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드리고 싶은 말씀은한국의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SAT나 토플만으로 미국 대학을 진학할 방법은 없다는 점입니다.
미국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고등학교 성적이 반드시 필요합니다.주의하실 것은 고등학교 성적도 필요 없고 심지어 토플 점수도 필요 없이 대학에 입학할 수 있다고 광고하는 유학원들이 있는데,절대로 믿지 마세요.가능하다 하더라도CC로 조건부 입학시켜 결국은 이곳에서ESL보충 수업을 이수하고 토플 대신 내부 시험을 거치도록 하여 추가 비용을 지불하게 하는 등 여러 가지 의무 요구 사항들이 많아져 기간이 한없이 늘어지고,그것도 못 채우면 결국은 그냥 돌아오게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그만큼 미국 대학 유학이 어렵다는 것이고,안전한 유학을 위해서는 사전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질문자님의 현재 내신 성적이 나쁘다고 하시는데,이 경우에도 국내에서 준비된 보충 프로그램을 이수하신다면 무리 없이 미국의 주립대에 장학생으로 진학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유학을 위한 성적 미달 혹은 비용 부담으로 인해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장학 제도는 바로 미국주립대 장학 제도입니다.현재 미 정부에서 대학 내에 다문화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원래 해당 주에 살고 있는 미국 시민권자 학생들에게만 주어지는in-state fee장학혜택을 일정 조건이 되는 외국 학생들에게도 제공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미국 대학에서 시민권자가 아닌 외국인이 주립대 장학혜택을 받고 대학에 진학하는 것은 굉장히 드문 일이면서 아주 엄청나게 큰 기회이기 때문에 믿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이 프로그램 같은 경우는내신 성적이4.0만점에2.0이상이 되고 토플은 기본적으로70점이 넘어야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이 프로그램을 활용하면in-state fee장학 혜택을 받아 학비가 절반 이상으로 크게 절감됩니다.학비와 기숙사비를 합해1년에 약2,000만원~ 2,500만원 정도이니 우리나라 사립대학 정도의 학비로 미국 유학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아무런 조건 없이 토플 점수만 있으면 미국 유학을 갈 수 있다는 유학원들의 과장 광고는 절대로 피하세요. 유학 준비부터 미국 대학 입학 후 사후 관리까지 믿고 맡길 수 있는 유학원을 찾아 본인의 성적과 적성, 그리고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의 여부, 토플 공부 방법 등등에 대해 세세한 1:1 컨설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위 주립대 장학 프로그램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상단 프로필 내의 웹사이트 주소를 찾아보시거나 쪽지에 추가질문을 남겨주시면 상세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