에 의해 4.0만점에 2.5이상이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고교 내신과는 약간 다르며 평균 점수 약 67점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또한 토플 70점 이상이면 주립대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토플 69점으로 장학 유학 가자", 혹은 와이즈웨이 유학의 홈페이지를 검색하시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혜택을 받고 갈 수 있는 6 개주의 15개 대학에 대한 구체적인 학비와 함께 각 대학에 개설되어 있는 학과, 대학이 위치한 주에 대한 설명 등을 볼 수 있으니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그리고 와이즈웨이 장학생으로 미국 주립대에 입학해 전과목 A 를 받는 학생들, 졸업후 미국 현지 병원과 기업에 취업한 학생들의 "장학생 일기" 를 살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이제 미국 유학은 현지 취업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보다 경제적인 유학을 할 수 있는 Wise Way 프로그램으로 미국 주립대에 진학하여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얼마든지 명문 대학원으로 진학할 수 있는 길이 열려있습니다~^^ 질문자님이 현재 고등학생인지 대학생인지 영어 성적은 어느 정도 인지 정확히 알려주신다면 더욱 정확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토플69점으로 장학 유학 가자"를 검색하고 Wise Way 프로그램에 대해 먼저 자세히 살펴보신 후 유학을 결정하세요!

Wise Way를 통해 경제적이고 성공적인 미국 유학 길에 오르시기를 기원합니다~^^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700~2,4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미국 현지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lamiwell.com/)참고해 주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생 진학 문의나 상담을 원하시면

02-2118-8311 / 070-8658-8322 로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1 상담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JqCrCAc

 

라미웰

#미국주립대장학유학 #와이즈웨이

open.kakao.com

 

'질문과 답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전문대로 유학?교환학생? 질문..  (0) 2020.09.22
고3때 유학간다면~  (0) 2020.09.22
미국 대학 편입- 지방대 3학년 1학기  (0) 2020.09.21
고2 미국 유학  (0) 2020.09.18
항공학과 편입학 질문  (0) 2020.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