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Georgia SouthWestern University에 재학 중인 위*범학생입니다.

 

축하합니다!!

 

 

 

 

 

안녕하세요. Georgia SouthWestern University(GSW)에 재학 중인 위*범(컴퓨터 공학과)학생입니다. 이번 학기에 좋은 성적을 거둬서, 유학 준비 중이신 학생분들과 학부모님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기 위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제가 이번에 수강했던 5과목에 대한 내용입니다.

1. CSCI 2100 - Assembly Language Programming (어셈블리 프로그래밍)

   이 과목은 컴퓨터 공학과 전공기초수업입니다. 어셈블리 언어는 C/C++/Java언어같은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강의 내용은 어셈블리 언어에 대한 기초개념에 대해 배웁니다. 이 강의는 처음에 학생들에게 주말마다 온라인 강의를 청취하게 한 다음, 매주 Quiz를 풀게해서 학생들이 수업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하게 하는 방식입니다. ("Hybrid Class" - on/Off-line class 라고 불립니다.) 큰 범위의 시험은 총 4번(한달에 한번)치르는 데, 오픈북테스트라서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과제는 교수님이 약 2주에 한번씩 내주시는 데, 매주보는 Quiz처럼 수업의 내용에 대한 해답을 찾는 것이어서 쉬운편이었습니다. 결론은, 이 강의는 주말마다 듣는 온라인 강의만 꾸준히 들으면 문제없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습니다.

2. HIST 1111 - World Civiliazation I (기초세계역사)

   이 과목은 제가 다니는 학교의 기초교양수업(필수)들 중의 하나입니다. 강의는 한국에 있는 여러 대학들처럼 PPT를 기반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강의 내용은 한국에서 중/고등학교다닐 때 배우던 세계 역사(유럽, 중국, 신/구석기 역사)를 배웁니다. 과제도 따로 없는 과목이라서 교수님이 진행하시는 PPT수업만 듣고, 필기하고, 복습만 꾸준히 하면 순조롭게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습니다. 시험은 총 4번 치루는 데, 4번 치루는 만큼 범위도 각각 크지 않아서 공부하는 데 큰 부담은 없었습니다. 이 과목에서 단점 하나가 있다면, 교수님이 수업을 빨리진행하시는 편이어서 필기하는 데 손이 조금 아팠습니다.

3. PEDS 1280 - Beg Golf (골프)

   이 과목 또한 제가 다니는 학교의 기초교양수업(필수)들 중의 하나입니다. 제 학교의 기초교양수업들은 여러가지 과목이 있는 데(수영, 테니스 등등), 저는 골프가 한번 배워보고 싶어서 이 과목을 택했습니다. 체육관련 기초교양이라서 따로 이론수업(PPT수업), 과제, 시험이 없습니다. 골프 관련장비도 교수님(여기서는 코치님)이 대여를 해주셔서,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음, 그냥 시간 맞춰서 수업 장소(교내에 골프장이 따로 있습니다.)로 가서 수업에 참여하면 문제 없습니다. 교수님이 학생 개인별로 지도를 하셔서 흥미로 듣는 수업이었습니다. 교수님이 출석 점수만 가지고 성적을 주셨습니다.

4. PEDS 2000 - CPR and First Aid (기초인명구조)

   이 과목도 마찬가지로 제가 다니는 학교의 기초교양수업(필수)들 중의 하나입니다. 강의 내용은 일반사람들이 듣는 인명구조에 대한 기초개념(인공호흡법(CPR), 심장제세동기 사용법(AED) 등등)에 대한 것을 배우고, PPT를 기반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필기로 보는 시험이 3번이고 실기시험이 1번 있는데, 흥미로 듣는 과목이라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5. PSYC 1101 - Introduction to Psychology (기초심리학)

   이 과목도 또한 제가 다니는 학교의 기초교양수업(필수)들 중 하나입니다. 제가 평소에 심리학에 대해 흥미가 있어서, 이 과목을 택했습니다. 강의는 제가 앞서 쓴 2번(기초세계역사)처럼 PPT를 기반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과제가 따로 없고, 시험은 총 4번 치룹니다. 강의 내용은 심리학에 대한 기초개념을 배우는 데, 약간 생물학 수업입니다. (고등학교 이과에서 배우는 "생물 I"에 대한 개념을 주로 배웁니다.) 이 과목도 과제가 따로 없기 때문에, 교수님의 강의내용만 꾸준히 따라가다 보면 순조롭게 괜찮은 성적을 거둘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이번학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실, 이번학기에서 제가 쓴 3번(골프)와 4번(기초인명구조)은 흥미만 가지고 들으면 되는 수업이라서 어려움은 없었고, 1번(어셈블리 프로그래밍), 2번(기초세계역사), 5번(기초심리학)만 신경썼었습니다. 음... 전반적으로 성실함만 보여주면 큰 어려움은 없는 학기였던 것 같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유학 준비 중이신 학생분들과 학부모님들께 공부에 도움이 될만한 팁을 알게 되면 따로 글 쓰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위*범 학생이 Central Washington University 에서 2015년 전학기동안 (3 학기) 올 A를 올리고, 
upsilon Pi Epsilon 장학생 클럽 회원으로 가입한 이후, 이번 2016년 1학기에도 또다시 올 A를 올렸습니다. 

위*범 학생이 학점을 잘 받으며 공부하는 요령에 관해 진솔하게 쓴 유학생 일기입니다.  
미국 유학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등을 합치면 

1년에 1,800~2,0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

미국주립대 장학 유학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찾으신다면,

와이즈웨이 홈페이지(http://www.wiseway.co.kr)를 참고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