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지식인]영미권 유학

제가지금 고2인데요 어렸을때 부터 영미권으로 유학가고싶었거든요.

지금 준비해서 매우 늦겠지만, 그래도 진짜 노력할겁니다.

지금 제가 일반인문계고등학교 다니고 있는데요. 여기서 바로 대학을 영미권으로 가는 방법이 없습니까?
====================================================

안녕하세요. Why++.

진로에 대해서 많이 고민하시고 계실 줄 압니다. 우선 한국에서 일반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토플,SAT 등을 준비하여 미국 대학에 입학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도 충분히 늦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준비가 없었고 고교 2,3학년이시라면 단기간 내에 미국 주립대에 장학 유학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고교 전체 성적 4.0 만점에 2.5(67-72)이상에 토플 69점 이상이면 미국의 6개 주 20개 주립대에 장학 유학할 수 있는 문화 교류 프로그램입니다. 미국 주립대 총장이 가지고 있는 Waiver scholarship을 활용하는 것으로써, 보통 타 주에 거주하는 스포츠나 예술 특기 장학생에게 부여하는 in-state fee를 우리나라 학생에 적용해 주는 장학 프로그램입니다.

 in-state fee를 적용하면 학비가 $2,000 - $3,000 정도로 1년 학비가 약 $5,000에 기숙사 및 식비 등을 합쳐 약 $11,000 , 한화로 1,200 만원 정도이니 실제로 우리나라 학비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 우리나라 대학 등록금이 많이 올라 등록금 수준이 세계 2위가 되었고세계 1위의 미국에서 비교적 저렴한 주립대의 학비를 주민들만이 내고 다니는 in-state fee 적용 받게 되니 오히려 국내 대학보다 경쟁력이 있게 된 것입니다.

아울러 20개 주립대학에는 회계학, 경영학과가 대부분 개설되어 있어, 학생의 꿈을 실현시켜 줄 것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고교 성적이 중요하니, 학교 공부를 게을리 하지 마시고 영어 공부를 확실히 하세요.. 고교생활을 정상적으로 마치고 얼마든지 주립대 장학생으로 당당히 입학할 수 있는 길이 있으니까요. 이제 더 이상 늦었다고 한탄하거나, 부모님 등 남의 탓으로만 돌릴 수 있는 때는 아닙니다. 많은 고교 2학년 학생들도 지금부터 준비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미국 주립대 장학 유학가기", "in-state fee 유학" 등을 찾아 보시면 좋은 기회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법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www.lamiwell.com을 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