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인] 고3 미국유학
고3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미국 고등학교 고1로 가려하는데
지금 성적은 매우 낮고요 영어도 진짜 잘 못합니다.
이러한 상황인데 미국 고1로 갈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미국유학을 위해 고민하고 계시네요.
유학도 무엇을 목적으로 가느냐에 따라 다릅니다만 미국 대학교 진학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고3 은 좀 늦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학생의 출생 연도를 알 수 없지만 우리나라 고3 올라가는 학생이 미국에서 다시 10학년으로 가는 것도 쉽지 않죠. 미국 고교는 Age Restriction (나이 제한) 규정이 있는 학교가 많습니다. 더구나 한 학년을 낮춰 진학했음에도 불구하고 학업적 어려움과 부담감을 겪게 되어 유학 생활 도중 포기하는 사례가 많이 나옵니다.
질문자 학생은 이미 국내 고교 생활에 익숙한데, 구태여 미국에서 언어의 장벽에 갇혀 학업을 다시 시작하는 것은 큰 무리인 것 같습니다. 오히려 국내에서 바로 미국 유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상담을 시작하고, 국내 고교에서 학업을 계속하면서 내신을 보충하고 동시에 영어 토플과 에세이 등에 대한 도움을 받아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가도록 제안합니다.
지금부터 시작해 국내 고교를 졸업하고 국내에서 1 년 정도의 학점 보충교육을 마치고 미국 대학교 편입을 할 수 있는 Wise Way 장학 유학 프로그램을 활용해 보세요. 우리나라 고교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장학 유학 프로그램으로, 지금부터 국내에서 내신 보충과 토플 등을 교육받으며 준비를 시작하면 큰 무리 없이 미국 주립대에 편입학 할 수 있습니다. 고교를 중퇴한 검정고시 출신 학생들도 많이 와이즈웨이의 보충 교육을 받고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편입해 <전과목 A> 를 올리고, 졸업후에는 미국 현지에서 <취업>하고 <영주권>을 취득하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국내에서 와이즈웨이가 제공하는 "1년 보충 교육"을 받으며 내신 성적과 토플 성적, EC 와 에세이 등을 교육받아 미국 주립대 2학년 "장학생"으로 편입하기 때문에 기간적으로도 결코 손해가 없습니다. 다만 학생들이 와이즈웨이를 신뢰하고 와이즈웨이가 제시하는 "몰입 공부" 를 익혀 학점을 보충하고 영어 점수를 올려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냥 등록만 하면 보내주는 프로그램이 아니고, 본인의 노력과 학부모님의 전적인 신뢰가 필요합니다.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은 1) 고교 성적과 2) 토플 성적으로 미국 주립대 입학이 가능하고, 국내에서 와이즈웨이가 제공하는 내신 보충 교육과 토플, EC, 에세이 쓰기 (Essay Writing) 등을 이수하면 국내 사립대학 정도의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 장학유학을 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와이즈웨이와 상담을 시작해 남은 고등학교 생활을 성실하게 유지하면서 유학을 준비하고, 졸업후에는 국내에서 시행되는 "학점 보충 교육"과 토플, EC, 에세이에 대한 코칭을 받는다면 미국 주립대 2학년 장학생으로 진학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가장 경제적인 방법으로 미국에서 큰 돈을 쓰며 입니다.

질문자님께서 성적이 낮은 편이라고 하셨는데, 먼저 저희 와이즈웨이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써서 제출해 주시고, 지금까지의 성적을 메일로 보내주시면 주립대 장학생이 되는 방법을 자세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고교 GPA 계산 결과와 함께 GPA 를 올리는 방법, 영어 토플 준비하는 방법, 보충 교육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등등을 알려드리고 정확한 경로와 일정을 추천해 드립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해 잠깐 설명 드리자면, 미국 대학의 다문화 교류의 일환으로 비 영어권 학생에게 장학 혜택을 주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학 혜택이란 바로 미국 현지 주민들만 받을 수 있는 In-State Tuition 장학 혜택입니다.
본 장학 혜택을 받게 되면 1년에 학비+기숙사비+식비 등 모두를 포함해 약 2,000 - 3,000만원 정도가 드는데, 우리나라 사립대 학비 정도입니다. 미국 대학 유학의 경우 1년에 약 7,000만원 - 1억 3,000만원 정도가 드는 것과 비교해 보시면 얼마만큼 큰 혜택인지 잘 이해하실 겁니다!

