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10

(10)
토플 (TOEFL) 성적이 있고, 외국 생활 경험이 있는데도 ELI를 해야 하나요? " TOEFL 성적이 있고, 외국 생활 경험이 있는데도 ELI를 해야 하나요? " ​ 반드시 그렇지 않습니다. 학생의 내신과 토플, 그리고 SAT 성적에 따라 1~4개 월간의 ELI (IEP) 과정을 이수하도록 권장하고 있으며, 현재 GSW-ELI 과정은 폐지되어 타 대학에서 ELI (혹은 IEP) 과정을 하게 됩니다. ELI (IEP) 과정은 토플 성적 향상을 위한 영어 교육 뿐아니라 앞으로 미국 대학에서 학문 성취와 효율적인 미국 문화 적응 위한 효뉼적인 대학 예비과정​입니다. ​ 미국 대학교육의 핵심인 Presentation 과 리포트 작성을 위한 Writing 훈련(에세이, 리포트 등)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수준에 맞추어 진행됩니다. ​ 예를 들어 Presentation에서는 Power Point ..
2022년~2023년 IELTS 시험일정입니다 ​ ​ * 권역별 자세한 날짜 및 요일은 홈페이지 확인 요망 * ​ ​ IELTS 시험 공식 주관사 ​ ​ 1. IDP에듀케이션 https://www.ieltskorea.org/index.asp 2. 영국문화원 https://reg.britishcouncil.kr/ko/Main/Index/CD IELTS 시험 관련 유의사항 ​ 1. 시험장 약도 및 교통편 확인 A. Paper based IELTS: 시험 4일 전 오후 2시 이후 시험장소공지 게시판에서 접수한 시험장의 약도와 교통편을 확인해주세요. (접수번호 이용) B. Computer IELTS: 온라인 원서 결제 익일 후 받은 이메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메일을 받지 못한 경우 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2. 응시자는 늦어도 8시 15분까지는..
[네이버 지식인] 토플 ITP, IBT, IELTS의 차이점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입니다. 토플, IPT, IBT, 아이엘츠 이 세 시험 종류 뭐가 다른거죠? 시험의 구성 등 궁금해요. 입문자라 정보 구할데가 없네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토플 ITP, 토플 IBT, 아이엘츠 순으로 각 시험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 1. TOEFL ITP (Institutional Testing Program: 토플 지필시험) “미국 ETS에서 개발한 TOEFL® ITP는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비 영어권 국가의 수험자를 대상으로 학문적 환경 내에서 학생들의 영어 구사 능력을 지필고사(Paper-Based Test)형식으로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모든 시험 문항은 객관식이며, 대학 수준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Listening Comprehension’..
SAT 시험과 ACT 시험 비교 (2021년 6월 이후 SAT II 는 폐지) ​ ​ ​ SAT vs ACT ​ 첫번째 큰 차이는 SAT에는 ACT와 달리 과학 섹션이 없다는 것이다. 사실 ACT에서의 과학 섹션은 공부하기에 크게 어렵지 않고, 과학적 지식을 묻는 것이 아니라, 과학 관련 텍스트와 데이터를 읽고 얼마나 잘 분석하는지에 관한 것이다. 하지만, 과학과 관련 분야에 대한 테스트가 자신에게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ACT 보다는 SAT가 더 나은 선택이다. ​ 두번째 다른점은 에세이다. ACT와 SAT 두 시험 다 에세이 섹션은 필수가 아니라 선택 섹션이다. 하지만 아이비리그를 비롯한 유수 대학들에서 에세이 점수를 제출하기를 필수로 하거나 권장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에세이 섹션을 치루어 좋은 점수를 받아두는 것도 유리하다. 두 시험의 큰 차이는 ACT 에세이는 질문에 대..
[네이버 지식인] fit나 파슨스 같은 미국 패션디자인... " ​ fit나 파슨스 같은 미국 패션디자인 학교들 보먄 영어성적은 토플로 보던데 아이엘츠로는 볼 수 없나요? ​ 그리고 토플 90점이랑 아이엘츠 7.0 정도면 난이도가 어느정도 인가요? ​ " ​ ​ 질문자 채택 ​ 네. 아이엘츠로 볼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토플과 아이엘츠, 그리고 SAT 점수는 많은 미국 대학에서 외국인 학생의 영어 실력 판단의 척도로 쓰입니다. 질문자님이 궁금해 하신 FIT나 파슨스 같은 디자인 학교 역시, 이러한 기준을 외국인 학생들에게 적용합니다. ​ 아래는 파슨스 학교와 FIT의 외국인 학생 입학 관련 서류 준비에 대하 문서에서 캡처한 내용입니다. (보시면 아이엘츠 점수를 제출하여도 상관없다고 적혀있습니다!). ​ ​ ​ 그리고 토플 90점이나 아이엘츠 7.0이면 난이도..
딜**트 합격!!! ~ KSU 에 재학 중인 21기 김*희입니다 축하합니다!! ​ 김*희 학생이 ALL A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한 학기를 성공리에 마친 김*희 학생에게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 ​ ​ ​ ​ ​ 안녕하세요 저는 2016 Spring Semester에 GSW ELI과정을 마치고 Kennesaw State University에 재학중인 21기 김*희입니다. 현재 International Business와 Finance를 전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 Freshmen이고 전공과목을 많이 듣지 않아서 이번 학기는 편하게 듣기 위해 제가 좋아하는 과목들과 쉬운 과목, 그리고 전공과목 하나를 들었습니다. 1. JPN 1001 – Introduction to Japanese I ​ 저는 중학교때부터 일본어를 조금씩 공부했고 좋아하..
[공지] 2023년 9월 학기 미국 주립대 장학생 모집 / 129회 설명회 안내 ​ ​ 미국 주립대 인스테이트 장학생을 모집합니다 최강의 장학혜택과 미국취업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 선발 대상 ​ 1) 나이: 제한없음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중학생과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또한 사전 지원하여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와이즈웨이에서는 지원한 학생의 장학 유학 일정을 짜드리고, 장학생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내신과 토플 성적, 에세이 Writing 을 관리해 드립니다. ​ 2) 성적: GPA 2.0/4.0 토플: 61~80점 -성적이 최소 기준에 미치지 못하더라도 국내에서 6개월~1년간 학점 보충 교육을 통해 장학생 자격을 갖출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 ​ 선발 일정 ​ 1. 참가 신청: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합니..
[네이버 지식인] 유학 비용 모으는 방법 많은 젊은 학생들이 미국 유학을 꿈꾸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학비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학비, 그러나 외국 학생에게 가장 열려 있는 미국 사회에 접근하기 위해 유학을 선택한 학생의 절절한 학비 고민에 대하여 와이즈웨이의 답변이 질문자의 채택을 받았습니다. " ​ 내년 9월쯤 미국으로 유학 갈건데비용 모으는 기간은 1년으로 잡아뒀어요 영어 공부 하고 포트폴리오 준비하는것도 바쁜데돈까지 모아서 저 혼자 가야하는 상황 이예요 1학기 학비 1800만원 이더라구요생활비까지 하면 넉넉히 5천만원은 있어야될것 같은데 1학기 끝나면 2학기 비용도 준비 해야하구ㅜㅜ ​ 다들 어떻게 가셨나요 부모님이 보내주신거 말고 혼자 준비 하신분들 대출 받으신건가요 어떻게 돈을 모아서 가신거죠 팁좀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