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6

(20)
[네이버 지식인] 미국유학이 나을까요? 반갑습니다~ 와이즈웨이입니다!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온 질문에 채택된 와이즈웨이의 답변을 소개해드릴게요. 미국 주립대학교 장학생으로 유학하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세요. 질문 대학편입을 진지하게 고려 중인데요. 저희 엄마는 편입보단 미국유학이 낫지 않겠냐고 하세요. 한국에서 발버둥 치는 것 보다는 차라리 휴학 하고 토플 공부나 해서 미국유학을 가는 편이 좋을 것 같아여 근데 제가 토플 이런 거에 대해서 공부해 본 적이 없거든요. ㅜㅜ. 미국유학 같은 경우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ㅜㅜ szh**** 답변 안녕하세요? 와이즈에이에 잘 오셨습니다. 안녕하세요~ 국내 대학 재학 중이라면 미국 대학으로도 편.입학 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힘든 국내 대학 편입만을 고집할 필요가 전혀 ..
[네이버 지식인] 미국 주립대학교 입학 조건 반갑습니다~ 와이즈웨이입니다!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온 질문에 채택된 와이즈웨이의 답변을 소개해드릴게요. 미국 주립대학교 입학하여​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대학교를 다니다가 자퇴하고 미국 유학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학교에서는 떨어져서 미국 주립대로 가려고 하는데, 제 고등학교가 정시위주 학교여서 내신이 좋지 못합니다. GPA가 2.19정도입니다. CC(커뮤니티 칼리지)를 들어가서 편입을 해야할지 궁금하네요. ​ 패스웨이에 있는 주립대는 패스웨이 통해서만 가야하는지, 보통 패스웨이들 보면 조건이 꽤 있는데 [토플 IBT 68이상, GPA 3.0 이상] 그 조건 모두 충족해야 하나요? 하나만 충족해도 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Q. 미국 주립대학교 입학 조건이 어떻게..
[네이버 지식인] 미국 유학 질문 ​ 질문 ​ 1. SAT안보고 가는방법도 잇다는데, 저는 SAT공부 하고싶거든요..ㅋㅋ 근데 유학생에게 SAT는 아이비리그만 요구하나요? 2. 아이비리그 가면좋지만..그건 큰꿈도 아니고 아예 허황된 꿈인것 같아섴ㅋㅋㅋㅋㅋㅋㅋ 어느정도 유명하고 너무비싸지않은 대학교 추천해주세요! 3. GPA가 중요한데, 한국성적에서 환산하면 100점만점으로 환산해서 2,3등급인데도 0점,즉 F가 나와버리네요..음...ㅜㅜ 진짜 이렇게 계산하는거 맞아요??? 등급으로는 계산안하나요...ㄸㄹㄹ ​ ​ 답변 ​ ​ ​ ​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입니다. ​ ​ 1. 보통 유학생들에게 토플을 요구하고 있고, 토플만 요구하는 대학이라도 SAT 성적을 내면 가점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로 미국 대학은 아이비리그에서만 요구하는 것..
[네이버 지식인] 안녕하세요 영어권 대학 중국어과를 알아볼려고 합니다 ​ 질문 ​ 안녕하세요 영어권 대학 중국어과를 알아볼려고 합니다 학비가 저렴한 대학이있는지도 궁금하고요 ​ 호주처럼 학생도 생활비를 벌면서 괜찮은대학이있을까요? 또 학비 생활비 등 한얼마정도나오는지도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 답변 ​ ​ 안녕하세요? 와이즈에이에 잘 오셨습니다. ​ ​ 먼저 영어권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신다면, 미국의 주립대학교에서 중국어를 전공하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더욱이 저렴한 학비를 고려하신다면, 미국 주립대학교의 외국인 장학생 제도를 이용하세요. ​ 미국 주립대학교의 외국인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미국 6개 주 16개의 주립대에 입학이 보장되며, 장학 혜택을 통해 학비가 절반 이상으로 면제됩니다. 장학금으로 학비가 절반이상 면제 되면, 비용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크게 줄어들..