16년 역사를 가진 와이즈웨이는 고등학교 성적이 모자라거나 비싼 미국대학 등록금을 감당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도 국내에서 보충교육을 이수한 후 인스테이트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주었고, 대부분의 장학생들은 미국 주립 대학교에 진학해 <전과목 A> 같은 기적같은 성적을 올리고, 졸업후에는 "당당히" <미국 IT 기업>이나 <미국 병원>에 간호사로 취업하고, 국내에서는 우리나라 자동차 대기업 < * * 자동차> 의 "차량 기술 전문위원" 으로 입사하는 등, 초기부터 <성공 사례>를 많이 올려왔다는 것이 큰 자랑입니다.
최근에는 <아마존> 같은 미국 최대기업에 "엔지니어"로 취업한 학생, 세계적인 회계법인 <딜로이트> 에 입사한 학생, 미국에 소재한 한국 기업인 < * * 큐셀> 조지아 공장에 "엔지니어"로 입사한 학생, 국내 대형 항공사의 "엔지니어"로 취업하는 등 새로운 사례도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한 편, 취업대신 미국 대학원의 석사 / 박사 과정을 택한 학생들은 전원 "전액 장학생" 으로 진학하는 동시에 $25,000 ~ $35,000 의 연구보조금 (Stipend) 까지 받으며 공부했습니다. <케니소 주립대> 에서 6번 "전과목 A" 를 올리고 석사과정에선 "전액 장학생" 으로 $25,000 의 Stipend 를 받으며 졸업한 후, <조지아텍 박사과정> 에 "전액 장학생" 에다 $35,000 의 Stipend 를 받은 안*빈 장학생 같은 경우는 우리 학생/학부모님들에게 큰 희망을 주는 유학 <성공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를 검색해 보세요.^^
입학 가능 대학 16개와 개설학과, 자세한 학비 혜택 (In-State Tuition / Out-of- State Tuition)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Wise Way 장학생으로 미국 주립대에서 <전과목 A (all A>) 를 올린 선배 장학생부터, 미국 현지 기업에 <취업> 하고 <영주권> 을 취득한 많은 졸업생들의 "유학 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유학은 여러가지 길이 있습니다.
다만, "내신이나 토플 등 아무런 조건없이 미국 대학에 보내준다"는 과장 광고는 절대적으로 피해주시고, 혼자 할 수 있겠다고 생각해 혼자 추진하는 무모함도 내려 놓으시면 좋겠습니다.
대부분 장학 혜택을 받지 못해 포기하는 학생들이 많고, 특히 <전과목 A> 나 <미국 현지 취업> 같은 사례는 꿈도 꾸지 못하고 빈손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미국에서 <미국 현지 취업> 이나 <영주권 취득> 같은 사례를 이루기 위해서는 국내 준비 단계에서부터 명확하고 확실한 코칭과 컨설팅이 필요합니다. 수많은 <성공사례>를 가진 전문가들이 끝까지 도와주고 계속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는 와이즈웨이와 함께 하셔서 <성공 신화> 를 같이 누리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매달 열리는 <장학생 선발 설명회 ~ 이제 미국 유학은 "취업" 입니다.> 에 부모님과 함께 참석하셔서 <성공 사례>의 주인공들과 그 학부모님도 만나 보세요.
설명회에선 <미국 대학 유학 현황>, <미국에서 취업 잘되는 전공>, <와이즈웨이 프로그램이란?> 에 대한 브리핑을 들으시고, 장학생과 학부모님들을 직접 만나, 의문사항에 대해 현장에서 질문하시고 답변을 들어 보세요. 그리고 1:1 개인별 장학 유학 일정을 상담하고 등록하시면, 바로 <영어 레벨 테스트>부터 내신과 토플 점수 확보 방법, 에세이 Writing 연수 등, 미국주립대 장학생 진학 준비를 시작합니다.

와이즈웨이 유학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고 성적을 메일로 보내 주세요!
학생의 GPA를 계산해 드리고, 장학생 선발 가능성 여부와 대체적인 장학 일정을 알려 드리고 동 일정에 동의하시면 바로 "둥록"하세요. 등록을 하시면 <장학생> 으로 선발되고, 동시에 토플과 EC, 에세이를 연수받으며 미국 주립대 진학 준비를 시작하며 <장학생 선발 설명회>에도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미국 주립대학교 장학생 입학 전문의 와이즈웨이와 상담을 시작하세요.
먼저 와이즈웨이 유학센터의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를 써 주시고~
성적을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매월 진행하는 <주립대 장학생 선발 설명회>에 참석하세요!

별 준비 없이 미국 유학을 떠나서는 반드시 실패합니다.
미국 대학이 그렇게 만만하지 않고, 더구나 트럼프 정부 2기에서도 성적이 나쁜 유학생들은
불법체류자로 되어 바로 추방되기 때문입니다.
[이제 미국 유학은 "취업" 입니다!]
경제적이며 확실한 <와이즈웨이 미국 장학 유학> 에 동참하셔서
당신의 꿈과 멋진 미래를 꼭 이루세요!
미국 주립대 장학 프로그램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매달 열리는 <장학 선발 설명회>에 참석하세요.

다음 설명회는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시면, 아래 [참가 신청서] 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lamiwell.com/bbs/write.php?bo_table=sub16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2,000 ~ 3,0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 미국 주립대에 유학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방 학생이 수도권 대학에서 공부하거나
서울 학생이 지방대학에서 공부하는 경우에는
와이즈웨이 장학 프로그램으로 미국 주립대 유학이 훨씬 더 경제적이고
진학 후에는 <전과목 A (Straight A/ All A) > 라는 기적같은 성적부터
졸업후 미국 현지에서의 <취업>과 <영주권 취득> 하는 학생이 많습니다!
"미국 대학 졸업생에 대한 미국 취업 특별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35회 설명회에서 인터뷰하는 안*빈 장학생 (25기, 조지아텍 박사과정 전액 장학생)]


1:1 상담 오픈 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