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9/12

(3)
[장학생 일기] 석사 과정 1년 후기~케니소 주립대 대학원 전액 장학생 안*빈 (와이즈웨이 25기) 안*빈 학생은 와이즈웨이 25기 장학생으로 Kennesaw State University 대학에 입학후 무려 6학기 동안 연속으로 전과목 A (All A) 를 달성하고 학부 BIO 과정 유급 조교로 발탁되어 SSN 을 받은 학생입니다. 2021년 KSU 석사 과정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여 생활 보조금까지 받는 안*빈 학생이 직접 쓴 석사과정 후기입니다. ​ 저는 현재 Georgia주 Kennesaw State University에서 Masters in Integrative Biology (MSIB) 프로그램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1년 간의 석사 과정을 돌아보며 간단히 석사 과정에 대해 몇 자 적어보려 합니다. ​ 1. 수업 (Class) 개요 ​석사 과정은 총 4학기 36학점이며 매 학기 9학점으로..
유학에 대해서 (고등 학생) ​ " 제가 고등학생인데요. 예전에 유학을 가려다가 사정때문에 못갔거든요. 뚜렷한 목표도 있었는데 말이죠. 하지만 저도 어느덧 고등학교1학년이 됬습니다. 이미 시기를 늦은것 같습니다. 이대로 가지말아야 하나요 아니면 지금이라도 가야 할까요. " ​ ​ 안녕하세요 유학을 가려다 변경되어서 아쉬움이 크시겠어요. ​ 지금도 절대로 시기가 늦은 것이 아니니, 너무 아쉬워 하지 마세요~!!^^; ​ 유학을 포기하게 된 사유가 정확히 어떤 사정인가요? 혹시 비싼 유학 학비 때문인가요, 영어 실력이 걱정되어서 인지요? 만약 그렇다면 Wise Way 장학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싶어요! ​ 매우 경제적인 비용으로 미국 주립대에서 공부할 수 있고 영어를 확실하게 준비할 수 있는 장학 프로그램이기 때문이죠~!! ​ 다만 지금..
[네이버 지식인] 미국대학 편입 비용, 장학 질문 ​ 제가대학교2학년때 교환학생을갔다오고나서, 미국대학으로편입하고싶은데. 학비가 너무 비싸서 여쭤봅니다. 일단 주립이나 공립은 외국학생대상으로 재정보조지원금(fa)를 주지않는다고하네요. 사립은 fa를 주지만 합격에 영향을 주는곳이 많고. 가정형편상 일년에 저 하나때문에 6~7천만원 쓸수가없습니다. ​ 혹시 한국에서 저같은 학생을 지원해주는 장학재단은없나요? 관정 이종환재단은 편입생에게는 지원을 해주지않는다네요 ㅜ 참고로저는 경영학전공입니다. 제가 편입하고싶어하는대학은 위스콘신 매디슨, 오하이오주립대 등 빅텐에 있는대학이고요, 거의 불가능하지만 스탠포드도 가고싶습니다. ​ ​ 답변 ​ ​ ​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입니다. ​ ​ 네, 미국 주립대 장학특례 제도가 있습니다. ​ 외국인 유학생 신분의 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