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7

(27)
미국대학 편입 질문이요 (학은제) 그동안 많은 분들이 학점 은행제로도 미국대학 편입이 가능한지 문의해주셨습니다. 지금까지는 미국 대학에서는 우리나라 학은제를 인정해주지 않았으나, 와이즈웨이의 오랜 설득 끝에 최근 국내 학은제를 인정해주는 미국 대학이 생겼습니다. ​ 이제는 더 많은 분들이 미국 유학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생긴것입니다. ​ 아래는 독학사나 학은제로 미국대학 편입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질문과 답변입니다. 함께 알아보시죠! 상당한 비용때문에 그동안 망설였지만 장학혜택이 있다는걸 알고 진학을 생각하고있습니다 ​ 근데 보니까 처음부터 입학하는 과정만 있고 편입으로 들어가서 장학혜택을 받을수 있는지는 안나와 있더라구요 ​ 그리고 독학사나 학점은행제로도 미국대학 편입이 가능한가요? ​ 물론 학비 감면혜택..
전문대를 졸업했습니다. 편입을 희망하는데요...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희 홈페이지에서 인스테이스 장학 유학프로그램에 대한 질문이 올라왔었는데요,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것 같아 이에 대한 답변을 여기서 나눠보려고 합니다~ ​ 질문자는 국내 전문대를 졸업하였으나 미국의 특정 주립대로 편입을 희망하는 분입니다~ ​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질문 닉네임: 아유미 한국에서 전문대를 졸업했습니다. 편입을 희망하는데요. ***** 대학에 관심이 있어서 그러는데 정보를 불수가 없네요. 유학은 내년에 가는걸로 마음을 먹고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서 저렴한 학비로 편입유학을 떠나려고 하는데요. 무엇이 필요한가요? ​ 토플성적만 준비되면 바로 갈 수 있나요? 아님 여기서 진행하는 무슨 프로그램 참여하고 가는식인가요? 이곳에..
미국 유학 예체능 계열 장학금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유학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예,체능계열에도 해당되는 미국 주립대 장학혜택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예체능 쪽 전공, 예를 들면 애니메이션학과를 생각하고 있다면, 더 폭넓은 경험과 성장을 위해 미국 유학을 한 번 쯤은 생각해보셨을 것 같은데, 그런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참고로 본 포스트는 네이버 지식인에 실제로 올라왔던 질문과 저희가 드린 답변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질문 제목 그대로 미국 유학을 생각하고 있는 중학생 여학생이에요. 애니메이션을 전공할 계획인데 애니메이션 선생님하고도 상담하고, 엄마께도 말씀을 드려서, 우선은 제가 중3이 되는 내년에 천천히 이야기를 할 생각인데요. 포트폴리오를 2년동안 열심히 준비해보려고요 정말 가고 싶습니다 대학교도 ..
미국 대학 장학금이요...내신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유학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미국 대학 진학할 경우 받을 수 있는 장학금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미국 대학 학비가 워낙 비싸기 때문에, 장학혜택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께 유익한 시간 됐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본 포스트는 네이버 지식인에 실제로 올라왔던 질문과 저희가 드린 답변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 질문 제가 가고 싶은 대학 장학금 받으려면 sat 점수는 괜찮은데 내신이 거지여서요... GPA 미니멈이 3.0인데...제가 한국 고등학교 나왔거든요... 미국 GPA로 계산할 때 3.0보다 낮을 거 같은데... 이 경우엔 못 받을까요? 학교마다 다르다지만... 혹시 내신이 미니멈보다 낮은 경우 장학금 받은 경우가 있나 해서요...ㅠㅠ ​ ​ 답변 안..
"내신으로 미국 주립대 입학" … 속지 마세요 (중앙일보 기사) 한 때 선풍적인 인기를 끞었던 "국내 대학에서 1년 공부하고 나머지 3년을 미국 주립대에서 공부하고 졸업한다"는 "1+3 유학" 이 10년전 교육부로부터 불법으로 제재되어 폐쇄된 이래, 다시 2년 후에는 "국제 전형" 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옷을 갈아입고 나왔다 행정조치를 당하고, ​ 또 다시 중국에서 1년 공부하고 나머지 3년을 미국 주립대에서 공부한다는 "1+3 의 변형"이 나왔다가 다음 해부터는 해당 대학들마저 인정하지 않아 자체적으로 폐지하는 등 다양한 불법 유학 모집 사례들이 수면 아래로 가라 앉는 듯이 잠잠해졌습니다. 그러나 또 언젠가부터 "토플도 필요없고, 내신 성적도 필요없는 미국 유학" 광고들이 나타나 내신 성적이 낮거나 검정고시 학생들, 혹은 토플 (아이엘츠) 등 영어 성적 점수가 낮거나..
어느 사교육 스타 강사의 글 안녕하세요~~ 요즘들어 몇 억씩 들여 미국 아이비 리그 등 주요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 입시학원이나 컨설팅 학원 등에다 학생의 가짜 스팩을 맡긴다는 뉴스를 미디어를 통해 자주 듣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교육방식과 학원 등이 학생들에게 실제 얼마만큼의 영향을 끼치는지 , 아니면 진짜로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 오래된 글이지만 강남의 스타 강사가 쓴 글을 오랜만에 다시 꺼내 포스팅 해봅니다. ​ 그 분이 피쏟듯 뱉는 말은 현재의 학부모시라면 한번쯤 생각해 볼만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 ------------------------------------------------------------- 저는 사교육 강사입니다. 고3을 전문으로 하고, 돈은 꽤 법니다. 구체적 액..
미국 실내디자인 대학원 유학 문의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 유학센터입니다 :D 이번에는 미국 실내디자인과와 관련된 질문과 답변을 가져왔습니다. 네이버 지식인에 실제로 올라온 질문과 저희 답변이니 필요한 정보를 가져갈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어요~~ ​ 질 문 현재 한국에서 대학교 4년제 중 2학년 휴학중이고 전공은 시각디자인입니다. 사실 제가 하고싶은 디자인은 공간디자인입니다. 무대디자인등 그런쪽이구요~! 미국 대학 유학도 생각해봤지만 등록금문제도 그렇고.. 요즘은 대학원을 나와야하는데 대학부터 다시 다니게되면 그만큼 비용도 많이드니까 지금 다니는 학교 졸업하고 미국 대학원을 가고싶은데... 1. 시각디자인에서 공간디자인 쪽 대학원을 갈 수 있을까요? 아니면 지금 다니는 학교에서 실내디자인쪽 학과로 전과 혹은 편입해서 졸업 후 대학원..
2022 와이즈웨이 전단지가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 2022 와이즈웨이 전단지가 발간되었습니다~ ​ 토플 점수뿐만 아니라 아이엘츠 점수로도 와이즈웨이 인스테이트 장학 유학 (미국) 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중학생부터 영어 환경을 조성해주고 고등학교 시절에는 성적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않고 토플과 내신을 관리받으며 생활함으로써, 고교 졸업후에는 자연스럽게 미국 주립대 인스테이트 장학생으로 진학하는 관리 일정을 새로이 "와이즈웨이 관리 시스템"이름으로 출범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 미국 주립대 in-state 장학 혜택을 받는 Wise Way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에 700 ~ 800 만원 정도의 학비가 듭니다. ​​ 여기에 기숙사비와 보험료 등 제반 경비를 합쳐 1년에 1,700~2,500 만원 정도가 되어, 국내 사립대학 수준의 학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