[네이버 지식인] 해외 대학 편입 질문 ​ 현재 대학교 2학년 학생이고 1년정도 어학연수를 하다가 왔어요. ​ 해외로 대학을 가고싶은데 ​ 4년제는 학비가 부담스럽고 ​ 컬리지는 나와도 별로 경쟁력이 없을꺼 같아서 고민되요 ​ 혹시 여기서 2학년을 마친 후에 영어권 4년제 학교중 한국에서의 학점을 인정받아서 3학년으로 편입이 가능한곳이 있을까요? ​ ​ 답변 ​ ​ ​ 안녕하세요? 와이즈웨이에 잘 오셨습니다. 가능합니다. ​ 미국 6개 주의 16 개 주립대의 인스테이트 장학생으로 편입하는 길이 있습니다. ​ 미국 주립대 장학생으로 편입하려면, 현재 학생의 대학 성적이 얼마나 되는지가 관건입니다. 대학 평균 GPA 가 4.5 기준에 2.9 이상 (2.9/4.5)이고 토플 점수가 70 점 정도되면 미국 주립대에 장학 편입학을 할 수 있습니다..
Minnesota State University에 재학 중인 이*석 입니다. ( Wise Way 25기) 축하합니다! 짝!짝!짝! ​ 4번째 All A (전과목 A) 성적이네요!!! ​ 이*석 학생은 2017년 GSW-ELI 6월 과정을마치고 2017년 9월 학기에 미국 미네소타 주립대에 입학한 후, 그다음 학기인 2018 년 1월 학기부터 2019년 9월 학기까지 3 번연속으로 전과목 A 를 기록했습니다! 2020년에 2학년을 마치고 군입대를 위해 휴학 한 후, 2022년 1월학기에 복학하여 또 다시 전과목 A (All A) 를 이룸으로써 4학기 연속 All A 의 멋진 기록을 올린 것입니다! ​ 이*석 학생은 처음 고교 3학년으로 올라가면서 와이즈웨이 설명회에 참석하여 장학생 코스로 입문하고, 늦게 토플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집중력을 발휘하여 필요한 토플 성적을 올리고 GSW-E..
[네이버 지식인] UC 버클리 목표로 검정고시후 SAT ​ 질문 ​ ​​ UC버클리를 목표로 두고있는 중3입니다. 제가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SAT공부를 하려고 생각했는데 너무 무리일거 같아서 검정고시를 생각해보고있습니다. ​ 1.검정고시를 본후 SAT를보게되면 미국대학으로가는 제 내신성적은 검정고시점수로 가게되나요? ​ 2.혼자 검정고시와 SAT라는 큰 시험들을 감당할수있을까요? ​ 3.고등학교진학이 차라리 좋을까요? ​ 4.미국에서는 검정고시라는 개념이있나요? ​ 상세한답변 부탁드립니다 ​ [출처: 네이버 지식인] ​ 답변 ​ ​ 안녕하세요? 미국유학에 도움 드리고자 답변 드립니다.​ ​ ​ 1. 먼저, 한국에서 서험 본 검정고시를 인정해주는 곳이 미국에는 별로 없습니다. 미국 대학들은 한국에서 본 검정고시를 대부분 인정을 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
2023년 1월 및 9월 학기 미국 주립대 장학생 동시 모집 / 125회 설명회 안내 2023년 1월학기 / 9월학기 미국 주립대 인스테이트 장학생 각 45명을 모집합니다. ​ - 토플 69점, -고교성적 2.0/4.0~2.5/4.0 이상 - 고교 졸업이상 대학 재학생도 가능 * 참가신청서 제출하러 가기 * ​ 선발 대상 : 고교 졸업자, 졸업예정자. ​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포함 ​ 모집 /선발 인원 : 45 명 (23년 1월학기 입학 / 22년 6월 30일마감) 45 명 (23년 9월학기 입학 / 선착순, 22년 12월 마감 ) ​ 제출 서류 : ​ - 고교 성적 증명 및 대학 성적 증명서 (있는 경우) ​ - 참가 신청서 (당사 홈 페이지에서 작성 제출) ​ 선발 기준 : GPA 2.0~2.5/4.0, 토플 61~79점 이상 ​ * 성적이 2.0/4.0 에 미치지 못하는 학생들은 ..