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다음지식]유학을 계획하고 있어요

한국에서 대학교 1학년 1학기 마치고 바로 군대 갔다가, 지금 전역을 앞두고 있습니다.

진로에 대해 고민하던중, 지금 다니고 있는 학교랑 전공이랑 아무래도 비전이나 스스로 생각했을때 관심분야가 다르다고 결론을 내리고, 유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부모님께서도 긍정적인 반응이시구요, 미국하고 영국중에서 고민입니다.

미국쪽에는 주변에서 유학간 사람들도 있어 정보를 접할 기회가 있는데, 영국은 잘 모르겠어요.

미국하고 비교했을때 영국 대학입학시 어떤 점이 더 좋은가요
*************************************************************

미국 대학과 영국 대학을 비교했을 때 우선 비용 면에서 차이가 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영국에서는 2012 9월부터 대학에서 등록금 자율화 개정안이 시행되어 연간 대학교 등록금이 3000만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학비만 3천만 원 정도이니 생활비까지 포함한다면 4~6천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미국은 등록금과 생활비용을 본다면 최소 3천 만원 에서부터 1억까지 아주 다양하다고 하겠습니다. 그리고 대학 수학 기간 면에서는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영국 학부과정이 3년이긴 하나 입학 전 파운데이션 과정 1년을 수강하게 됩니다.

그 외에 유럽 전통을 가진 영국은 좀 더 진지하고 학술적으로 접근하고, 미국 교육은 좀 더 실용적이라고 해야 될까요? 많은 것을 Step by Step 과정으로 쪼개서 학생들에게 자상하게 가르쳐 주기 때문에 거의 비슷한 품질을 지닌 학생들이 나오는 미국 교육과의 차이점은 한마디로 정의하기는 어렵고, 어떠한 전공을 택하고 어떤 비전을 가지고 유학할 것인가 하는 것이 영국이냐 미국이냐를 택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될 것입니다.

 

아주 생뚱맞은 답변이 되겠지만, 학비 면에서 훨씬 유리하다면 미국 주립대학교 진학은 어떠신가요?

Wise Way 프로그램은 일정한 자격 요건만 된다면 장학 혜택을 받고 미국 주립 대학 진학을 할 수 있는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저렴한 학비와 기숙사비, 식비를 포함하여 연간 1,200만원 정도의 저렴한 비용으로 대학을 다니실 수 있습니다. Wise Way 프로그램은 주립대학교에서 미국 주민들에게만 주는 저렴한 in-state fee 혜택을 특별히 외국 학생들에게 적용하여 주는 장학프로그램으로써 웬만한 국내 사립 대학보다 저렴한 학비로 미국 유학을 가실 수 있습니다~.

 

우선 고등학교 성적이 2.5( 67점 이상)이 되신다면 장학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www.lamiwell.com에 방문하시면 장학입학이 보장되는 20여 개의 대학, 각 대학이 위치한 주에 대한 설명, 학기 별 자세한 학비, 다양하게 개설된 학과들에 대한 설명이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미국이나 영국이나 어느 곳이든 유학을 다녀오시면 더 넓은 견문을 쌓으실 수 있을 것이며, 어느 대학을 가더라도 본인의 노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영어 공부 열심히 하셔서 좋은 결실 맺으시길 응원합니다.
홈페이지를 한 번 방문하셔서 여러 가지 정보를 가지고 현명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더 자세한 사항은 www.lamiwell.com을 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